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fasa2005.06.02 20:35조회 수 3811댓글 57

    • 글자 크기


**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57
  • 딴지는 아닙니다만;; 제가 알기로는.;;HT는 하드테일로 알고있는데;; HT모델은 뒷샥 없는걸로 압니다만;; 아닌가요.. 잘몰라서요;ㅋ 맞다면 수정해주세요~
  • fasa글쓴이
    2005.6.2 21:55 댓글추천 0비추천 0
    미안합니다, 수정 하였습니다
    M5 에픽 입니다, 풀샥 프레임입니다
  • 가격대비 성능을 말씀하시는거겠죠 ^^
    조금만 더 내려가면 딱 좋겠는데,, 그러면 바로 구입할 생각이 있는데,,, 기다려 봐야겠네요.
  • 아마...xc용 풀샥중에는 거~의 최고가 아닐까요???에픽이 않좋다고 하시는분은 못봤으니...

    정보공개는 해주시고 리플달아주세요
  • 아직은 록키나 산타.엘스워스가 최고가이닐까요. 전 그렇게생각하는되 에픽은그 다음이겠지요
  •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XC 레이스에서 상위권에 입상하는 자전거들이 거의 대부분 에픽입니다.
  • 마따 ............
  • 엔진이 좋아야 잘나가지 .........
  • 에픽은 xc용 풀샥중 최고아닌가여?...경기 결과가 말해주는거 같은데...
    xc용 풀샥중 더 좋은거 있음 추천좀 해주세여.....윗분말씀대로 근거도 제시해 주면 좋고요~
  • 록키 산타 엘스워스 모두 미국이나 캐나다 제품으로 자국내 생산이니까....그런거 같고
    스페셜이 대만에서 생산된 다음부터 캐논데일과 같은 미국 생산체제의 제품을 선호하는 국내인들의 소비 특성이 아닌지....제 생각에 가격대비 스펙이 좋은 자전거 상위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이 조립을 선호 하지만 순둥이로 판매되는 제품중 가격대비 성능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구내에는 엘파마..수입은 메리다......스페샬.....제 생각입니다....
  • 참 이상한 질문을 하시네요. 어떤 근거를 대야 하는지...질문하신분이 최고라 생각하는 잔차는 뭔지 알고싶군요. 그 근거도..^^;; 판매자분 좋은 거래 하세요~~
  • 저 말은 딴지도 아니고...기분 나쁘게 들리겠네요...liquider님이 말하는 최고가 뭐고 그것의 근거가 뭔지 알고 싶은데...제가 워낙 무식이라서^^
  • 리퀴더님 너무 민감하신것 같군요...
  • 정말로 판매자분이 답을 해 주시길 바라며 질문을 하신건지....
    질문하신 분께서는 이미 답을 알고 계신 듯 한데, 그렇다면 쓸데없는 딴지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지 않겠습니까?

    판매글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가 있을까요?
  • 민감하군..ㅋㅋㅋㅋ
  • 쓸데 없는데 민감하시네요~

    자기자신이 최고라고 느끼면 그만이지요..
  • 그냥 내 잔차가 최고다~~~ 하시면 젤로 행복합니다.^^
    즐라 합시다....ㅎㅎㅎ
  • 에픽 정도면 최고라고 불려도 상관이 없을듯...가격대가 높다고 해서 최고라는 생각이야말로
    이상한 마인드고...오토바이나 자동차와는 달라서 어느정도 선까지 올라가면 성능은 종이 한장차이...다르다면 메이커별 특성이지 등급이 다른건 아닐겁니다...자신에게 맞는 특성을 가진 차가 자신에겐 최고지요...각 회사마다 내놓은 최 상위급들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
  • 최고가 하나일 필요는 없지 안나요? -XX생각-
  • 에픽 최고 맞습니다..
    에픽 -퓨엘 - 스카펠(요놈은 잘..)
    이 세 기종은 최고중에 최고 맞습니다.
    자전거도 지오메트리가 다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최고가 하나 일리 없죠..

    그럼 왜 최고인가?
    에픽에 재료공학적 접근에 의한 프레임
    퓨엘에 카본공학에 의한 프레임
    이 두놈은 재료공학정인 특성으로 접근한데 그 의미가 같죠.

    유럽-미국 등지에서 판매돼는 두 기종은 중고 가격의 하락이 적습니다.
    이베이 가보시면 알겠지만 두 기종은 인기 ..장난아닙니다.(본인도 6개월 노렸지만
    두기종 못샀습니다...)

