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구입한 할로겐 라이트
오늘 테스트도 할겸 내서 삼계에서 광산사를 다녀왔습니다
아쉽게도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임도는 가지 못했습니다
수요일 비가 오지 않으면 테스트를 위해 임도 한바리 할 생각입니다
오늘 두 라이트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나이트라이더 사의 미뉴엣(싱글) 엘이디라이트 와 4U 할로겐라이트(12,000MA배터리세트)인데 먼저 배터리가 거의 딱 두배 차이입니다 물론 무게도 거의 두배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충전 시간은 두 제품 다 거의 8시간 가까이 충전해야 완충이 됩니다(미뉴엣은 6시간 정도에 완충 됩니다) 제조사에서 제시한 사용시간은 미뉴엣 3시간, 4U 4.5시간 이라고 하는데 미뉴엣은 제가 사용해 본 결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4U할로겐은 사용 하신 분들이 4시간은 충분히 간다고 하더군요
기능은 미뉴엣은 2단계 밝기 조절과 강력한 점멸기능(단연 압권입니다 방정 맞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점멸됩니다) 4U할로겐은 3단계 밝기조절과 점멸기능(점멸 속도가 조금 늦은게 단점입니다) 조사각 은 거의 2~3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미뉴엣은 10미터 정도의 거리에서 비추면 대략 2미터 정도의 원이 밝게 빛나고 주위가 상대적으로 어둡습니다
반면 4U할로겐은 그냥 빛이 확 퍼집니다 물론 가운데가 밝지만 초점이 또렷한게 아니고 전체적으로 퍼집니다 오늘 같은 아파트에 살고 계시는 분과 광산사 다녀왔는데 4U할로겐 라이트 하나로 충분 할 정도로 조사각이 넓게 퍼집니다 임도나 싱글에서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두 제품다 가로등이 있는 도로에서는 상대적으로 약간 어두워 보입니다 반면 조금만 어두운 곳으로 가면 4U할로겐은 금방 도로가 익숙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미뉴엣 라이트를 켜고 가다가 4U할로겐 라이트를 켜게되면 미뉴엣 라이트 불빛은 거의 죽음입니다 혼자 도로를 타고 가거나 임도를 갈때는 큰 불편함이 없지만 상대적으로 4U할로겐 라이트의 강력한 불빛에 엘이디 불빛이 기가 한풀 꺽이더군요
광산사 약수터에서 숲을 향해 여러번 테스트 해 보았지만 역시 할로겐이 한수위더군요
임도나 싱글길을 자주 다니신다면 당연 4U할로겐의 압승입니다
하지만 일반 도로나 임도에서는 아쉽지만 미뉴엣도 무난합니다
그런데 4U할로겐 라이트의 단점은 역시 라이트에 열이 많이 나더군요
대충 제가 느낀 점을 감안해서 두 제품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면
가격 : 4U할로겐 승(미뉴엣이 여러 만원 더 비쌉니다)
내구성 : 미뉴엣 승(엘이디의 내구성과 발열 정도 그리고 완벽한 방수성능이 압권입니다)
완성도 : 미뉴엣 승(세계적인 메이커인 만큼 정말 깔끔합니다)
사용시간 : 4U할로겐 승(사용시간이 미뉴엣 대비 1시간 넘게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밝기 : 4U할로겐 승(넓은 조사각과 시인성이 양호합니다)
무게 : 미뉴엣 승(배터리 크기와 무게가 거의 두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장착 용이성 : 미뉴엣 승(4U할로겐은 컨트롤버전인데 배터리와 라이트의 중간에 컨트롤버튼이 별도로 있어서 배선이 약간 지저분해집니다 반면 미뉴엣은 배터리 자체에 컨트롤 스위치가 있습니다 덕분에 라이트와 배터리를 연결하는 선이 하나입니다 그래서 장착이 아주 간단합니다)
점멸기능 : 미뉴엣 승(환상적입니다)
이상 제가 두제품 사용해보고 느낀점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임도나 싱글 위주라면 단연 4U할로겐이 돋보일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로를 주로 다니시면서 임도를 가끔씩 다니고 번잡한 배선이 싫은 분들은 깔끔한 미뉴엣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산타모님이 라이트 때문에 고민 하시는 것 같아서 허접하지만 비교 사용 후기 올렸습니다 저는 앞으로 4U할로겐을 메인 라이트로 하고 비상 시 나 싱글길에서 추가로 미뉴엣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오늘 테스트도 할겸 내서 삼계에서 광산사를 다녀왔습니다
