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은 지금 너무 자전거에 대해서 모르시고 파시는겁니다 가격이랑 상표가 문제가 아니고 순수 자전거로만 본다면 지금 님은 아반떼를 에쿠스 가격에 파는격이 됩니다 정말 마음속에 솔직히 말씀드리면 80만원짜리 자전가 사도 저거보단 성능은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 좋을것 같은게 아니고 좋습니다 벤츠자전거를 제 가격받으시려면 벤츠 동호회 가시는게 빠르실듯 합니다
댓글이 좀(?) 과격한 것도 없지는 않습니다만, 왈바라는 사이트의 성격상 자전거에 나름 관심있고, 어느 정도 아는 사람들의 모임인 이상 "벤츠"라는 네임밸류만으로 최대한으로 쳐서 입문용정도의 스펙을 가진 제품을 엠티비로서 중상위급 스펙이상의 가격을 제시하실 경우 판매가 거의 불가능할 겁니다. eldl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벤츠 매니아로 스펙보다는 그 희소성(?)을 더 따지시는 분이 아닌한 200여만원의 가격을 선뜻 내놓으실 분이 없다는 것이지요. 이미 듣기 거북한 댓글까지 보신터라 기분은 많이 상하신 상황에서 어떻게 위로를 드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ㅠㅠ 다만 제 성의껏 답변해 드리는 것이니 너무 기분 상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towmjh2// 그리고 아까도 님한테 말씀드렸잖아요. 제가 파는 자전거와 동일한 제품을 님이 현금으로 구입할수있는 최대한 싼 가격을 알려주시고 그가격에 구매할수 있다는걸 증명해주신다면 전 그 가격보다 10만원 더싸게 판다고 말씀드렸을텐데요? 리플 구구절절히 달필요없이 그냥 증명만해주시면 되잖아요.
아까처럼 또 관심물품도 아닌데 알아볼필요가없다라고 리플 다실거면 그냥 관심물품도아닌데
제 판매글에 리플자체를 달 필요도 없지않나요?
towmjh2// 떡고물이 없긴요. 님이 말하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는 걸 제가 알게되는거죠
님은 저에게 님이 알고있는 사실을 알려줄려고 하는거라면서요? 그래서 저는 알려달라는거구요.
알려주세요. 네? ^^* 판매에 누가 되는거 아셔서 리플도 자삭하신분이 계속 리플다시네요.
자전거를 아시면 이해하실껍니다.
자전거 가치는 브랜드도 있지만...전격적으로 부품구성에 있습니다.
브랜드 마다 급이 다르고요!!!
그 부품때문에 자전거가 비싼겁니다....메이커 때문에 비싼효과는 아주 미약할뿐입니다.
귀하의 벤츠 잔차는 부품구성으로 보면...속상하시겠지만...
진짜루 대략 50~90만원정도 가치가 있는 부품구성입니다.
산악자전거 입문용두 60~80인데 이것보다는 부품구성이 훨씬 좋습니다.
그래서 들 말씀 하시는것이니....
이해하시고,
벤츠동호회에서 판매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음.. 전에 밴츠 사면 공짜로 주던 그 잔차같은데....
어떤분이 예전에 일산쪽에 타이어 갈면 무체인 자전거 무상으로 준적이 있었는데 그 잔차를 60만원인가에 판매를 하려다가 저희 메니아 분들께 된통 당했죠... 왈바에서도 그 잔차 판매하려다가 걸렸죠..ㅎㅎㅎ 뭐 판매하시는거야 판매자 마음이겠지만..
이걸 구매하시고 나중에 후회를 하실 회원님을 생각하면 ... 과연 우리 메니아들의 댓글이 잘못된것인지 아니면 잘된것인지 판매자와 메니아 분들이 아닌 실 구매자분들의 판단에 달린거죠...
매니아적인 지식의 많고 적음은 분명 존재하기에 모름지기 옆에서 듣고보고 배우는 경우가 허다하지요..또한,항상소중히 듣고 배우는 이에게는, 설사 지식이 많다하여 부족한 이에게 절대 탓하지않습니다..판매자분도 지식이 부족했음을 인지하시고 연륜 있으신 우리 횐님들도 넓은 아량으로 감싸 안아줍시다..왈바횐님들 모두 이 논쟁의 의미는 충분히 알고있으리라 생각하이까요..
댓글 너무 재미있네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자전거는 보통 소비자가격의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살수있습니다. 벤츠는 자전거를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보통자전거의 소비자가격으로 볼때는 비싼감이 있습니다 .. 그리고 자전거 구성급을보면 알리비오급 확실히 급이 떨어지는 부품구성이고 프레임역시 산악 인증을 못받았다고 생각됩니다만 자전거의 명가 네덜란드 자전거들은 그냥 브랜드값만으로도 100만원이 훌쩍 넘는 자전거들이 있습니다. mtb를 구입하려고 들어오시는 왈바나 바셀에서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자전거라고 생각됩니다.
