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콰이어에 나왔던 추천 코스입니다.
참고들 하시고..
즐거운 라이딩을 합시다.
가온
그리고 이런 사진 찍고 싶습니다.
참가하실 분 받습니다.(나중에...^^)
추천 10 MTB 코스
에스콰이어 9월호
1. 강원 홍천 가리산
가락재 휴게소 부근에서부터 시작해 원조 가락재를 넘고, 사오랑 고개, 늘목 고개를 돌아서 다시 56번 도로로 넘어오는 길. 코스길이 48.6키로미터, 약 6시간 소요된다.
2. 강원 정선 가리왕산
자연 휴양림-벽파령 삼거리-마항치까지 줄곧 오르막길이다(약 3시간 소요) 초보자에게는 마항치 사거리까지 갔다가 다시 다운힐을 즐기며 돌아오는 짧은 길은 권하다.
3. 강원 영월 봉래산(동강)
영월 시내에서 출발해 영흥리-봉래산-삼옥리-영월로 되돌아오는 23.1키로미터의 순환코스가 좋다. 중급정도의 난이도에 경치는 세계 최고.
4. 강원 춘천 봉화산
가평역을 지나 강촌 방향으로 가다 경강대교 끝 반달곰 동상 옆으로 들어가는 비포장도로에서 시작, 슬어니 고개- 봉화산 정상-구곡폭포-강촌에 이르는 코스
5. 강원 평창 오대산
오대산 횡단 비포장 코스는 28키로미터, 월정사에서 출발하면 장장 17키로미터의 오르막과 11키로미터의 내리막으로, 명계리 계곡을 지나 반대편 매표소를 만나게 된다.
6. 경기 포천 광덕산
도평에서 시작, 입구 휴게소를 지나 정상까지 약 15키로미터로 쉽지만은 않은 코스, 대산 5키로미터의 비포장과 10키로미터의 아스팔트 다운힐은 짜릿한 만족을 줄 것이다.
7. 경기 의정부 사패산
모든 코스에서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 있는 길이지만 초보자는 엄두가 나지 않을 만큼 가파른 경사가 많다. 중간 약수터 위로는 물이 없으므로 꼭 물통을 채우는 게 좋다.
8. 경기 가평 유명산
860미터 고지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코스 중 70퍼센트는 포장이고 30퍼센트는 비포장이다. 힐클라이밍과 다운힐, 크로스컨트리를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9. 서울 북한산(도선사)
우이동 그린파크 호텔 조금 못 미쳐 좌회전, 북한산을 오르는 길을 따라 올라간다. 쉴 틈 없는 경사로 소요 시간 자체는 짧지만 꽤 힘든 코스. 아스팔트 다운힐이 매력
10. 서울 삼성산(호압사)
신림동 신복터널을 지나 호압사를 향해 짧은 언덕을 오르고 나면 삼성산 등산로다. 처음 50미터는 자전거를 들고 가야 하지만 싱글 트랙과 멋진 MTB코스를 즐길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