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c 카본풀샥 메리다 미션카본 3000d 업글차 10.35kg 신동품

jilarebi2008.12.26 16:56조회 수 718댓글 5

    • 글자 크기


product=merida mission carbon 3000d
dateBought=2008-09
productComment=정품완차+정품조립
price=350만
availableRegion=경기도 일산
returnGood=직거래만
◎ 프레임 : 메리다 미션 카본 3000D M(17")
◎ 앞샥 : 폭스 F100rl (1570g) →→ 마니또 R7 MRD ABS 100mm(1300g)
◎ 앞변속기 : 시마노 XT
◎ 뒷변속기 : 시마노 XT
◎ 변속레버 : 시마노 XT
◎ 브레이크 : 마구라 루이스 배트
◎ 크랭크 : 시마노 XT(930g) →→ 바이퍼 커스텀 스카이블루(715g)
◎ 휠셋 : 시마노 XT+DT430림(2150g) →→ 아메리칸 클래식 완성휠 신품(1525g)
or DT240s+717+레볼루션 1년사용
◎ 카세트/스프라켓 : 시마노 XT
◎ 핸들바 : FSA XC (290g) →→ 콘트롤바이크 일자바(140g)
◎ 스템 : FSA OS 100mm (220g) →→ 귀조 포지드 100mm(150g)
◎ 싯포스트 : FSA sl-280
◎ 페달 : 시마노 M520 (570g) →→ 시마노 XTR(325g) or 에그비터 신품(294g)
◎ 타이어 : 맥시스 크로스마크 2.1(1080g) →→ 켄다 클리맥스 345(690g)
◎ 안장 : 피직 알리엔트 델타(300g) →→ WTB 로켓V ti (210g)
◎ 로터 : 마구라 웨이브 180mm, 160mm
◎ 그립 : 에르곤
◎ 싯클램프 : X-mission(45g) →→ 호프(19g)
◎ 속도계 : 캣아이 무선
◎ QR : 시마노 (115g) →→ A2Z Ti(70g)

완차를 비롯한 업그레이드한 모든 부품 08년 신품이며 정품입니다.
완성차 실중량 : 12.4kg →→ 현재 10.35kg
9kg대 진입을 목표로 했지만 안전을 위해 더 이상은 자제하기로 했습니다.
실키로 150-200km입니다. 신품으로 생각하고 보셔도 큰 실망은 안하실거에요..

자전거에 대한 자세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성질 급하신분들은 뒤로 버튼을 누르시거나 맨 아래의 가격과 연락처만 확인해주세요.






Size : M (17 inch)
제 키가 176cm 인데, 잘 맞습니다.
스템 100mm를 기준으로 싱글에서는 173-183까지
도로, 임도에서는 170-180까지가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용도 : XC 레이싱 (에픽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뒷샥이 더 풍부하고 부드럽습니다.
자동 잠김 브래인 샥 대신에 리모트 락아웃 지원합니다. 98% 하드테일 됩니다.
잠그면 10kg대 하드테일, 풀면 풍부한 느낌의 XC 풀샥...)

무게 : 10.35kg (캣아이 무선속도계, 바엔드, 딸랑이, 체인스테이 보호커버, 안장가방,
전조등, 후미안전등 모두 포함해서 10.8kg입니다.)

프레임 : 풀카본입니다. 프레임 무게 2050g입니다.
미션 2000d 보다 400g 이상 가볍고 뒷샥 락아웃시 카본 특유의 충격 흡수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LRS 뒷샥 채용으로 샥 트레블과 실제 트레블이 1 : 1.5입니다.
지면의 반응이 매우 빠릅니다. 바빙 거의 느끼실수 없습니다.
정말 민감해서 바빙을 느낀다면 뒷샥 락아웃시 장담하지만 하드테일과 거의 같습니다.
업힐을 하건 해머링을 하건 카본 하드테일의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생활기스 거의 없습니다. 98%이상 신품이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단.. 베란다에 세워놓았다가 진공청소기 때문에 생긴 미세상처 몇군데 있습니다.
전혀 몰랐는데 판매하려고 자세히 들여다보니 보이네요..
산에는 한번도 가보지 않았습니다. 도로만 200km 미만 주행했습니다.


