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변속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몇가지 규칙은 준수 하셔야 합니다.
1. 변속시 체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자전거에 탄력을 붙여 준후
기어변속을 하여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한다.
다시 얘기를 한다면 변속 소리가 미세하게 들려야 합니다.
2. 체인은 최대한 비틀어지지 않도록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뒤 기어를 반을 나눠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뒤에가 9단이라면 반을 나누면 4정도가 나오죠.
그러므로 앞에 1단에서는 1~4단을 ,, 앞이 2단일때는 3~7단 정도를 , 앞이 3단일때는 6~9단 정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것도 앞의 크랭크가 프레임에서 얼마나 나왔느냐..
즉 체인라인이 어떻게 됐느냐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
3. 고수들은 속도 뿐만 아니라 rpm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rpm이 빠르게 지속적으로 이루어 져야 좋습니다.
rpm이 규칙적으로 변하게 되도록 노력을 하세요.
### 덧붙이기.
이런 원칙하에서 자신에 맞는 기어비를 찾아야 겠지요.
오르막이라고 해서 1-1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외로 2-2이 편할때도 있거던요. 1-3이 편할때도 있을테고..
같은 코스에서 여러각도로 기어비를 사용하고 자신에 맞는 기어비를 찾는게 도움이 많이 될듯 합니다.
또한 다양한 코스에서(진흙길. 자갈밭) 기어비를 다르게 사용해 보는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3번의 경우는 업힐에서 매우 중요한거 같습니다.
제가 잔차를 처음 탔을때 현창님 따라 이곳저곳 많이 갔었는데요.
현창님 라이딩을 뒤세서 쳐다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일정한 페달링을 하십니다.
안정된 페달링은 업힐에서 매우 강하지요.
구지 드림
1. 변속시 체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자전거에 탄력을 붙여 준후
기어변속을 하여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한다.
다시 얘기를 한다면 변속 소리가 미세하게 들려야 합니다.
2. 체인은 최대한 비틀어지지 않도록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뒤 기어를 반을 나눠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뒤에가 9단이라면 반을 나누면 4정도가 나오죠.
그러므로 앞에 1단에서는 1~4단을 ,, 앞이 2단일때는 3~7단 정도를 , 앞이 3단일때는 6~9단 정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것도 앞의 크랭크가 프레임에서 얼마나 나왔느냐..
즉 체인라인이 어떻게 됐느냐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
3. 고수들은 속도 뿐만 아니라 rpm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rpm이 빠르게 지속적으로 이루어 져야 좋습니다.
rpm이 규칙적으로 변하게 되도록 노력을 하세요.
### 덧붙이기.
이런 원칙하에서 자신에 맞는 기어비를 찾아야 겠지요.
오르막이라고 해서 1-1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외로 2-2이 편할때도 있거던요. 1-3이 편할때도 있을테고..
같은 코스에서 여러각도로 기어비를 사용하고 자신에 맞는 기어비를 찾는게 도움이 많이 될듯 합니다.
또한 다양한 코스에서(진흙길. 자갈밭) 기어비를 다르게 사용해 보는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3번의 경우는 업힐에서 매우 중요한거 같습니다.
제가 잔차를 처음 탔을때 현창님 따라 이곳저곳 많이 갔었는데요.
현창님 라이딩을 뒤세서 쳐다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일정한 페달링을 하십니다.
안정된 페달링은 업힐에서 매우 강하지요.
구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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