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Smart는 벤쯔에서 생산하는 것이라고 하는 것은 틀린 말입니다(SAAB, 대우 등이 모두 GM의 자회사이잖아요. 그런데 대우 칼로스를 GM에서 생산했고는 하지 않는 것처럼).. 물론 관련은 있지요. 벤쯔(엄밀히 말하면 현재의 다임러 크라이슬러 그룹)의 자회사인 Smart라는 회사에서 생산하니까요. Smart는 그리고 그리 큰 회사는 아님. 종업원이 2000명도 되지 않으니까요. 생산은 프랑스의 Hambach라는 곳에서 합니다.
Smart차의 시발은 1993년 1월 메르세데스 벤쯔의 소형차 연구 및 시장 조사였습니다.
그 후 94년 3월 벤쯔와 SMH란 회사가 MCC(micro Copact Car)란 합작회사를 만들었죠. SMH라는 회사는 지금의 Swatch Group입니다. 스와치 시계와 관련된….. 즉 차 내장 인테리어를 Swatch가 담당한 거죠. 아마 SMART차 내부를 본 분이면 스와치 시계와 디자인 상의 연결을 느낄 수 있을 듯. …. 1998년 11월 swatch group는 주식을 모두 벤쯔 측에 넘겼고 즉 사업에서 손을 뗏고 그 이후 2002년 9월 MCC는 Smart Co.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근데 티코를 그렇게 무시한건아니고요 지금 나이가 20살인데 제가 어렸을때부터 티코싫어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지금 대학다니는데 티코 주오가가 주로 30에서 50사이잖아요 (대학가에서) 그래서 친구들이 종종 실험용으로 사서 타고 다니니 인제 차처럼 인식이 안되서 그렇습니다 만약 티코 타시는분 계시면 죄송하구요 이해해 주세요 ^^ 그럼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