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꺼번에 너무 많이들 타셔서 그래요. 파크메니징할때carrying capacity(수용능력)를 늘 고려하게되는데 지난주말의 경우를 보면 헬기장 정상에서 제일아래 접프대까지 거의 80-100미터에 한명이상의 라이더가 다운힐을 하고 있었다고 볼수 있고 이정도면 등산하는사람한테는 산에 올라가지 말라는거랑 다를바 없는 수준이겠죠.
저도 주민은 아닌듯 한데요
1) 다운힐 용어 2) 다운힐경기가 있었다는 것을 안다는 점 3) 산악자전거라 명시되지 않은점(다운힐만 금지?) 4) '주민일동' : 누군가 주동해서 특정 지역의 주민에게 의견을 받았다는 뜻인데, 그러면 보통 어디어디 주민 일동 이라 명시하게 됩니다. 5) 저 자리가 많이들 모이는 자리인지 어떻게 알고 붙였을까나 6) 주민이라면 등산로 파괴보다는 소음, 쓰레기, 기타 등등의 주민관점의 위험을 제기했을 것 같음.
다운힐 하시는 분들 기분이 많이 상하신것 같군요..
만약 정말로 XC라이더분이 쓴 글이라면 뭔가 사정이 있었기 때문이겠지.. 하시고 용서하시구요.. 그리고 정말로 주민중 한명이 썼을 가능성도 배재하진 마시구요..
다운힐을 못해본 저로서 드릴 말씀 없겠지만 저도 XC 라이더로서 라이더가 그런 글을 굳이 쓸 필요가 없지 않나 싶어서요..
전 산에서는 어떤 자전거든 보면 반갑기만 하던데.... ^^
그런데 xc잔거로 내려와도 그것은 다운힐이지요... xc가 한다고 해서 업힐은 아니지 않나요? ㅎㅎㅎㅎ. 그런 면에서 이것은 다운힐잔거 뿐만 아니라 xc를 포함한 모든 라이더에게 이 동네의 한 주민(들)이 보내는 주의 문구가 아닐런지. 여기에서 다운힐이라는 단어가 다운힐차를 소유한 다운힐 라이더라는 것은 다운힐 하시는분들의 스스로 지레짐작이 아닐런지요.
글쎄요. '다운힐' 이라는 용어를 썼다고 해서 주민이 아닐꺼라고 생각하는건 조금 오버 아닐까요?
어차피 저거 자체 붙인거가 컬러 프린터로 찍어서 붙인거 보면 주민중에서 어르신들이 붙인건 아니고, 컴퓨터도 알고 하는 젊은 사람이 했을텐데, 그러면 다운힐 이라는거 얘기는 알 수 도 있겠지요. 주위에 알아보고 했을수도 있구요. 지식인에서 산악자전거만 쳐두 다운힐 같은 용어는 금새 나올테니깐요.
워드로 작성하것으로 보아 컴터를 사용할 줄 아는 이군요.. 좌우 간격은 맞추었는데, 상하 간격은 맞추지 않았군요.. 글자 크기는 키웠는데, '경고'라는 문구는 강조를 하지 않았구요.. 저라면 '경고'문구는 더 크게 키우고, 상하의 배치도 수정했을 텐데..
많은 수의 잔차가 단힐을 하는 것은 장관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볼 때는 과격한 무리로 보이겠죠.. 적정인원(팀별)을 나누어 라이딩 하는 것도 좋다고 봄다.. 도로 주행시도 그룹을 나누어 라이딩 하는 것이 교통에 방해도 안되고, 주변 산책하시는 분들이에게도 위화감을 덜 줄거라 생각됨다.. 이번 일을 계기로 보다나은 잔차문화를 만들어 가야 겠네요.. ^^*
죄송합니다만......이 일에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잘알지못하시는분 이시라면 리플을 다소 삼가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위에쓴글중 뉘앙스를 풍긴건 저 입니다. 해서 그글이 종목을 나누어 편가르기를 하자는 취지는 아닙니다. 할 이야기가 있으면 당당히 앞에서 하면 됩니다. 그걸가지고 시비를 걸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등산객의 입장에선 하나의 자전거 입니다. 이미 많은사람들이 여타 생긴일에대해 심각성을 느끼고 자제하는걸로 결론을 내렸습니다.(우면산에서 유일하게 등산객이 뜸한곳이라 땅이 다져지지않아 무릅니다. 해서 훼손이 심하군요.) 더이상 편가르기운운 하는것은 좋지않다고 생각 합니다.
^^*)
만약 저거 붙인 사람이 산악자전거 타는 사람?집단?이라면 그 사람의 덜떨어짐(설마 이정도로 바보같은 사람이 있을까요.진짜 잘 모르는 주민이라면 모를까)을 탓해야지 XC DH 편가르기가 왜 나옵니까. 좀 이상한 분들이시네..모두들 자기 입장에서만 생각하시지 마시고 차분히 생각해 봅시다....(근데 자전거로 막 쏘고 내려와서 저거 붙이는 장면 상상하니 진짜웃기네)
저의 짧은 소견에는 홀릭님이나 다른 운영자분들이 상의를하셔서 소모임등에다가 의견들을 받을 수 있는 방을 (장소는 왈바어디에도 상관없는데요.) 일단 설치하고 의견을 한번 받아보시지요...그래서 우면산에서 잔차를 즐기는사람이나 즐기지 않는 사람들 모두의 의견을 모아보고 그중에서 좋은 의견들이 많이 나온다면 그 의견에 동조하시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 물론 그 방에서 의견이 만들어졌다고 해서 그것이 왈바인들이나 우면산에서 잔차를 타시는 모든 분들에게 금지사항이나 강제적으로 지키는 사항이 되는 것은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다굵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의견을 교환하는 도중에 서로가 자율적으로공감대를 형성하는게 중요할듯 싶네요.
거 참 신기하게도.. 다운힐 코스를 따라서 붙어 있더군요 ^^
일요일에 가서 타봤는데.. 혼자타고 길 안잊어먹게 좋은 지표가 될거 같더군요 ^^
주민일동이라곤 하지만 어디 주민이라고 써있지도 않고 ^^;
저소 서울 주민이니 당연히 사용할 권리는 있죠 ^^
물론 다른분들에게 피해를 주면 안되겠지만..
둥글게 둥글게 짝~!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