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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도스 Kudos (체인없는 자전거)

ykh20282005.11.14 22:49조회 수 1665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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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재원 및 용도]

차체 : 알미늄7005.
포크 : 알미늄 오일 쇼바.
시푸터 : 시마노.
핸들, 바 : 알미늄.
브레이크 : 앞-디스크에서 쥬디tt로 교체, 뒤-알미늄 브이.
림 : 알미늄.
뒤허브 : 시마노 넥써스 7단.
타이어 : 26 X 2.1
알미늄 : 스템, 포스트, 폐달, 크랭크, 핀.

쿠도스 산악자전거는 앞과 뒤에 쇼바가 있고, 무광페인팅을 한 차체로 제조 되었습니다. 차체는 매우 견고하고, 로드나 다운힐 바이킹에 적합 합니다. 다목적용 쿠도스 산악자전거는 빠르고, 부드럽게, 중간 변속 단수를 생략하고(예, 1단에서 4단, 7단에서 3단), 또한 오른쪽 변속 시푸터 사용만으로 변속 할 수 있으며, 일본 본토 시마노에서 제조된 품질 보증된 넥쎠스 7단 허브를 사용하였습니다.

원리 : 폐달 운동을 샤프트드라이브 내부에 조립된 회전축을 통하여 구동력을 뒤 허브에 전달하여 움직이며 달리게 됩니다.


[장점]

* 체인자전거보다 구동력 전달 비율이 우월 합니다.
* 체인세트를 대신하는 샤프트드라이브의 부속품들을 케이스 내부에 조립하여 소음이 없고 청결합니다.
* 체인에 찝히 거나 걸리어 발생 할 수 있는 사고위험이 없어 안전 합니다.
* 고장이 없어 수선하는 경비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상기와 같이 설명하고 있으나, 로드 중심의 어반용으로 적합할 것 같습니다. 얼마전 전체적으로 판매처에서 부품교체 및 정비를 하였으며, 안장(GT)도 공구를 통해 교체 하였습니다. 생활기스 있으며, 싸이즈는 판매처에 물어 보니 18인치 정도라고 합니다. 신장 175 내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저는 173으로도 무리 없습니다.)

- 희망 판매가 = 43만원 입니다. (서울 보라매공원 후문/봉천동 인근)

- 리플이나 쪽지 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직거래만 가능합니다.

좋은 하루들 되세요...^^*


[관련 참조 사이트]

http://blog.naver.com/yj29091.do?Redirect=Log&logNo=20012770291
http://www.bicyclelife.net/record_read.php?NO=1073
http://www.nochainbik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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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 예전에 알씨 할때 보면... 구동력 전달이 샤프트 식보다 벨트 식이 더 좋다고 한거 같은데... 자전거에서는 쫌 다른가요?? 궁금해서...
  • 저도 취미로 알씨하다가 접었는데... 제가 알기로는 구동 전달력이 벨트보단 샤프트가 더 우스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계적인 선수들 보면 대부분 샤프트차량이구요. 그래서 오프로드 차량은 샤프트방식이구. 온로드는 벨트방식이죠. 아무래도 RC보다는 구동계가 부하가 많이 걸리는 관계로 기어가 산을 타기에는 내구성이 체인보다는 많이 떨어지겠죠.
  • 저도 알씨6~7년 하다가 접은 사람인데요 제가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헬기는 샤프트방식이
    베벨기어 방식이라 고속회전에서 더 안정적입니다 rc카의 경우에는 일명 개뼈다귀 샤프트
    방식이 벨트방식보다 유격이 많아 고속회전에서는 불리합니다
    오프로드차량은 벨트방식으로 만든다면 1분도 못버티고 벨트 다나갑니다
    온로드차량도 써키트가 아닌 아스팔트에서 굴리면 벨트가 엄청잘나갑니다 모레알만
    끼어도 벨트가 쫙쫙 갈라집니다 샤프트는 베벨기어방식으로 된것이 훨씬유리하고
    그렇지 않고 개뼈다귀같은 샤프트는 벨트보다 못하다는 말씀드리고싶네요
  • 지나가다가 한자적어봅니다.
    개인적으로 어렸을때부터 RC해와서(현제도 하고있습니다)
    벌써 RC한지 어느덧 10년이 넘었네요
    INO™ 님 선수들은 샤프트방식 사용안합니다.(단 오프로드에서는 샤프트를 사용합니다.)
    오프로드에선 모레같은게마니들어가기 때문에
    유니버셜을 사용하고 로드 즉 온로드에서는 벨트방식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대회뛰고 경기뛰다가
    (제가 이동차량이없어서 지금은 서킷을 가지않습니다)거리가너무먼관계로ㅠ_ㅠ
    베벨기어 방식이라 더안적적입니다.ergo149 님 말씀대로 고속회전에서는
    일명개뼈다귀(이것 유니버셜)이라고 합니다.
    유니버셜 의 경우 고속회전을 하게되면 아무리 티타늄이라도 마찰(유격에의하여)
    개뼈가 뿌러지고맙니다. (이건 테스트 결과가 이렇게 나왔던것입니다)
    ergo149 님 이 정확하게 글적어주셨네요^^개뼈(유니버셜)샤프트 보다는
    벨트 방식이 되려(현실존에 차량엔진에 들어가는 엔진 벨트) 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벨트방식의 경우 그만한 힘을 견뎌주고 짱짱하게 버텨 주기때문에)
    벨트방식이 낳다고 보시면됩니다.

    ==========정확한 답은 용도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틀려진다고
    보시면됩니다========= p.s -_-허접한 답변이도움이 되셨으면좋겠습니다^^

    허나 지금 상태에서는 벨트방식이 낳습니다~~~-_-;;그럼 언제나항상 안전
    라이딩되시고 좋은하루되세요....^_^


  • 위님 덧글 글들이 위 자전거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몰라서요
  • ^^ 그렇군요.. 저는 예전에 온로드 ep 를 했거든요.. ㅎㅎ 자전거에서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ch5922 님 그냥 궁금해서 여쭤본건데 지나가시는분들이 여러분 답변 해주셨네요...
  • 키가 169인데 가능 할찌요?
  • 왈바리플이 DC에 버금가는군요^^;
    RC에 대한 열정들이 대단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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