서스펜션 : 앞샥 - 마니또 R7 MRD ABS 100mm
마니또 최상급인 R7 mrd 카본과 다른점은 로우레그의 재질 뿐입니다.
스포월드 상 1271g 으로 무게도 같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어샥이지만 코일샥의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폭스 F100rl 과 샥만 교환한 만큼 느낌을 있는 그대로 말씀드리면..
폭스만큼 부드러우면서 락아웃은 오히려 폭스보다 더 리지드합니다. 색상도 강렬하고, 한단계 한단계 잠겨나가는 앱솔루트 락아웃과 리바운드의 성능 발군입니다..
스포월드 정품 신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정찰제라서 할인 많이 못받고 72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아래 링크는 똑같은 제품인데 환율 때문에 오른 가격으로 나오네요..
http://www.spo-world.co.kr/webscope/detail.php?m=2&s=1&pn=09%20R7%20MRD%20ABS%20-%20D&ct=포크


뒷샥 - 마니또 LRS 리모트 락아웃
말로 설명드리기 어렵습니다. 샥이 먹는만큼 엉덩이도 내려가는 느낌입니다.
지면 추종성이 뛰어나고 느낌상 이전에 타던 110mm 뒷샥의 캐넌데일 러쉬와 비슷한 풍부한 느낌입니다.
스탠딩업힐이나 해머링시 생기는 어쩔수 없는 바빙은 락아웃으로 없어집니다.


구동계열 : 앞변속기 - 시마노 XT
뒤변속기 - 시마노 XT
변속레버 - 시마노 XT
스프라켓 - 시마노 XT
(따로 설명드릴것이 없네요..
무게나 성능면에서 업글의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변속계열 상태 최고입니다. )

크랭크셋 - 바이퍼 커스텀 스카이블루
XTR과 함께 최고의 크랭크 중 하나입니다.
풀 CNC 가공으로 경량과 튼튼함을 동시에 잡았고,
세라믹BB 채용으로 탁월한 구름성을 보여줍니다.
샾;에서 강추해서 충동구매 했는데,
업글의 느낌이 페달질 한번에 느껴져서 매우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구름성은 물론 변속 느낌도 XTR보다 빠른 느낌입니다.
바이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은 동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신품이고, 아래 링크제품이 아닌 커스텀이라 9만원 더 비싼 58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바이퍼는 정찰제라서 할인 못 받았습니다.
ttp://www.hy-mtb.co.kr/shop/goodalign/good_detail.php?goodcd=1216108453

휠셋 : 아메리칸 클래식 완성휠
DT240s +717+레볼루션 조합 휠과 마지막까지 고민을 하다가
무게와 모양새, 구름성 때문에 결국 아메리칸 클래식으로 업글했습니다.
물론 가격도 조금 더 저렴했구요..
매우 탁월한 선택이었다 생각합니다.
업힐할때도 굴러가는 느낌이 들정도로 구름성 뛰어나고
휠에 새겨져있는 데칼과 켄다 타이어의 데칼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달릴 때 나는 부드럽고 경쾌한 라쳇소리도 마음에 듭니다.
혹시나 휠셋이 마음에 안드시는 분들은 유선상으로 상의하여
DT240s +마빅717+레볼루션 조합 휠셋으로 장착해 드립니다.
단.. 240휠은 신품이 아닙니다. 1년간 도로와 임도 주행했습니다.

브레이크 : 마구라 루이스 배트
마구라를 처음 써보는데 아주 마음에 들어서 업글충동 못 느꼈습니다.
원핑거 제동으로 전혀 밀리지 않구요. 무게도 앞뒤 800g 초반대로 가볍습니다.
모양도 예뻐서 xt 변속레버와 잘 어울리구요..
마구라 웨이브 로터도 보시면 알겠지만 신품에 가깝습니다.

