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텔에 샥만 좀 길고 타야 두껍고 하믄 왠만한 풀샥 부럽지 않습니다.
아마 타야가 두꺼워지믄 다운힐에서 훨씬 과감해지실겁니다.
문제는 얼마나 두꺼워야 할 것이냐인데... 물론 두꺼울 수록 좋지요. 근데 프렘 클리어런스만 고려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것도 고려를 하셔야합니다. 2.3이 넘어가면 일단 일반 XC용 림은 타야를 버거워합니다. 무신 말이냐 하믄 일단 림에 타야를 끼고 뺄때 죽을 힘이 들어가고, 굵은 타야가 좁은 림에 물려있다보니 타야 접지면이 너무 볼록해져서 오히려 접지력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2.3 이상을 쓰실거면 튜브도 딴힐용을 쓰시는 것이 좋은데 그럴 경우 좁은 림은 더더욱 왠만한 타야만한 튜브와 두꺼운 타야를 지탱하기가 더 힘들어지죠.
각설하고 2.3 이상의 두꺼운 타야를 쓰실거면 튜브도 딴힐용을 쓰시고 림도 프리라이딩용이나 딴힐용으로 나온 넙데데한넘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이크는 브이브레끼가 아니시니 (요곳도 축하드릴 일 ^^) 타야 넓어져 부레끼 암에 닿을 염려는 안해두 될 것 같군요.
여하튼 축하드립니다. 넓은 타야로 훨씬 더 넓어진 잔차질의 세계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업힐이나 도로에서는 많이 좁아지겠지만서두 ㅋㅋㅋ)
혹 쓰시다가 아니다 싶으시믄 주저하지 마시구 2.5짜리는 저한테 후한 값에 고가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격에 넘겨주시기 바랍니다. 저두 지금 2.5짜리와 2.35짜리가 필요한데... ^^
아마 타야가 두꺼워지믄 다운힐에서 훨씬 과감해지실겁니다.
문제는 얼마나 두꺼워야 할 것이냐인데... 물론 두꺼울 수록 좋지요. 근데 프렘 클리어런스만 고려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것도 고려를 하셔야합니다. 2.3이 넘어가면 일단 일반 XC용 림은 타야를 버거워합니다. 무신 말이냐 하믄 일단 림에 타야를 끼고 뺄때 죽을 힘이 들어가고, 굵은 타야가 좁은 림에 물려있다보니 타야 접지면이 너무 볼록해져서 오히려 접지력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2.3 이상을 쓰실거면 튜브도 딴힐용을 쓰시는 것이 좋은데 그럴 경우 좁은 림은 더더욱 왠만한 타야만한 튜브와 두꺼운 타야를 지탱하기가 더 힘들어지죠.
각설하고 2.3 이상의 두꺼운 타야를 쓰실거면 튜브도 딴힐용을 쓰시고 림도 프리라이딩용이나 딴힐용으로 나온 넙데데한넘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이크는 브이브레끼가 아니시니 (요곳도 축하드릴 일 ^^) 타야 넓어져 부레끼 암에 닿을 염려는 안해두 될 것 같군요.
여하튼 축하드립니다. 넓은 타야로 훨씬 더 넓어진 잔차질의 세계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업힐이나 도로에서는 많이 좁아지겠지만서두 ㅋㅋㅋ)
혹 쓰시다가 아니다 싶으시믄 주저하지 마시구 2.5짜리는 저한테 후한 값에 고가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격에 넘겨주시기 바랍니다. 저두 지금 2.5짜리와 2.35짜리가 필요한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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