    딜러왈(2명왈)
    에픽-퓨엘 기종은 선주문 해야 돼며
    워낙 생산량이 적고 특성이 좋다는군여.
    그리고 퓨엘카본은 모모 army 에 전량 매도 됐다는군여
    (가볍고 질기고 튼튼해서 피탄에서 보호차...)
    에픽-퓨엘은 4년넘게 모델 체인지 없이 살아 남은 프레임이면?
    그만큼 완성도가 높고 검증 받았다는 겁니다?
    이 초를 다투는 시대에 4년이 넘는 기간이면 구형에 ..구형이죠..프레임 설계말이죠.
    (자전거에 삼각구도가 거의 변화가 없는걸 보면.._)

    이 두 녀석은 아직도 진화 합니다.
    카본 도입 샥 반응속도 무게 감량 등.말입니다..

    락키-라이트스피드-엘스워스는 그럼 최고인가?
    제 견해는 그다지...엘스워스는 최고가 될가능성이..
    라이트스피드와 -엘스워스 최대 판매지는 ? Korea 돼겠습니다.
    해외에 가면 고가인(아니지 엘스워스는 고가 아니었음..한국에 인기덕에 ..값이 올라감)
    두 제품은 그다지 검증이나 성능적 우수성...그다지..란 평입니다..
    록키도 우리나라에 많이 판매 돼는 제품이지만..그다지..
    전체적인 통계를 말한겁니다. mtbr 에서 별표 보세여..
    엘스워스는 리뷰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데 한 2~3년 더 지나봐야 겠죠.

    에픽 최고 프레임 맞습니다.. 엠티비리뷰 사이트 가보세여..
    점수 보시면 알겁니다...최고....
    판매자님 가슴을 펴세여...

    제가 적은 글이 거짓이면 성 갑니다..
  • 아차 그리고 산타크루즈도 최고...
  • 마치 엄마가 좋와요? 아빠가 좋와요? 하는 대화 같음!
  • "야문MTB"님의 꼬리글로 "에픽"에대한 모든 논쟁은 끝났습니다. 에픽 좋은 프레임이라네요. 내가 생각해도 최고의 프레임 맞는거 같은데...왠 글을 이렇게 많이 쓰셨는지..
  • 그냥 좋다고 말씀하신걸..
  • 꼬리에 꼬리는 무는 말들.....다 무슨소용
    판매자가 최고의 물건을 판다하면 당연히 최고가 아닐까요 판매자 입장에선....
    물론 좋은 제품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에픽 좋은 프레임은 확실합니다. 제 견해.
  • 카우보이님 제 말에 근거는 mtbr 리뷰란에 리뷰에 점수와
    현지 딜러 - 자전거 전문가에 평을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한국에서 뭐가 최곤지는 전혀 저랑은 상관없습니다.
    -수입상에 장난으로 결정돼어진 조그만 시장 우습지도 않습니다..만.
    일례로 엘스워스는 한국시장에서 인기를 얻기전에는
    샵등에 제발좀 팔아달라고 하던 제품입니다.
    그리고.. 정말 이런말 적으면 안돼지만..(락키마운틴 타시는분들께 죄송합니다만)
    딜러 왈 "락키 따위는 왜 타는지 모르겠다.-영어 직역한겁니다."
    트랙이나 스패셜 산타 코나 GT 이런애들이 훨씬 좋은넘들입니다.
    그리고 카우보이님이 열거하신 제품은 사이클에서 명성이 높은 잔차들이지
    mtb에서는 그다지 입니다.
    열거하신 자료에 대한 근거를 제시해주시면 여기서 댓글 보시는분들께 도움이 돼실겁니다.
  • 왜들 에픽 가지고 그러세요 저는 잘타고 경기 잘하고 있는데요^^ 저는 에픽이 좋네요
    뒤의 브레인 샥을 잘 이용하면 하드텔에서 풀샥을 오가는 프렘이죠
    위의 사진은 펀 사진이네요^^
    내년엔 에픽이 진화를 하지 않을까요?????? 추세에 따라!!!!
  • 저도 에픽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쁘고, 느낌이 좋거덩요~ (ht이라서;;xc느낌은 모르겠음;;)
  • 야문mtb님 글 잘읽었습니다. 객관적이면서 논리적인 글 좋네요...... 판매자분은 좋은 거래하시길......(아참, 저는 에픽팬은 아니고요 엘파마 티타니아 타고 있습니다. 현재 프레임에 대만족.....^^*)
  • 에픽이 XC풀샥의 마스터피스인것은 분명합니다
    그런데 야문MTB님이 위에 다신 댓글과 똑같은 내용의 글을 여러번 쓰신거 같은대요
    외국딜러의 말이라고 무조건 수긍하고 따를 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만...
    스페셜 트렉은 전문MTB의 양산체제를 도입한 이바닥의 거대기업들이고
    그만큼 세계적으로 판매량도 많고 mtbr에 리뷰도 많고 한것아니겠습니까

