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포크의 성격을 대강 찾아보았습니다.
홈피가 영어가 아니라 홈피에서는 알아볼 수가 없어 mtbr의 GS4에 대한 평을 참조하였습니다. 그 결과 얻은 결론은(틀릴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GS5와 약간 다를수도 있습니다.
1. 이 포크는 주로 XC용 라이더들이 쓴다.
2. 이 포크의 adjustable travle이란 마조치의 ECC처럼 달리면서 트레블 변환을 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샥을 분해하여 다른 스프링을 집어넣는것임.
3. 성능은 XC코스에서 마조치 Z1 series와 맞먹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4.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시 어댑터 문제때문에 매우 곤란한 상황에 봉착할 수 있다.(대부분 V brake와 같이 사용하는 터라 이 문제는 별로 거론이 안되는 것으로 보임)
5. 샥의 부품에(카트리지 같은..) 하자가 있을때 딜러가 없을시 독일 본사의 AS가 빠르지 않아 매우 곤란한 상황에 봉착할 수 있다.
6. integrated ergo 자체 스템밖에 쓰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헤드셑도 그럴지도 모릅니다. 그 스템은 각도조절이 가능한데 길이조절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길이조절이 되더라도 그 길이에 제약이 있다면 스템을 바꾸기 어려워 곤란한 상황에 봉착할 수 있다.
제 생각엔 이렇습니다. 보텍샥은 보텍자전거나 포르쉐자전거처럼 완성차로 나오는 차에 붙어있는것을 사는게 가장 안전하다. 누군가 더블크라운을 하드테일에 쓰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이걸 쓰는게 좋을 수 있다.... 디스크 브레이크를 쓰는 라이더에게는 비추천, AS는 거의 불능. 정확한 스템길이및 각도를 알고 써야함.
누군가 더 많은 정보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홈피가 영어가 아니라 홈피에서는 알아볼 수가 없어 mtbr의 GS4에 대한 평을 참조하였습니다. 그 결과 얻은 결론은(틀릴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GS5와 약간 다를수도 있습니다.
1. 이 포크는 주로 XC용 라이더들이 쓴다.
2. 이 포크의 adjustable travle이란 마조치의 ECC처럼 달리면서 트레블 변환을 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샥을 분해하여 다른 스프링을 집어넣는것임.
3. 성능은 XC코스에서 마조치 Z1 series와 맞먹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4.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시 어댑터 문제때문에 매우 곤란한 상황에 봉착할 수 있다.(대부분 V brake와 같이 사용하는 터라 이 문제는 별로 거론이 안되는 것으로 보임)
5. 샥의 부품에(카트리지 같은..) 하자가 있을때 딜러가 없을시 독일 본사의 AS가 빠르지 않아 매우 곤란한 상황에 봉착할 수 있다.
6. integrated ergo 자체 스템밖에 쓰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헤드셑도 그럴지도 모릅니다. 그 스템은 각도조절이 가능한데 길이조절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길이조절이 되더라도 그 길이에 제약이 있다면 스템을 바꾸기 어려워 곤란한 상황에 봉착할 수 있다.
제 생각엔 이렇습니다. 보텍샥은 보텍자전거나 포르쉐자전거처럼 완성차로 나오는 차에 붙어있는것을 사는게 가장 안전하다. 누군가 더블크라운을 하드테일에 쓰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이걸 쓰는게 좋을 수 있다.... 디스크 브레이크를 쓰는 라이더에게는 비추천, AS는 거의 불능. 정확한 스템길이및 각도를 알고 써야함.
누군가 더 많은 정보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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