올리신 분의 순수한 마음을 장난삼아 흉잡을 수는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품으로 받으신 자전거의 가치를 산정하기 어려운 까닭에, 표기가격으로 기준을 정하셨지만, 이 자전거의 표기 가격 290만원은 기념품으로써의 상징적인 가치에 가깝겠네요. 때문에 기념품으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곳에서 거래를 하셔야 원하시는 값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와일드 바이크는 '거친 자전거꾼' 들이라,,,, 기념품 자전거는 속칭 "까이기" 쉽지요. 판매자분 너무 상심하지 마시구요. 어느 사이트건 그 사이트의 특징이 있어요.
참고만 하세요. EBAY 에서는 비슷한(?) 자전거가 약 80만원부터 시작해요. 연식이 2001이라고 되어있지만 구성부품의 연식과 등급이 올리신 자전거보다 더 상급이랍니다.
라이방님 검색의 고수십니다.....
저라도 저런 자전거가 생겼고 자전거의 초보라면 여러곳에서 이렇게 올리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팔때는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은 마음이니까요....판매자분은 이곳에 처음오셔서 이렇게 무서운곳(?)인줄 모르셨던게 아쉬움.....이곳을 너무 불쾌하게 생각지 마시기 바랍니다...아마도 그제품을 좋아하는 이가 분명히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모두 사랑하는 왈바가 되기를 바랍니다....
stopthe 님께서는 벤츠 코리아에서 제시하는 297만원이라는 가격과 대폭 47만원이나 저렴하게 깍았다는 본인이 제시한 250만원 가격의 순수성(?)에 스스로 속고 계십니다.
인정 못받고 계시다고 생각하는 그 가격에 혹시나 운 좋게 님 만큼이나 모르시는 어떤 분이 만약 구입하신대도 나중에 되돌아올 더 큰 파장이 예고 됩니다.
기분 나쁘시더라도 님의 무지를 조금 냉정히 돌아보시고 게시글 얼른 내리시는게 상책일 듯...
소장 가치라면 모를까 옥션에 올리신대도 200만원이 넘는 금액의 자전거라면 공부 안하시고 구입하시는 분 안계십니다.
실제로 판매하실 생각이시라면 제 판단엔 생활자전거에 디스크 브레이크, 벤츠 데칼 쫌... 디자인도 쫌... -.-; 실제 가치 가격 15만원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저걸 297만원이라고 올린 벤츠 코리아와 대단한 횡재심을 만든 경품 제공 업체, 생각해 보겠다고 전화하셨다는 못된 두분이 사람하나 바보 만들었네요... 씁쓸... 답답... 웃음...
쭉 리플들 읽어 보니 대체로 순하게들 글 올리셨네요.
기분 나빠하지 마시고 혹시나 이 님의 매물을 보시고 혹하실지 모르는 왈바의 초보회원님들, 조금씩 자전거 알아가시는 또는 아직 잘 모르시는 초보회원님들의 눈을 흐리게 하시는 잘못도 있다는것 아셔야해요.
판매를 하시겠다면 본인의 매물 가치를 스스로 좀 제대로 알아보고 올리시는게 당연한 순리라 생각합니다. 님이 먼저 잘못하셨네요.
그래서 종종 잘 모르시는 분들은 가격 책정해달라는 문의글 먼저 올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님의 행동은 무지로 남의 돈을(그것도 작지도 않은 액수를) 날로 먹으려는 행동과 같습니다.
님께서는 그나마 사기가 아니라 정말 모르는 분 같아서 다들 웃어 넘기시는 거에요.
ex) 현대에서 에쿠스를 샀더니 현대에서 만든 4WD 라는 모델의 청바지를 297만원에 판다면 님은 그 제품의 가치를 인정할 수 있습니까? 그 청바지를 경품으로 받은 사람이 250만원에 재판매 한다면 님은 기분이 어떠시겠어요? 당연히 웃기죠?
휴~~ 댓글 49개 걸려있는거 보고 또 문제 매물 한건 터졌구나 생각에 들어와서 50번째 댓글 남깁니다.. 판매자님.. 바셀에 한번 올려주세요... 여기보다 더 재미있을것 같네요.. 사족으로 제가 빌게이츠나 최소한 이건희 정도 된다면 동네바리용으로 하나쯤 구매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자전거도 벤츠정도는 타야지.. 스페셜이나 트랙 따위(?) 를 탈수는 없잖아요..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