    지금 우리나라 MTB시장이 보따리장수 한명이 잔차 몇백대 들여와서 독점판매하는
    상황도 아니고 아직 거품이 많이 남아있긴 하지만 한국시장이 수입상의 장난으로 결정된다
    고 볼만한 단계는 지난거 아닌가 싶습니다

    라이트스피드 엘써스 록키가 스페셜 트렉같은 거대 양산기업은 아니지만...
    라이트스피드는 세계적으로 티탄MTB프렘의 독보적인 존재로 알고 있고
    엘써스가 한국에서 성장한건 인정하지만 지금은 현지에서도 좋은 평가 받고 있구요
    록키는 fr위주이지만 현지에서도 명품대접 받고 있습니다
    (락키따위라고 한 그 딜러분이 캐나다에 안좋은 감정이 있는지도 모르겠군요;;)

    스페셜 트렉 제품보다 라이트스피드 엘써스 록키가 더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반대도 아니라는 거지요

    한국시장의 특징때문에 이런 논란이 생기지 않았는가 싶은대요
    한국에서 프렘만 200만원을 상회하는 잔차를 타는분들은 경제적으로 상당히 여유있는
    분들입니다
    부잣집 아들내미가 아닌한 대학생들이하 자력없는 젊은이들이 알바로 돈모아서
    사기에도 터무니없이 비싼 물건들이죠...
    그러다보니 프렘가격 200이나 300이나 큰 차이가 아니라고 생각할 만한 분들은 조금
    더주고 300짜리 타는겁니다 그러니 세계적으로 많이 팔리는 스페셜 트렉의 하이클래스
    제품보다 조금더 비싼 록키 엘서스 타는게 아닌가도 싶군요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물건들은 유독 최고급리어샥에 XTR컴퍼넌트로 무장되어 들여오는
    것도 비슷한 맥락인듯 싶구요...

    그런데 산타도 최고라고 하시는건 mtbr에있는 블러의 독보적인 리뷰수 때문에 하신 말씀인가요?
    예로 록키etsx70 엘써스id 산타blur... mtbr에선 블러가 최고 인기인 대접 받습니다만
    우리나라에 한두대 있는 잔차도 아니고 직접 타보신 분들도 부지기수인데 외국 라이더들
    리뷰만 보고 판단할 문제는 아니죠... 위에중에 두대 혹은 세대다 타보신분들도 어떤잔차가
    최고라고 딱히 말못합니다
    터너5스팟은 국내에 많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mtbr에서 블러와 쌍벽을 이룬다는 이유로
    올마운틴급 잔차의 명품으로 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외국리뷰는 참고만 할만한 사항이지 그게 다는 아니라는 생각이구요...

    국제대회 입상문제도 스페셜 트렉같은 대기업의 팀지원이 더 뛰어나지 않겠습니까?
    (이부분까지는 정확한건 모르겠습니다만...)

    결론은 그정도 상위레벨 잔차라면 객관적인 최고란 없습니다... 자기 특성에 맞게 타는것이죠
    라이트스피드 록키 엘써스가 본고장에서 스페셜 트렉보다 판매량적은게 성능이 딸려서가
    아니라는 거구요
    록키나 엘써스 타는분들이 수입상의 손에서 놀아나고 있는것도 아닙니다

    주제넘은 글 죄송합니다
    에픽 좋은프렘 좋은 가격에 판매하시기를 바랍니다
  • 죄송한데.. 엘써스 외국에서 구매하면
    스페셜 에픽 fsr 이나 퓨엘 110보다 훨 쌉니다.
    락키는 가격차이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록키가 수공에 검사 항목이 꼼꼼하고 많아서 명품이라는데.
    원하신다면 딜러가 보내 드릴수 있습니다.
    엘스워스 트루스 풀 하이엔드
    락키아운틴 ETSX-90 하이엔드 해도
    퓨엘 -에픽 보다 절대 절대 안 비쌉니다..
    트루스 얼마전에 지인께
    하이엔드(풀 XTR 이상)로 내려 드린적 있습니다.
    가격? 450에서 끝났습니다. -"록키나 엘써스 타는분들이 수입상의 손에서 놀아나고 있는것도
    아닙니다." 란글은 100% 틀렸습니다.
    우리나라 가격형성이 어떻게 돼는지 아십니까?
    프레임 단가나 생산회사의 인지도가 아닌.
    국내 수입업체가 어디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해외영업 업무와 수입 업무를 겸해서
    수입업태와 원수입가에 대해서는 빠삭합니다.
    게다가 공대 출신이라 기계-재료-설계에도 쳐지는 머리는 아닙니다.

