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접이 고수들 따라 다니면서 느낀점들...
1. 자기 크랭크 높이를 알라....
바위 넘어가다 크랭크로 찍었는데... 이빨이 조금 뭉개졌습니다.. 바위에 체인링 올라가자마자 몸이 옆으로 휙~ 하고 날라가더군요.. 뭐 중심잡고 어쩌구 저쩌구 없습니다.. 다행히 체인이 중간 체인링에 있었기 망정이지.. 체인 말아먹을뻔 했습니다..
2. 앞 브레이크를 써라..
저는 앞/뒤 5:5를 좋아했습니다.. 내리막길 암릉구간 특히 마사토가 좀 있는구간에서는 뒷바퀴가 옆으로 휙 돌아 드리프트턴이 됩니다.. 갑자기 업힐 자세로 바뀌죠... 물어 보니 앞:뒤 8:2 정도까지 사용한다고 합니다. 음... 그런데 앞바퀴 잠기면 어떻하지? 아직 겁이 많아서...
3. 코스를 알라...
내려가다가 정말 많이 멈췄습니다. 이건 뭐 조금만 가면 떨어지는 구간이 나오니... 비디오를 통해 보니 다른분들은 길을 잘 알고 최적의 코스로 가시더군요.. 아니면 일부 다운힐 머신들은 그냥 가더군요... 실제로보면 6-70센치는 되는 턱인데 그냥 막 가시네요... 대단해...
1. 자기 크랭크 높이를 알라....
바위 넘어가다 크랭크로 찍었는데... 이빨이 조금 뭉개졌습니다.. 바위에 체인링 올라가자마자 몸이 옆으로 휙~ 하고 날라가더군요.. 뭐 중심잡고 어쩌구 저쩌구 없습니다.. 다행히 체인이 중간 체인링에 있었기 망정이지.. 체인 말아먹을뻔 했습니다..
2. 앞 브레이크를 써라..
저는 앞/뒤 5:5를 좋아했습니다.. 내리막길 암릉구간 특히 마사토가 좀 있는구간에서는 뒷바퀴가 옆으로 휙 돌아 드리프트턴이 됩니다.. 갑자기 업힐 자세로 바뀌죠... 물어 보니 앞:뒤 8:2 정도까지 사용한다고 합니다. 음... 그런데 앞바퀴 잠기면 어떻하지? 아직 겁이 많아서...
3. 코스를 알라...
내려가다가 정말 많이 멈췄습니다. 이건 뭐 조금만 가면 떨어지는 구간이 나오니... 비디오를 통해 보니 다른분들은 길을 잘 알고 최적의 코스로 가시더군요.. 아니면 일부 다운힐 머신들은 그냥 가더군요... 실제로보면 6-70센치는 되는 턱인데 그냥 막 가시네요... 대단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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