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슬산의 정기를 받고 왔습니다 ^^

백팔번뇌2009.01.10 20:11조회 수 636댓글 12

새 해 들어서 첫 라이딩을 현풍 비슬산으로 정하고 나니 내심 걱정이 되었습니다

두어달 가까이 잔차를 제대로 타지 못해서 번짱으로서 민폐나 끼치지 않을지 걱정이 되더군요

게다가 주말에 추워진다고 해서 약간 걱정이 되었습니다

사우스포님, 떨감님, iq70님, 정령치님 그리고 저 이렇게 다섯 명이 조촐하게 다녀왔습니다 ^^

올 해는 한달에 한번 정도는 마창진 지역을 벗어나서 다른 지역 라이딩을 할 생각입니다

생각대로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좋은 장소 섭외해서 번개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내서 IC에서 8시 조금 넘어서 차량 두대로 현풍 비슬산자연휴양림으로 출발했습니다

휴양림 주차장에 도착하니 날씨가 장난아니게 춥더군요 험난한 라이딩이 예상되는 날씨였습니다

휴양림 입구에서 기념 사진 찍고 바로 라이딩을 시작했습니다

원래 코스는 휴양림에서 대견사지를 거쳐서 비슬산 정상인 대견봉을 찍고 올려고 했는데 날씨와

시간 관계로 정상 도착 직전에 턴 했습니다

휴양림 초입 부터 힘빼는 업힐 시작입니다 우측 계곡엔 얼음축제 준비한다고 계속 물을 뿌리고 있더군요

번짱의 임무 중에 하나가 회원들 라이딩 하는 모습을 많이 찍어줘야하는데 체력 부실로 뒤에 졸졸 따라

갔습니다 아무래도 오늘 사진은 어렵겠구나 생각들더군요 ㅎㅎ

휴양림 입구부터 대략 4km 정도는 업힐만 있습니다 엄청 추운 날씨 덕분에 햇볕이 있는 능선까지는

올라가서 쉬어야겠기에 계속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능선에도 바람이 만만찮더군요 덕분에 쉬고 있을 여유가 없습니다

한참을 오르다 보니 어느새 대견사지터에 도착했습니다 삼층석탑 앞에서 기념 사진 찍고 바람을 막을 수 있는 바위 아래 모여서 잠시 일광욕을 했습니다 시간이 정상까지 왕복 하기는 어중간해서 라이딩 할 수 있는 곳 까지 라이딩 하다가 돌아오기로 하고 정상쪽 능선길을 따라 본격적으로 싱글길 라이딩을 시작했습니다

등산로는 양호했지만 눈이 얼어서 등산로 곳곳이 빙판이라 조심스럽게 라이딩을 했습니다

끌바하다가 어이없게 넘어지기도 해서 웃으면서 즐거운 라이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 관계상 정상 바로 앞 봉우리에서 정상을 배경으로 기념 샷 한방 날리고 다시 턴 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휴양림까지 열심히 다운힐을 합니다 휴양림 입구 계곡에 있는 멋진 얼음 동산 앞에서 독사진도 한장씩 찍으면서 즐거운 라이딩을 마무리했습니다

정령치님이 박소선할매곰탕을 먹기 위해 이곳에 왔다며 은근히 압력을 넣기에 예정대로 맛있는 곰탕을 한그릇 씩 비우고 마산으로 출발했습니다

오늘 추운 날씨에 바람도 심하여 라이딩 하면서 고생하셨지만 불평 없이 즐겁게 라이딩 해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즐거운 라이딩 계속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사진 감상하시죠 ^^

떨감님의 뽐뿌질 ㅎㅎ

어따 추워 죽것구만

비슬산휴양림 입구입니다

대견사지 터 직전에 공사 중인 레이다 기지(?)로 잘 못 들어가서 돌아오고 있네요

떨감님은 여유있게 밑에서 기다리고 계시더군요 ㅎㅎ

대견사지 터에 있는 삼층석탑 입니다

석탑 뒤가 절벽입니다

추워서 양지바른 바위 아래서 일광욕 중입니다

뒤에 보이는 봉우리가 비슬산 정상인 대견봉입니다

여기서 부터는 끌바가 심히 걱정되어 시간을 핑계로 턴했습니다 ㅎㅎ

대견사지 터에서 기념 촬영

대견사지 터

등산 개념도입니다

여기서 우측 임도로 본격적인 라이딩이 시작됩니다

휴양림 입구 계곡에 얼음축제 준비한다고 열심히 물을 뿌리고 있더군요

기념 사진 감상하시죠 ^^

사우스포 선배님 사진 멋집니다 ^^

iq70님

다음에 애들 델꼬 놀러 다녀오세요(학준이 엄마에게 점수도 좀 딸 수 있을겁니다 ㅎㅎ)

정령치님

곰탕은 맛이 있던가요 ^^

떨감 선배님

다음에도 멋진 라이딩 코스 준비하겠습니다

번짱

큰바위 얼굴입니다 ㅜㅜ

자 다음에도 멋진 라이딩 기대해 주세요 ^^

DH....쩝..겁이 많아서... (by 삼돌이) 고수님들 안녕하세요 (by 아스타로드)

• 선배님들 외 함께 하신 모든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특히 번짱님! 수고 했습니다. 덕분에 개인적으로 편안하게 이동 후 오랫만에 쫌(?) 빡시게 저었습니다.
    어릴 때 촌에서 얼음 탈때의 진짜 추위도 느끼며...
  • 추운 날씨에 고생하셧습니다..
    영하의 날씨에는 라이딩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다운힐시
    몸이 얼어있어서 부상입기가 쉽다고 하네요...^^
    추위가 느껴집니다....ㅡ.ㅡ;;;
  • 아이구... 추버라..!! 오늘 번짱님 덕분에 좋은곳 구경하고 맛있는 곰탕먹고, 좋은분들과 좋은 시간 보내고........... 즐거웠습니다. 사진과 후기정리하신 번뇌님께서도 특히나 수고 하셨습니다. 2탄 기대해 봅니다.
  • 우리 고장의 아름다운 명산 "비슬산"...
    역시 높이 올라야 위대한 그 모습을...느낄수 있다는...
    해발 1083M 비슬산.