    그리고 근거 자료 없는 글과 삐닥한 글을 적으실때는
    우선 회원정보들 부터 공개 하세요.

    원하신다면 락키-엘서스-5스폿-라이트스피드-트랙-캐넌데일
    미국-유럽-일본 가격 다 보내 드릴수 있습니다.

    다만 자전거 수입처에 게신분이라면 신분을 밝히세여.
    왈바에 모니터링, 프레임 시리얼 추적해서 압력 행사 하는것쯤은
    다 알고 있으니 말이죠..

    정말 웃기는건 현지 딜러들과
    공신력 있는 mtbr , 대회우승으로 인한 검증.

    이런 근거를 드려도 이해 못하시니 참 답답하기 그지 없습니다.
    더 이상 뭐를 제시해야 될런지..참...
  • 잔차 잘몰라도 갖고싶은 프렘이에요~~~
    아직 조립할 여유가 없어 못하지만 조만간 꼭 갖을거에요~~~ ^^

  • 야문mtb님의 해박한 지식과 잔차 매니져를 위해 시장에서 거품을 줄이는데 일조하시니 지금은 쫌 어려더라도 언젠가는 누구나 인정할 날이 올것입니다 야문~~~~~힘
  • 여기나온 프레임말고도 좋은거많아요~~ 뭐가좋고나쁜가여~~ 간만에 낚시 걸렸내여..
    이런거 다필요없어여..우리나라제품이 이런반열에껴 논쟁화됐슴 좋겠내여.. 뭐든지 내가좋다
    사놓음 몇달후 더좋놈 보이니 인간의야욕은 끝이없답니다~~ 음햐~아. 소금과 간장 모두짜요~요~옷....그만들 고정~~해요~오~옷
  • 다른거 다 제외하더라도요...
    왜 판매글에 이런 답글을 다시는 이유가 뭔지요?
    제눈에는 단순한 딴지로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이것도 엄연한 판매 방해행위로 밖에 보이질 않는군요...
    그리고 에픽도 상위프레임입니다
    그리고 최고 라는것도 자신의 주관적인것이며
    이 판매글도 판매자님의 주관적인 글입니다
    이거가지고 뭐라하는건 아니라고봅니다
  • 2005.6.3 19:06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가 보증스겠습니다. 최고의 프레임입니다. 흐흐흐
  • 2005.6.3 19:09 댓글추천 0비추천 0
    "엄마가 최고에요? 아빠가 최고에요?"
    "엄마여~"
    "그래요 좋은거 아는데 근거가 있나요?장담해요?"

    -.-......... 판매자분 속상하시겠습니다.
  • 야문MTB님께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나라도 싸게 좀 사봅시다
  • 글올리신 판매자분 기분 상하셨겠습니다.
    일명 낚시라는 괜한 분쟁을 사는 그런 질문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말꼬리잡는 딴지에서 시작해서 결국은 판매하지 않는 지경까지 왔네요. 허허..
  • 님으로 인해 일이 이만큼 커졌는데...이제 그만하시죠
  • 에픽 돈있으면 사고싶은 프레임 0순위
  • 불만이 있어서 저러는건 아니라네요...사과의 말은 없고...세상이 참...
  • 이야~제글 바로위에 리퀴던가 하는분이 이렇게 말했는데..(불만이 있어서 이러는거 아니예요
    근데 스캇은 없네요...) 제글쓰니깐 바로 사라지네.....웃긴다...
  • 완전난장판이네요~판매자분도생각하셔야줘~최고라는말~주관적으로자기꺼에자부심을느낀다면할수있는말같은데~프렘중에젤좋다는뜻은아니였던거같네요~전 제 철티비가 최고입니다~
  • 분위기가 거의 보배수준입니다....이번 주말에 자전거 타고 산에서 안볼껍니까.....!!
    조만간에 시합도 있고 장마도 온다는데.....다들 생각하는 주관이 틀리기에 생기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이번주에도 즐겁게 라이딩 하시고.....운영자님 조만간에 poll 한번 만드시죠...
    왈바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프레임은......어떻습니까.....
  • 야문님! 힘~ 정말 필요한 상식입니다.
  • 뭔리플이 이리도 많나해서봤더만
    이건 완전히 자전거를 말로 타구만 ㅎㅎㅎ
    모두들 주말인데 잔거나 타러 갑시다. 달료~~
  • 막달료~ 행님~ ㅎㅎㅎㅎ
  • ㅋㅋ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리플들 ㅋㅋㅋㅋㅋㅋㅋ
kesep_hs
2024.04.28 조회 223
흐름
2023.07.23 조회 405
garbers
2022.11.16 조회 596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