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2009년식 New SLX 시리즈
시마노에서 금년 7월중 런칭 예정인 SLX 제품 라이업을 공개하였습니다. 기존의 Deore/LX/XT/XTR 등의 제품에서 08년식에는 Shadow 시리즈로 좀 더 하드코어한 제품군이 추가되었습니다.
09년 식에는 본격적인 올마운틴용의 SLX 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SLX 제품 출시와 함께 시마노에서는 2009년형부터 기존의 LX 그룹을 두가지로 나누었습니다.
첫째, 올마운틴용 SLX 그룹 (XC부터 Freeride 까지)
둘째, 투어링/트래킹용 LX 그룹 (XC 그룹)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점은 말 그대로 올마운틴 용이라는 점입니다. 제품 디자인도 상당히 강인한 디자인으로 구조역시 몇가지 신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즉, SLX 그룹은 기존의 LX 그룹에서 올마운틴용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군입니다. LX 제품군보다 가벼우면서 XL 제품군보다 강한 제품군이 탄생한 것입니다.
브레이크 레버역시 기존의 XTR 과 XT 에 적용되었던 Servo Wave 가변 레버방식을 사용하여 상황에 따라 공구가 필요없이 간단한 조작만으로 20% 정도 강력한 힘을 전달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SLX 에도 적용된 E-Thru 라는 이름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게될 15mm 쓰루 액실은 FOX 와 함께 공동개발한것으로 XTR 제품의 경우 기존의 M976 20mm 제품에 비해 100그램이나 가볍고 기존의 9mm QR 방식에 비해 15~25% 정도 더 튼튼해졌습니다.
물론, 앞 허브의 경우 9mm QR 방식과 20mm 쓰루액슬용을 따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뒷드레일러의 경우 롱케이지 모델과 미듐케이지 모델이 있으며, 260g 정도의 무게가 나갈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토 타입과 실제제품은 다소 변화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쉐도우방식의 뒷변속기
SLX 시리즈의 큰 변화는 다음의 몇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본격 올마운틴용
2. 프론트 허브의 15mm Thru-Axle Q/R 방식 적용
3. 크랭크 체인링은 기존의 08 XT 와 동일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 스틸구조
4. 체인링 볼트에 스플라인키 적용
5. 36 T / 22T 체인링 전용 앞 변속기 라인업 추가
6. 뒷허브의 Stop 수가 기존의 18 Stop 에서 36 Stop 으로 변경
투피스로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