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찰력=(두물질의 마찰힘/마찰면적)*중량
이므로 마찰힘은 마찰면적으로 나누어 지므로 트래드타이어든 레디얼이던 상관없이 마찰면적이되므로 오프로드에서는 트래드가 흙속으로 드어가서 벽을미는 형태의 마찰이 나오므로 이는 타이어고무와 흑과의 마찰력은 거의 계산이 되지 않으며 온로드 타이어는 움직이지않는 도로와 타이어의 접지면의 힘만으로 계산되므로 타이어의 제질에많은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온로드와 오트로드의 타이어 셋팅은 아주 다르다 온로드는 타이어의 제질과 물과 기름을 잘빠지도록 설계하는데 목적을두고 오프로드는 타이어의 트레드가 얼마나 땅과 잘결합이 되느냐에 있다 예를들어 모래의 마찰각도 45도이다 트레드도 생긴방향이 45도로 되어있다면 최대 마찰이 이룰수 있고 진흙이나 무른 땅에서는 45-80도까지나오므로 트래드 방향이 아주다향하게 이룰수 있고 거의 수직방향이 많이 나온다.
그리고 구동하지 않는 앞바퀴는 좌우의 슬립이 일어나지 않도록 설계하는것이 목적이다... 그러므로 타이어의 수평방향 굴러가는방향르로 설계되어 있다.....
그리고 횡압력을 계산하려면 =질량*속력의 제곱에 1/2이다
이므로 마찰힘은 마찰면적으로 나누어 지므로 트래드타이어든 레디얼이던 상관없이 마찰면적이되므로 오프로드에서는 트래드가 흙속으로 드어가서 벽을미는 형태의 마찰이 나오므로 이는 타이어고무와 흑과의 마찰력은 거의 계산이 되지 않으며 온로드 타이어는 움직이지않는 도로와 타이어의 접지면의 힘만으로 계산되므로 타이어의 제질에많은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온로드와 오트로드의 타이어 셋팅은 아주 다르다 온로드는 타이어의 제질과 물과 기름을 잘빠지도록 설계하는데 목적을두고 오프로드는 타이어의 트레드가 얼마나 땅과 잘결합이 되느냐에 있다 예를들어 모래의 마찰각도 45도이다 트레드도 생긴방향이 45도로 되어있다면 최대 마찰이 이룰수 있고 진흙이나 무른 땅에서는 45-80도까지나오므로 트래드 방향이 아주다향하게 이룰수 있고 거의 수직방향이 많이 나온다.
그리고 구동하지 않는 앞바퀴는 좌우의 슬립이 일어나지 않도록 설계하는것이 목적이다... 그러므로 타이어의 수평방향 굴러가는방향르로 설계되어 있다.....
그리고 횡압력을 계산하려면 =질량*속력의 제곱에 1/2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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