에픽을 조립해서 타면서 리어 샥이 작동으로 발생되는 뒷변속기가 자동으로 변속되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알릴려고 몇 자적어본다
이런 현상은 "고스트 쉬프팅"이라 하며 이 단어가 만들어진 것으로 보아 현재 생산되는
풀샥에서 생기는 것으로 해석해본다(변속 라인이 체인 스테이 방향)
제목처럼 라이더의 의지와는 달리 리어 샥이 작동하는 것이다
작년 04년 에픽을 타면서 뒷변속기 라인이 어떻게 셋팅을 했는지 모른다 (직접했음에도^^)
하지만 올해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최소의 길이로 케이블 라인을 조정 하면서 거친 노면을 쉴세 없이 페달링을 하면 뒷변속기가 움직이며 변속이 되는 것이다.
자전거를 세워 뒷바퀴를 들었다 놓으며 안장을 눌러 변속여부를 확인!
어?! 변속기가 움직인다 원인은 변속 와이어가 당겨지는 것이다. 와이어를 늘리면 쉬프팅이 않되고 " 희안하네?????"
세파스와 서울에 ***-웍스 샾에 문의 하고 등 여러분들의 자문을 구하여 와니어를 조정하는 답을 얻고 이렇게 하였다.
* 조정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1) 뒷변속기 와이어를 푼다
2) 와이어를 비비 하부까지 벗긴다.
3) 비비 하부의 케이블을 와이어에서 벗겨낸다.
4) 벗겨낸 케이블의 길이에서 약 2.5cm 정도 길게 새로운 겉선을 준비한다
5) 다시 조립하고 변속기를 셋팅 한다.
6) 뒤바퀴를 들었다 놓으면서 안장을 눌러 리어샥이 움직이게 하고 뒷변속기가 움직임 을
확인 한다.
7) 뒷변속기가 움직이지 않으면 "고스트 쉬프팅"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
8) 똑같은 현상이 일어난다면 1cm정도 길게 해서 다시해 보자.
------------이상으로 나는 "고스트 쉬프팅"을 해결방법의 글을 끝내겠다
* 모든 라이더 분들 즐.라 하세요^^
그래서 해결방법을 알릴려고 몇 자적어본다
이런 현상은 "고스트 쉬프팅"이라 하며 이 단어가 만들어진 것으로 보아 현재 생산되는
풀샥에서 생기는 것으로 해석해본다(변속 라인이 체인 스테이 방향)
제목처럼 라이더의 의지와는 달리 리어 샥이 작동하는 것이다
작년 04년 에픽을 타면서 뒷변속기 라인이 어떻게 셋팅을 했는지 모른다 (직접했음에도^^)
하지만 올해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최소의 길이로 케이블 라인을 조정 하면서 거친 노면을 쉴세 없이 페달링을 하면 뒷변속기가 움직이며 변속이 되는 것이다.
자전거를 세워 뒷바퀴를 들었다 놓으며 안장을 눌러 변속여부를 확인!
어?! 변속기가 움직인다 원인은 변속 와이어가 당겨지는 것이다. 와이어를 늘리면 쉬프팅이 않되고 " 희안하네?????"
세파스와 서울에 ***-웍스 샾에 문의 하고 등 여러분들의 자문을 구하여 와니어를 조정하는 답을 얻고 이렇게 하였다.
* 조정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1) 뒷변속기 와이어를 푼다
2) 와이어를 비비 하부까지 벗긴다.
3) 비비 하부의 케이블을 와이어에서 벗겨낸다.
4) 벗겨낸 케이블의 길이에서 약 2.5cm 정도 길게 새로운 겉선을 준비한다
5) 다시 조립하고 변속기를 셋팅 한다.
6) 뒤바퀴를 들었다 놓으면서 안장을 눌러 리어샥이 움직이게 하고 뒷변속기가 움직임 을
확인 한다.
7) 뒷변속기가 움직이지 않으면 "고스트 쉬프팅"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
8) 똑같은 현상이 일어난다면 1cm정도 길게 해서 다시해 보자.
------------이상으로 나는 "고스트 쉬프팅"을 해결방법의 글을 끝내겠다
* 모든 라이더 분들 즐.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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