아쉽게도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임도는 가지 못했습니다
수요일 비가 오지 않으면 테스트를 위해 임도 한바리 할 생각입니다
오늘 두 라이트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나이트라이더 사의 미뉴엣(싱글) 엘이디라이트 와 4U 할로겐라이트(12,000MA배터리세트)인데 먼저 배터리가 거의 딱 두배 차이입니다 물론 무게도 거의 두배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충전 시간은 두 제품 다 거의 8시간 가까이 충전해야 완충이 됩니다(미뉴엣은 6시간 정도에 완충 됩니다) 제조사에서 제시한 사용시간은 미뉴엣 3시간, 4U 4.5시간 이라고 하는데 미뉴엣은 제가 사용해 본 결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4U할로겐은 사용 하신 분들이 4시간은 충분히 간다고 하더군요
기능은 미뉴엣은 2단계 밝기 조절과 강력한 점멸기능(단연 압권입니다 방정 맞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점멸됩니다) 4U할로겐은 3단계 밝기조절과 점멸기능(점멸 속도가 조금 늦은게 단점입니다) 조사각 은 거의 2~3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미뉴엣은 10미터 정도의 거리에서 비추면 대략 2미터 정도의 원이 밝게 빛나고 주위가 상대적으로 어둡습니다
반면 4U할로겐은 그냥 빛이 확 퍼집니다 물론 가운데가 밝지만 초점이 또렷한게 아니고 전체적으로 퍼집니다 오늘 같은 아파트에 살고 계시는 분과 광산사 다녀왔는데 4U할로겐 라이트 하나로 충분 할 정도로 조사각이 넓게 퍼집니다 임도나 싱글에서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두 제품다 가로등이 있는 도로에서는 상대적으로 약간 어두워 보입니다 반면 조금만 어두운 곳으로 가면 4U할로겐은 금방 도로가 익숙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미뉴엣 라이트를 켜고 가다가 4U할로겐 라이트를 켜게되면 미뉴엣 라이트 불빛은 거의 죽음입니다 혼자 도로를 타고 가거나 임도를 갈때는 큰 불편함이 없지만 상대적으로 4U할로겐 라이트의 강력한 불빛에 엘이디 불빛이 기가 한풀 꺽이더군요
광산사 약수터에서 숲을 향해 여러번 테스트 해 보았지만 역시 할로겐이 한수위더군요
임도나 싱글길을 자주 다니신다면 당연 4U할로겐의 압승입니다
하지만 일반 도로나 임도에서는 아쉽지만 미뉴엣도 무난합니다
그런데 4U할로겐 라이트의 단점은 역시 라이트에 열이 많이 나더군요
대충 제가 느낀 점을 감안해서 두 제품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면
가격 : 4U할로겐 승(미뉴엣이 여러 만원 더 비쌉니다)
내구성 : 미뉴엣 승(엘이디의 내구성과 발열 정도 그리고 완벽한 방수성능이 압권입니다)
완성도 : 미뉴엣 승(세계적인 메이커인 만큼 정말 깔끔합니다)
사용시간 : 4U할로겐 승(사용시간이 미뉴엣 대비 1시간 넘게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밝기 : 4U할로겐 승(넓은 조사각과 시인성이 양호합니다)
무게 : 미뉴엣 승(배터리 크기와 무게가 거의 두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장착 용이성 : 미뉴엣 승(4U할로겐은 컨트롤버전인데 배터리와 라이트의 중간에 컨트롤버튼이 별도로 있어서 배선이 약간 지저분해집니다 반면 미뉴엣은 배터리 자체에 컨트롤 스위치가 있습니다 덕분에 라이트와 배터리를 연결하는 선이 하나입니다 그래서 장착이 아주 간단합니다)
점멸기능 : 미뉴엣 승(환상적입니다)
이상 제가 두제품 사용해보고 느낀점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임도나 싱글 위주라면 단연 4U할로겐이 돋보일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로를 주로 다니시면서 임도를 가끔씩 다니고 번잡한 배선이 싫은 분들은 깔끔한 미뉴엣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산타모님이 라이트 때문에 고민 하시는 것 같아서 허접하지만 비교 사용 후기 올렸습니다 저는 앞으로 4U할로겐을 메인 라이트로 하고 비상 시 나 싱글길에서 추가로 미뉴엣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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