기타 : 타이어 : 켄다 1.95 클리맥스 345 (앞뒤 한조 할인받아 9.5만원)
http://www.kbmtb.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0001896
속도계 : 캣아이 무선 MC100W (6.5만원)
http://www.hy-mtb.co.kr/shop/goodalign/good_detail.php?goodcd=1116306174
핸들바 : 컨트롤바이크 일자바 600mm 노커팅 (8만원)
싯포스트 : FSA SL-280 31.6 (생각보다 매우 가벼워서 업글하지 않았습니다.)
안장 : WTB 로켓V 가죽/티탄레일 (8만원)
스템 : 귀조 포지드 100mm 6도 (1.9만원)
페달 : XTR PD-M970 (상태90%이상) (12만원)
http://www.hy-mtb.co.kr/shop/goodalign/good_detail.php?goodcd=1158371037
OR 에그비터C 신품 둘중 하나 (8만원)
http://www.hy-mtb.co.kr/shop/goodalign/good_detail.php?goodcd=1215128911
그립 : 에르곤 그립 (이놈만 무게가 기존 그립보다 100g 가량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전 이제 에르곤 아니면 다른 그립은 못 쓰기 때문에.. 손이 저려서..)
http://www.hy-mtb.co.kr/shop/goodalign/good_detail.php?goodcd=1213413527
헤드셋 : FSA ZS-3 인티방식
싯클램프 : 호프 메탈색 6볼트 방식 (싯포스트와 안장을 통째로 훔쳐가는 놈들이 있어서
그 후로는 볼트식만 사용합니다. 물론 모양도 더 예쁘구요..) (2만)
http://www.scott.co.kr/goods/p_view.php?arg_goods_no=486&arg_cate=1304002
큐알 : A2Z 티탄 (3만)
http://www.hy-mtb.co.kr/shop/goodalign/good_detail.php?goodcd=933
림피봇 호스가이드 : 호프 파랑색 (1.8만원)
http://www.scott.co.kr/goods/p_view.php?arg_goods_no=485&arg_cate=1304002


총평 : 자만이겠지만 경량 XC 풀샥으로는 최상위 등급에 속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왠만한 하드테일에 뒤처지지않는 무게와 풀샥 특유의 편안함..
경량으로 인한 업힐 능력과 순간가속, 카본 특유의 속도유지 뛰어나고,
중고라고 믿을수 없는 프레임과 전체적인 상태..
단점이 별로 없는 바이크라 생각이 듭니다.


기타 : 기본 악세사리인 속도계, 전조등, 후미등, 딸랑이, 허브스탠드와 앞뒤 샥의 에어조절을
위한 신품샥펌프, 1년간 사용한 헬멧, 져지, 쫄바지 등도 필요하시다면 챙겨드립니다.
악세사리 및 서비스 품목을 제외한 가격 네고 없습니다.

=========================================

중요한 가격 : 350만원에 판매합니다.
정확하게 475만원 들었습니다. 카드대금도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ㅠㅠ
[완성차 330만(유*바이크) + 업글 230만(일산 일*mtb) - 완차부품판매 85만)
그립, 싯클램프, 피봇, 튜브 교체, 기타 악세사리 구입 등 모든 비용 합치면 의류와 헬멧 제외하고 500만원 가량 들어갔습니다.
신품 사신다 생각하셔도 됩니다..
아무래도 제가 두달 동안 미쳤던 것 같습니다.
유선상 네고 없습니다. 가격에 대한 충고나 딴지 환영합니다.
현재 아까워서 산은커녕 눈,비 오는날은 도로도 안나가고 있습니다.
안 팔리면 적어도 내년 가을까지는 열심히 타면서 본전 뽑아 보렵니다.
찔러보기 사양합니다. 실구매자분만 연락주세요.

거래 방법 : 직거래만 합니다.
고가의 자전거 택배로 보내다 상처나는일..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010-7676-7585
자전거는 현재 닦아서 완벽 셋팅된 상태로 보관중입니다.
사는 곳이 경기도 일산입니다.
문의는 쪽지와 댓글로.. 예약은 휴대폰으로만 받겠습니다


    • 글자 크기
코렉스 자전거 BLOG24SF (박스미개봉 새제품) (by ys78zone) 라이트스피드 17인치 완차팝니다. (by mujin805)

댓글 달기

댓글 5
  • 유진에서 현재 250만원에 판매하던데요...
  • jilarebi글쓴이
    2008.12.26 22:36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러네요.. 258만원에 파네요.. 할인을 또 했나봅니다. XX ㅠㅠ^
    저는 할인받아서 330만원에 구입했습니다.
    258만원으로 신차 계산해도 저렴하게 판다고 생각합니다만...
    암튼... 사전 네고는 없습니다.. 직접오시면 충분한 네고 해드립니다.
  • 유진에서 20인치만 재고 남아서 떨이하는 거 같아요..참고하시라고요..^^;
  • jilarebi글쓴이
    2008.12.29 14:29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 그렇군요.. 그렇다면 덜 억울하네요.. 구입 3개월만에 70만원 손해 본것 같았는데.. ㅠㅠ
  • jilarebi글쓴이
    2009.1.13 21:37 댓글추천 0비추천 0
    320만원에 좋으신 어르신에게 판매되었습니다.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