아침 기온 -7c.... 체감온도 -15c. 오늘 기온이 이랬지요..
    그러나 무었보다 화창하고 시계가 맑은 좋은 날 이었지요.

휴양림 입구 주차장에서 부터 설래는 마음 다듬고 .. 무지 높다는 산 이라는것을 알고
    땀은 안 나겠네 하면서 구비구비 돌고 돌아 업힐만 ...... 괙괙""

사이사이 계곡 주변엔 아름다운 통나무 펜션하며 정나라한 아래 풍경을 바라보며
    잔거의 흐름은 이어 오르고 또 올라 저아래 희미히 보이는 마을 풍경을 멀리하며

그렇게 오른 그곳 " 대견寺地 ".
    남향의 양지바른 제법 높고 넓은 옜 절터.
    이곳에서 바라본 그풍경은 또다른 깊은 감동을 받게하는 아름다운 모습과
    내가 자전거로 이곳에 와 있다는 사실을 의심케하는 부듯한 설래임.

뭐 대충 이랬습니다...ㅎㅎㅎ

오늘의 뻔짱 백팔번뇌님 덕에 정말 좋은 곳 무사히 잘 다녀왔지요.
    그리고 오랜 전통의 박소선 "할매곰탕" 그리고 맛나는 "수육"
    잘 먹었습니다 ( 뭐 뻔짱이 대접한 다나 어쩐다나 하면서 말이죠).

날씨가 좀 풀리고 꽃피는 봄날이 오면 이 좋은곳 또다시 약속하며 그렇게 오늘 즐거운
    라이딩을 맞쳤답니당... 다음에는 좀더 많은 님들과 함께 하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뻔짱님 후기에 가미를 더 해봤습니다...
  • 날씨도 겁나게 춥고
    거시기도 안울리게 꽁꽁 얼어불고...-_-;;
    하여간들 대단들 하십니다요..ㅎㅎ
    저~~~짜로만 안갔으면 갔을낀데...ㅎㅎ
  • 오늘 상당히 추운 날씨에 수고가 많았습니다^^
    사진을 보고 있노라니 정말 한번 가보고 싶어 지는군요
    수고들 하셨습니다
  • 존대 갔다왔군요....
  • 으~~ 추버추버~ 주말약속과 날씨 핑계로 라이딩 함께 하지 못했네요.,,,

얼음사진.,, 보기만 해도 덜덜 떨려욧.,,ㅎㅎ 수고 하셨습니당~~~ ^0^
  • 아..........추버요.....수고하셨습니다.....
    담에는 저도 따라 가야지...^^
  • 추번데 다들 고생하셔군요.......ㅎㅎ^^
  • 백팔번뇌글쓴이
    2009.1.13 17:36 댓글추천 0비추천 0
    사우스포 선배님 후기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ㅎㅎ
    저는 사실 그대로 보도만 했습니다
    다음에 좋은 곳 섭외해서 더 많은 분들을 초빙하겠습니다
    감기 걸리신 분들은 몸을 잘 보해서 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 멋진곳을 같다 오셨네요.
공지 와일드바이크 마창진 다음 카페 개설 안내8 백팔번뇌 2011.08.09 35896
공지 와일드바이크 마창진 회원 명단11 백팔번뇌 2010.02.22 55237
23405 뻘구디 사진4 막걸리73 2009.01.17 560
23404 픽업....9 갈사리 2009.01.16 538
23403 18일에 비가 온다는데...13 커트 2009.01.16 413
23402 염치없지만 질문이 있습니다 ^^7 아스타로드 2009.01.15 498
23401 농협 거래하시는 분 필독(설 연휴 기간 중 이용중지)11 백팔번뇌 2009.01.14 480
23400 눈....아쉽따..쩝9 삼돌이 2009.01.14 408
23399 oh~deng,,,,,, sul........etc.....12 레드색소폰 2009.01.13 605
23398 안녕하세요.. 첫인사 합니다.10 hero1507 2009.01.13 422
23397 쿨럭,쿨럭,,,감기 조심하세욧~~~~ >.<9 toryy 2009.01.13 406
23396 물배낭.....??10 맥스 2009.01.12 509
23395 <b><font color="red"> 새해 첫 정기라이딩 </font></b>29 풍뎅이 2009.01.08 1227
23394 DH....쩝..겁이 많아서...7 삼돌이 2009.01.10 432
비슬산의 정기를 받고 왔습니다 ^^12 백팔번뇌 2009.01.10 636
23392 고수님들 안녕하세요5 아스타로드 2009.01.10 315
23391 MTB에 입문하려는 초보가 고수들에게 질문올립니다^^10 bebop210 2009.01.10 535
23390 저도 이상한것 구해봅니다.2 고소공포증 2009.01.09 349
23389 이상한 것 구합니다.6 맥스 2009.01.09 557
23388 요줌은!12 청풍 2009.01.08 442
23387 현풍 비슬산 가실 분(1월 10일) 15 백팔번뇌 2009.01.08 620
23386 기축년(己丑年)7 백팔번뇌 2009.01.06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