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까 기계과 3학년 정도 돼 보이는데 맞나요?
쓸데없는 의문을 계속 날려서 죄송한데요...
프레임 탄성이랑 진동흡수랑 연관성이 있는지요?
프레임의 탄력성과 진동흡수력은 나눠서 설명해야 옳바른거 아닌가요?
탄력이란 말그대로 flexibility 외부의 힘에 저항해서 원래대로 돌아가려
는 힘을 말하는 것으로 프레임의 강도와 관계가 있는거고,진동흡수력은
프레임 소재의 특성과 관계가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진동흡수력은 카본 따라올 소재는 아직없죠.
왜냐면 카본은 금속이 아니거든요. 여러분들이 언급하신 공진 주파수가
낮기때문에 잔 진동들은 다 흡수해 버리는 거죠. 아닌가요?
크롬몰리프레임이 진동을 완화시켜준다는것은 흡수가 아니라 분산이
라고 생각합니다. 얇고 강도가 높기때문에 진동을 전체 프레임에 고르
게 분산 시켜주는게 아닐까요? 그래서 타 금속소재의 프레임에 비해서
딱딱하지 않은 느낌을 주게 하는게 아닐까요.
크롬몰리가 다른 금속소재에 비해서 진동흡수율이 월등히 좋다고 하더
라도 어짜피 금속입니다. 그 한계가 있고, 그 미세한 진동들이 사람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요?
사람이 뼈만 있는 동물이 아닌이상 그런 미세한 진동
들은 무시해도 될 만큼 미미 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레임의 진동 분산력
이 좋아서 프레임의 내구성이 좋아진다면 모를까 높은 주파수의 진동을
사람에게 미치지 않게 해서 피로를 줄인다는 말은.. 도저히.. 그렇네요~
^^;
그리고 진동흡수율이 좋다는 말보다 진동 분산력이 좋다는 말이 여러분
언급한신 공진과 연관성이 더 있는게 아닐까요?
제가 볼때 크롬몰리프레임의 장점은 진동흡수보다는 판매자님이 언급하
신대로 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달을 밟았을때 힘을 잘 받는다는 얘기겠죠. 코너링 할때도 마찬가지
일 테고...
말하다보니 따지는 것처럼 되어 버렸네요... 절대 아닙니다.
불괘 하셨다면 죄송하구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니까 내용이 삼천포로 빠지는거 같아서 처음 이야기
의 발단을 만든 사람으로서 정리 해 봤습니다.
이 기회? 로 많이 생각하게 되네요~ ^^;
여러분~ 좋은 하루 되세요~
쓸데없는 의문을 계속 날려서 죄송한데요...
프레임 탄성이랑 진동흡수랑 연관성이 있는지요?
프레임의 탄력성과 진동흡수력은 나눠서 설명해야 옳바른거 아닌가요?
탄력이란 말그대로 flexibility 외부의 힘에 저항해서 원래대로 돌아가려
는 힘을 말하는 것으로 프레임의 강도와 관계가 있는거고,진동흡수력은
프레임 소재의 특성과 관계가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진동흡수력은 카본 따라올 소재는 아직없죠.
왜냐면 카본은 금속이 아니거든요. 여러분들이 언급하신 공진 주파수가
낮기때문에 잔 진동들은 다 흡수해 버리는 거죠. 아닌가요?
크롬몰리프레임이 진동을 완화시켜준다는것은 흡수가 아니라 분산이
라고 생각합니다. 얇고 강도가 높기때문에 진동을 전체 프레임에 고르
게 분산 시켜주는게 아닐까요? 그래서 타 금속소재의 프레임에 비해서
딱딱하지 않은 느낌을 주게 하는게 아닐까요.
크롬몰리가 다른 금속소재에 비해서 진동흡수율이 월등히 좋다고 하더
라도 어짜피 금속입니다. 그 한계가 있고, 그 미세한 진동들이 사람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요?
사람이 뼈만 있는 동물이 아닌이상 그런 미세한 진동
들은 무시해도 될 만큼 미미 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레임의 진동 분산력
이 좋아서 프레임의 내구성이 좋아진다면 모를까 높은 주파수의 진동을
사람에게 미치지 않게 해서 피로를 줄인다는 말은.. 도저히.. 그렇네요~
^^;
그리고 진동흡수율이 좋다는 말보다 진동 분산력이 좋다는 말이 여러분
언급한신 공진과 연관성이 더 있는게 아닐까요?
제가 볼때 크롬몰리프레임의 장점은 진동흡수보다는 판매자님이 언급하
신대로 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달을 밟았을때 힘을 잘 받는다는 얘기겠죠. 코너링 할때도 마찬가지
일 테고...
말하다보니 따지는 것처럼 되어 버렸네요... 절대 아닙니다.
불괘 하셨다면 죄송하구요...
사람들이 많이 모이니까 내용이 삼천포로 빠지는거 같아서 처음 이야기
의 발단을 만든 사람으로서 정리 해 봤습니다.
이 기회? 로 많이 생각하게 되네요~ ^^;
여러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