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랭크를 그렇게해서 쓰는 외국선수들이 몇봤는데
제 생각에는 크랭크세트만 보자면 xtr 보다 xt 가 더 가볍죠
그러나 bb 가 xtr 이 더가볍고 그래서 xtr 은 전용bb를쓰죠
글고 산에서는 46t까지 필요없다고생각됩니다
그래서 시마노에서도 작게만들었겠져
xt체인링에 xtr 크랭크에 bb 일케 꾸미면 많은 경량화가이루어지죠
제생각이었습니다
라이트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거 참 알 수 없네요.
: 왜 신형 2003 XTR 크랭크의 체인링 제일큰게 44T인데, 굳이 기존 XTR에 44T인 XT 크랭크 체인링을 껴서 사용하는지, 거 묘하네요.
: 2003 신형 XTR이 좀 약한가?
: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죠.
: 참 이 잔차에 사용한 타이어는 일본산 2만4천원짜리 IRC 세락(튜브레스 아님)임다.
:
:
제 생각에는 크랭크세트만 보자면 xtr 보다 xt 가 더 가볍죠
그러나 bb 가 xtr 이 더가볍고 그래서 xtr 은 전용bb를쓰죠
글고 산에서는 46t까지 필요없다고생각됩니다
그래서 시마노에서도 작게만들었겠져
xt체인링에 xtr 크랭크에 bb 일케 꾸미면 많은 경량화가이루어지죠
제생각이었습니다
라이트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거 참 알 수 없네요.
: 왜 신형 2003 XTR 크랭크의 체인링 제일큰게 44T인데, 굳이 기존 XTR에 44T인 XT 크랭크 체인링을 껴서 사용하는지, 거 묘하네요.
: 2003 신형 XTR이 좀 약한가?
: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죠.
: 참 이 잔차에 사용한 타이어는 일본산 2만4천원짜리 IRC 세락(튜브레스 아님)임다.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