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디젤 엔진말고 일반 디젤엔진도 차량의 원가를 상승시킬만큼
원래 비싼가요? 그리고 아직도 일반 디젤엔진을 우리나라 자체적으로
만들지 못하고 있는거에요? 으음... 그럴수가..
디젤엔진이 구조가 훨씬 단순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만들기 어렵나보구낭..
아니면.. 승용차 만큼 많은 대수가 팔리지 않기 때문에 엔진개발비만큼의
이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만들려고 하지 않는건 아닌가 하는 궁금함이
생깁니다.
글구 메이커에서 커먼레일 디젤의 장점에 대해 광고하기를 '승용차 수준에
근접했다'내지는 '(거의)똑같다'라는 식으로 마케팅하니까, 일반인들이
산타페, 트라제 등을 구입한 뒤 휘발유 엔진과 비교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어떤 환상을 심어준다고나 할까요? 저렴한 유류비에, 뛰어난 연비 게다가
조용함까지.. ㅎㅎ (저역시 꿈꾸는 것들이죠^^)
제가 궁금한건.. 오일,에어필터,인터쿨러,터빈등에 대한 관리부분을 잘
하더라도 초기보다 시끄러워지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는지, 그것이 자연스러운
건지, 커먼레일 방식의 기술적 안정화가 덜되서 그런건지.. 등등이 궁금하네용..
- 말바게시판의 자동차 QnA 화~ ㅋㅋ -
원래 비싼가요? 그리고 아직도 일반 디젤엔진을 우리나라 자체적으로
만들지 못하고 있는거에요? 으음... 그럴수가..
디젤엔진이 구조가 훨씬 단순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만들기 어렵나보구낭..
아니면.. 승용차 만큼 많은 대수가 팔리지 않기 때문에 엔진개발비만큼의
이익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만들려고 하지 않는건 아닌가 하는 궁금함이
생깁니다.
글구 메이커에서 커먼레일 디젤의 장점에 대해 광고하기를 '승용차 수준에
근접했다'내지는 '(거의)똑같다'라는 식으로 마케팅하니까, 일반인들이
산타페, 트라제 등을 구입한 뒤 휘발유 엔진과 비교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어떤 환상을 심어준다고나 할까요? 저렴한 유류비에, 뛰어난 연비 게다가
조용함까지.. ㅎㅎ (저역시 꿈꾸는 것들이죠^^)
제가 궁금한건.. 오일,에어필터,인터쿨러,터빈등에 대한 관리부분을 잘
하더라도 초기보다 시끄러워지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는지, 그것이 자연스러운
건지, 커먼레일 방식의 기술적 안정화가 덜되서 그런건지.. 등등이 궁금하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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