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재질은 60 이나 70계열의 차이는 별로나질 않습니다.
인장강도 는 열처리후 26~32Kg/MM2 정도지요.
열처리는 섭씨 180도 정도에서 12시간 정도 합니다.
원래는 용체화라는 과정을 거쳐야 완벽한 열처리를 할수 있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자전거 차체에는 용체화처리를 할수가 없읍니다. 열변형 때문이지요.
소재 비용은 대략 5000원/Kg 정도하니까 자전거 차체 소재비는 7500원 정도 되려나?.
자전거 차체에 거품이 심합니다.
코렉스 16만원 짜리 차체나 트렉 150만원 짜리 차체나 별차이 없습니다,거의 거품이지요.소재 똑같고 열처리 똑같고 용접기술 똑같고 차이날게 없는데 알루미늄을 아는사람이 볼때는 어이가 없는 금액차이죠
차이가 있다면 더블버티드 정도 약간의 무게를 가볍게 했겠죠.
참고로 알루미늄의 강도는 마그네슘 함량으로 조절을 하는데 한계가 있습죠.
거품을 없애고 슬기롭게 삽시다.
인장강도 는 열처리후 26~32Kg/MM2 정도지요.
열처리는 섭씨 180도 정도에서 12시간 정도 합니다.
원래는 용체화라는 과정을 거쳐야 완벽한 열처리를 할수 있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자전거 차체에는 용체화처리를 할수가 없읍니다. 열변형 때문이지요.
소재 비용은 대략 5000원/Kg 정도하니까 자전거 차체 소재비는 7500원 정도 되려나?.
자전거 차체에 거품이 심합니다.
코렉스 16만원 짜리 차체나 트렉 150만원 짜리 차체나 별차이 없습니다,거의 거품이지요.소재 똑같고 열처리 똑같고 용접기술 똑같고 차이날게 없는데 알루미늄을 아는사람이 볼때는 어이가 없는 금액차이죠
차이가 있다면 더블버티드 정도 약간의 무게를 가볍게 했겠죠.
참고로 알루미늄의 강도는 마그네슘 함량으로 조절을 하는데 한계가 있습죠.
거품을 없애고 슬기롭게 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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