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를 클릭하시면 더 크게 잘 보입니다..^^
천재소년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쪽지 잘 받았습니다. 그럼, 제가 아는 대로 답변 해 드리지요..
일단 남해고속도로 하행선(진주방면)으로 차를 올리시고 함안을 지나 군북 톨게이트에서 빠져 나오셔야 합니다.
군북에서 나오셨으면 이제 의령으로 가셔야 하는데 그냥 계속 직진을 하시고 새로 난 정암다리를 통과한 후
의령여고나 가례초교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론 여학생들이 많은 의령여고 운동장을 추천합니다..^^ㅋ
거기 차를 주차시키고 이제 가례면 갑을 마을까지 가셔야 하는데 한 30분 정도 도로를 달리셔야 나올 겁니다.
갑을초교와 경남학생교육원이 나오며 좀 더 내려가시면 다시 삼거리가 나오는데 거기 작은 점빵이 하나 있습니다.
거기시 다시 좌회전...
바로 위에 보이는 마을이 갑을 마을이 되겠습니다.
동네를 지나면 작은 언덕이 하나 나오며 거기 등산 안내판이 붙어 있을 겁니다.
거기서 좌측으로 가시지 말고 우측으로 가셔야 하는데 조금만 가면 사찰을 하나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 이제 다 온 거나 마찬가집니다..ㅎㅎ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임도를 타셔야 하는데 노면이 좋으므로 그리 힘들지는 않을 겁니다.
사진에서 보시듯이 양성 삼거리에 도착하셨으면 이젠 정자쪽으로 올라 가셔야 합니다.
가시다 보면 패러글라이딩 활공장도 나오고 산 아래 경치도 좋으니 쉬엄쉬엄 쉬시면서 가시는 것도 좋겠지요..
자~ 이제 정자에 도착하셨습니까? 거기선 한우산 정상이 보일 겁니다.
자~ 다시 출발,, 산 능선을 따라 가시면 잠시 후 벽계 삼거리가 나옵니다. 계속 직진하십시요.
거기부턴 업힐이 좀 셀 겁니다. 하지만 이제 거의 다 왔으니 힘을 내시고,,, 아자~~~!!!ㅋㅋ
잠시 후 넓은 자갈밭이 나오게 되는데 거기가 바로 한우산 정상 주차장이 되겠습니다.
바로 건너편에 있는 높은 산이 의령 자굴산이 되겠습니다. 한우산과 자굴산은 엄연히 다른 산입니다.
한우산까지 오셨는데 정상을 안 밟아 볼 수 없겠죠? 바로 옆에 돌계단이 보일 겁니다.
계단을 오르고 등산로를 따라 잠시 오르게 되면 한우산의 정상이 눈 앞에 펼쳐지게 됩니다.
저 멀리 지리산과 황매산이 바로 손에 잡힐 듯 가깝게 느껴지실 겁니다. 사진 많이 찍어 주시길...^^
이제 구경 다하셨으면 내려오셔야죠?
아까 그 돌계단과 자갈밭 오른쪽에 보면 길이 하나 보일 겁니다. 그 길로 내려오셔야 합니다.
계속 다운힐이니 속도도 좀 즐겨가면서...
한우산과 자굴산 중간쯤 내려오셨으면 한창 도로 공사 중인 걸 볼 수 있습니다.
의령 칠곡면과 가례면을 잇는 도로인데 통행량도 많지 않은 곳을 왜 굳이 다 파헤쳐 놓았는지 모르겠습니다..
거기서 아까 올라 온 갑을 마을이 바로 아래 보이게 되는데 잘 닦인 아스팔트 길을 따라 내려 오시면 갑을초교 바로 옆으로 내려 올 수 있습니다.
이제 다 내려 오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시간이 되면 함께 하고 싶은데 하필 그날은 근무네요. 이런~~~ㅠㅠ
아무쪼록 개천절을 맞이하여 우리 안쪽 카페의 한우산 라이딩,, 즐겁고 안전하게 잘 하시기 바라며 혹 궁금한 점 있으시거든 따로 연락 주십시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