횐님들께서 속초 투어로 준비로 바쁘실 즈음... 전 마눌님 해외 출장으로 얘들 아침, 저녁 챙겨주다.. 프리라이더 성향이 강한 제 친구랑 밤늦게 만나서 잔차질로 속초 못가는 마음을 달랬습니다. 그것두 일주일에 3번 근데 친구가 데리고 가는 곳 모두 싱글 길 첨엔 청계산 이수봉 능선 싱글코스 그담엔 우면산 싱글, 문형산.... 새벽 한시까지 타고 2시에 귀가 아침 7시에 출근 하고... 엔알이 가지고 타다 무쟈게 넘어졌습니다.
제 실력에 XC차 가지고는 도저히 무리다 싶었는데 친구가 뽐뿌질 무쟈게 하더군요.
적어도 앞 뒷샥 트레블이 5인치 이상 돼야한다.. XC 지오메트리로는 싱글 딴힐은 무리다.
등등... 드뎌 며칠전 올마 Turner 5 spot으로 질르고 퓨얼 110은 현재 정리 단계에 있습니다. 조립 마치고 어제 첨으로 문형산 시험 라이딩 했습니다.
앞샥이 탈라스 130mm 인데 심한 업힐에선 좀 들립니다. 트레블 확 줄이니 XC 지오메트리로 바뀌면서 잘 올라갑니다. 다 오른뒤 앞샥 130mm로 늘리고 뒷샥 DHX Air 프로페달 물르게 셋팅 해놓고 드뎌 딴힐 ... 느낌이 전혀 다릅니다. XC로는 돌파하기 어려웠던 구간이 정말 부담이 없더군요. 조향도 휠씬 수월하고 코너링이 안정적입니다.
암튼 5스팟 올마는 올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재미있었습니다.
제 실력에 XC차 가지고는 도저히 무리다 싶었는데 친구가 뽐뿌질 무쟈게 하더군요.
적어도 앞 뒷샥 트레블이 5인치 이상 돼야한다.. XC 지오메트리로는 싱글 딴힐은 무리다.
등등... 드뎌 며칠전 올마 Turner 5 spot으로 질르고 퓨얼 110은 현재 정리 단계에 있습니다. 조립 마치고 어제 첨으로 문형산 시험 라이딩 했습니다.
앞샥이 탈라스 130mm 인데 심한 업힐에선 좀 들립니다. 트레블 확 줄이니 XC 지오메트리로 바뀌면서 잘 올라갑니다. 다 오른뒤 앞샥 130mm로 늘리고 뒷샥 DHX Air 프로페달 물르게 셋팅 해놓고 드뎌 딴힐 ... 느낌이 전혀 다릅니다. XC로는 돌파하기 어려웠던 구간이 정말 부담이 없더군요. 조향도 휠씬 수월하고 코너링이 안정적입니다.
암튼 5스팟 올마는 올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재미있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