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Fox80r 샥 사용기

childlike2005.05.31 00:24조회 수 8519댓글 6

    • 글자 크기


이것도 완성차(트랙8500)에 달려있는 샥이다보니, (대체로 완성차에 달려 나오는 샥은 OEM이라나... 좀 허접하다는 의미) 그려려니 하고 탔다고 생각합니다.

2003년 10월 경에 구매를 해서 지금까지 1만km 이상 주행을 한 것 같고, 거의 대부분 도로위주로 탔다고 보시면 됩니다. 산에는 거의 한번도 가보지 않았고요,,, 공원에서 타고, 끽해봐야 인도에서 타고,,, 그렇지 않고 전용자전거도로이고,,,

제대로 일반에 매매되는 샥이 아닌거 같습니다. 구하려고 해도 구할 수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것도 Fox 계열 족보 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왜 이리 샥이 뻑뻑한가...??? 하지만 별 트러블이 없는 샥이다라는 생각. (속 썩히는 일이 없으니 1만km 이상 주행을 해도,,, 햇수로 2년 실제로 1년 반정도,,,열심히 탔다)

그런데 요즘 와서 샥에서 오일이 스티어러뷰트쪽으로 새어나오는 이상징후를 포착, 난감해졌는데,,,

그동안 샥오일을 한번도 교체해주지 못한 이유도 있고 요즘와서 샥이 너무 뻑뻑하니 좀 무르게 할 요량으로 샥의 공기주입량을 대폭 내리기도 했건만(참. 제 체중이 100이 조금 넘습니다. 아크), 그런 이유에서인지 샥오일이 새기 시작했다.

이러저러한 경로로 샥 수입상을 알게 되고 적당한 수리 정비업소를 찾게 되었습니다.

샵주인 왈, 아직 더 써도 되겠네요... 아! 이샥 무지하게 뜬뜬한 샥인가 보다.
샥오일이 더 새면 가져오세요... 그리고 샵에 간 길에 샥공기주입량을 더욱 내렸다.

아뿔싸! 아니 , 원더풀더풀더풀더풀더풀,,, 아니 내 샥이 이렇게 물렁물렁 푹신한 샥이던가 말인가? 그동안 내 체중 공기주입량을 철저히 지켜서 타온 나였다.

이런 일이,,, 아니 나는 그럼 이샥을 얼마든지 물렁물렁하게 탈 수 있었는데, 1년반 2년이 다되어서야 샥을처음으로 물렁하게 하고 타봤다는거냐? 아크크크크크

미련 곰퉁가리가 아니고 무어란 말인감? ㅎ

이샥이 이렇게 물렁물렁 할 수 있는 샥이로구나...

그래서 오늘, 바로 오늘 샥 공기주입량을 적절히 조치하고, 샥오일을 교환하고 산이라고 주변 임도 비슷한 길을 타봤다.

아꿀렁~!, 바로 이기분이얏! 샥이 퍽 퍽 잘 먹어주는거 같다. 아니 심하게 말해 내 자전거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이 서스펜션이더란 말.

결론, Fox80r 샥은 그저 아무렇게나 함부로 마구잡이로 타기에는 괜찮다는 생각을 했군요.

첨언한다면, 초보에게 참 좋은거 같네요. 샥오일 자주 갈아줄 필요없고, 곰 처럼 딱딱하지만 나름대로 물렁물렁 물침대 느끼도 줄 수 있고,,,

그동안 여러 샥을 경험했는데,,, 략샥 듀크 계열보다는 한 등급 위인거 같습니다.

모르죠. Sid 나 마조키 샥은 경험해보지 않았으니,,, 흐흐흐

바로 이것이 사용기의 위험한 부분이 아닌가 하는데요.

제 말에 너무 현혹되시지 말기를 바랍니다.

제 체중 100kg 언저놓고 그럭저럭 한 1년 반 잘 탔고, 샥오일 이제 교체하고
제 마음에 흡족한 정도면 괜찮은 샥 아닌가요?

모샵에서 Fox 샥을 대단히 훌륭한 샥이라고 평가하는 머캐닉을 뵌 일이 있습니다.
그분 말씀을 어느 정도 실감을 합니다.

그래요. 이샥이 최대의 샥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걍 그럭저럭 괜찮은 샥 같아요...

앞으로 한 1년 반 정도 더 타보면 이제 샥이란 놈이 무언지 알게 되겠죠.
샥 있쟎아요.  그거 자주 바꿀 필요 없쟎아요.
오래 오래 쓸수록 좋은거 아닌가 하고요.
그리고 오래 쓸수록 길도 잘 들거 같군요.

추가해서 다음에 계속... ㄸㄸㄸ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6
  • 리뷰 재밌게 봤습니다^^ 2년동안 샥에어량 체크 안하신것은 정말 황당했습니다. 주위분들꼐 한번 물어보시기라도 하시지...^^;; 샥은 오일정비만 잘해주어도 오래오래 쓸수 있습니다^^ 안전라이딩 하시구요^^
  • 가격으로 봐도 폭스가 듀크보단 훨씬^^;
  • Fox 샥 이름값하죠..오일교환은 필수 .멎진넘입니다/.
  • 최고의 샥. 폭스.....기술력 인정합니다...
  • 언제나 정비는 미리미리 하는게 필수입니다.
  • 저도 6만원주고 오일 갈고 왔는데 원지 든든한 기분이 듭니다..
    폭스 샥 a/s및 정비하는곳은 서울 은 자양동 잠실서 잠실대교 넘어가면 있습니다.
땀뻘뻘
2013.04.10 조회 7402
이전 1 2 3 4 5 6 7 8 9 10... 68다음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