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하는 크랭크는 VRX300에 달렸던 놈입니다.
"콜진"님께 5만원에 구입한 것이지요 ^^
(당시 콜진님이 절보구 계속 "형옥"님이라고 했습니다. --;;;)
그라파이트(GRAPHITE)라는 모델로 알고 있는데 스펠링이 맞는지는 모르겠군요
제가 사용한 것은 99년도 모델로 2000년도 모델과는 암쪽에 마크가 약간 다릅니다.
우선 이 크랭크의 특징은 22-32-44의 4ARM 모델로 스파이더가 분리 되지 않는 방식입니다.
스탠다드도 콤펙트도 아닌 이상한 방식이져
체인링은 7075-T6이고 6016 크랭크 암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1000KM도 훨씬 넘은 지금 암쪽에 아노다이징 흑색이 부드럽게~ 벚겨진 것 이외에는 문제는 없습니다.
체인링의 마모는 샵주인님 말씀으로는 아직 훨씬 더 쓸수 있다 줄로 깔끔하게 다듬어 주기만 하면 된다~
라고 할 정도였으니~
전에 크랭크 돌리다보면 한쪽에서만 소리가 났었습니다. 한쪽만 변속기에 닿는 문제였지요
그래서 RACEFACE로 살려고 마음만 먹고 있었는데...허허허
체인링 볼트가 풀려있었습니다. --;;;; 강하게!! 조이니 말끔~
체인링을 말끔히 청소하려고 볼트를 푸는데 볼트 머리 육각이 하나가 뭉게져 있더군요 ^^;;
그래서 다니는 샵에 가서 체인링 볼트 하나만 주세용~ ^^;;;;; 얻어서 달았어여~
무게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제부터 주목!!!
ICON은 무게면에서는 생각보다 우수합니다.
TREK 제품에 보면 최상품에는 XTR대신 이 크랭크가 꼽혀 있습니다.
물론 XTR로 더러 있죠 여기에서만 봐도 절대로 XTR보다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나타나죠
무게가 CODA 크랭크와 비슷하다고 하는데...전 어느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가격에 대한 문제는...음 --;;;
전 5만원에 깨끗한 중고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ICON 크랭크는 따로 나오질 않는것 같더군요
이상하게도 해외에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TREK에서 ICON을 합병하면서 자기네에만 공급하는 식인것 같기도 하고...
어쨌던 가격은 판명 불가능입니당 헤헷
이 좋은 ICON 크랭크에도 엄청난 문제가 있습니다. ㅠ.ㅠ
체인링을 구할 수가 없어여
국내는 ICON 제품이 별로 없는데다가 원래 구하기가 힘드니....흑흑
XT 체인링과 비슷하기는 한데....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RACEFACE에서는 5ARM이고 4ARM짜리가 나오지만 구하기 힘들고
시마노 밖에 없는 것 같은데...아무래도 무쟈게 고생할 것 같습니다.
그럼 참고 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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