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정국행님의 도움으로 2.5 타이어 교체 완료했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변화를 위해 작업중입니다, ㅋㅋㅋㅋㅋ
공구 없이 트래벌 조절
엔듀로는 폭스 레이싱 쇽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ITch 스위치를 내장한 플롯 R 리어 쇽을 달고 있다. ITch 스위치를 조절해 트래벌을 4인치와 5.2인치로 라이딩 도중에 조절할 수 있다. 리어 쇽의 트래벌이 바뀌어도 지오메트리의 변화는 없다.
서스펜션 포크의 트래벌은 락샥이 사일로 시리즈에 U턴 레버를 사용해 라이딩 중에도 공구 없이 조절할 수 있게 했지만 리어 쇽 자체의 트래벌을 공구 없이 조절할 수 있게 한 것은 엔듀로가 처음이다. 리어 쇽 상단에 있는 트래벌 조절 스위치는 라이딩 중에도 오른손으로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엔듀로는 링크를 분해해서 뒤집어 끼우는 방법으로 지오메트리를 바꿀 수 있다. 헤드 튜브 각도와 시트 튜브 각도, BB 높이를 변경시킬 수 있는데 5mm와 6mm 렌치가 필요하다. 출고 때는 헤드 튜브 각도 69.5도, 시트 튜브 68도, BB 높이는 12.8인치로 설정되어 있다. 링크를 뒤집어 끼우면 헤드 튜브 각도는 70.5도, 시트 튜브는 69도, BB 높이는 13.2인치로 바뀐다. 여기에 기본으로 달려 있는 마르조키 MXC 100mm 포크 대신 트래벌 조절식으로 교체하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지오메트리를 변화시킬 수 있다. 상위 모델에는 트래벌 조절이 되는 서스펜션 포크가 기본이다.
지금 링크뒤집어 끼우고 있는중입니다, 작업 1시간째...땀.. ㅡ.ㅡ::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