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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마리 토끼...

갈사리2006.12.07 11:29조회 수 327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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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썬 토끼요...이넘의 앞발과...저넘의 뒤발을 동시에...
저넘의 뒤발과 이넘의 앞발을....모...헬칼립니다구려...프레임 이바구입니다...
토끼 이넘이 엎힐은 쪼메한다는데...다운은 쮜약이라면서요....ㅎㅎㅎ
일단 그림부터....



상기문제를 케논테일 기술진은 이렇게 해결(?)한것 같군요...
뒤부분의 안정을 케하면서 탑튜브의 각도를 줍어로서 엎힐을 도운것 같읍니다...
두개의 삼각형이 겹치게 설계를(이부분은 많은이의 설명이 있었죠...)겹치는 정점에
(힘이 집중되는곳) 리어샥을 설치해서 힘의 분산을 도왔군요...



이프레임 특성중에 가장 두뜨려진 용접부위입니다...용접을 해서는 용접부위를 싹 갈아....
어떤이는 용접에 자신이 없어니 용접자국을 갈아삤타....ㅎㅎㅎ 과학적인 답이 아니죠...
이프레임 용접은 저온도(?)에서 장시간 용접한것 같구요...용접부위를 깔아
용접여타부분과 겨의 일치하게 의도적으로 한것은 마찬가지 힘의 분산을 염두에 둣다고
봐야합니다...(프레임에 구멍...찌그려짐...이런부위에 힘이 집중됨)
저온도용접(?) ...알미늄이 열에 거시기하고 기술이 좋타고하냐 원초적 용접열에 영향을
받는다고 봐야하겠죠...그점을 감안한것 같구요...



구멍..요....(힘 집중) 반대편...



상기구멍의 반대편...E 타임 앞 드레일려 장착을 도와주는곳...
구멍안된다 했죠...구멍을 뚫어서는 구멍에 맞는 쇠파이프를 꼽았군요...쇠파이프에다
야마(나사선)을 내어 마찬가지 힘의 집중화를 비켜가고져 했구요...



단점이라 지적하고싶은곳....삿포스트의 길이를 현제에서 반으로 줄였어면 어떨카...
(이글보시는 옆 자전거 광고하는곳...지이매스인지 그런형태가 이상적)


또한곳 거대한 헤드튜프의 ...작은분 손이 들어갈정도...ㅋㅋㅋ



단한개의 핏블(링크)을 이용한....
잔충격보다는 확실한 충격을 확실히 잡아주겠다....
핏블에 베아링....어떤이는 단순한 움직임에 터너같이 무베아링으로 했어면...
그러냐..베아링을 이용하여 힘의 집중화를 피하고 단순한 링크의 구조를 어느정도 보완하지 않았냐 ....

이상으로 저가 조립중인 프레임.. 저 나렴으로 분석해봤읍니다...
이분석은 저만의 생각임을 감안해주세요...(틀린점도 많어요...)
상기에 열거된 사항을 종합해볼짝시면 이프레임은....
업힐보다는 다운에...면서도 뒤편에 역점을....(이건 말 안되군요...ㅎㅎㅎ)
편안함보다는 강함에...
뽀대보다는 실리에...등등에 쪼금 역점을 ....
조립이 더이상 진행이 안되이 별짖을 다합니다 구려....ㅎㅎㅎ ...ㅋㅋㅋ
이상입니다...좋은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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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리무버로 껍딱을 벗겨내고 다시 옷을 입히면....ㅎㅎ
  • 갈사리글쓴이
    2006.12.7 11:39 댓글추천 0비추천 0
    기장이 제일좋아하는것...
    답..."리무버".....
  • 어르신 리얼한 분석입니다^^**
    언제쯤 멋진 완성차를 볼 수 있을지..........기대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갈사리글쓴이
    2006.12.8 06:10 댓글추천 0비추천 0
    위에 글중에 삿포스(튜브)건....
    제품이름이 "자미스나"였군요...이넘 요즘은 광고가 없어졌어요...ㅋㅋㅋ
    저가 삿포스트 한번 손보는 머리 삿포스트(튜브)에 관심 조메있거던요...저가 생각하는 삿포스트부분은 "자미스나" 랑 같은 형태면 이상적이지 않을카...평소에 생각했거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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