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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도와주세용!!ㅠㅠ

aym01232004.03.03 17:09조회 수 1379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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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신형XTR뒷디레일러입니다!!
그런데요..저번에 나사들어가는 부분이 바보?가되어서요!
제가 머리써서 새로운 볼트로 끼워놨거든요!!
그런데 오늘 또!이렇게 됬써요 ㅠㅠ
속에다 너트랑 볼트랑 조합해서 넣어봤지만..
너트가 변속기 스프링부분에 닿아서 실패ㅠㅠ
변속이 원활하지못해 실패ㅜㅜ
여러분 이럴땐 어떻게하면좋을까요??
AS도안된다네요..ㅡㅡ;
돈이 없어서 새거살수도없구..아직 성능은 빵빵하고..ㅠㅠ
도와주세요!!
제발..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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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저볼트가 5미리던가? 흠.. 여튼.
    5.5mm드릴로 한방 뚫어주시고 6mm나사용 탭으로 나사산만들고 6미리볼트로 끼우시면 될꺼에요.
    예전에 오도바이엔진에 나사산빠가나면 저렇게 했었는데... 아마도 되지싶습니다.
    시마노부품이 가끔 약한것들이 있더군요. 아는형님의 XT앞드레일러도 저렇게 되었는데.. 다행히 볼트관통시켜서 너트로 잠굴수있어서 그렇게 해뒀죵.
  • 제질 자체가 알루미늄이라서 약합니다
    정확한 규정에 토크를 조이면 돼지만 물론 토크렌치를 사용해서요 오토바이 엔진도 역시 알루미늄이죠..그래서 보링해주는대 가면 텝(?)을 다시 해주시죠는 곳도 있죠...과연 우리나라 자전거 샵에서 규정 토크를 알고 있는 샵이 있을까요??? 디스크 로터나 크랭크 체인링은 규정 토크로 정비해야 될것 같은대 ...
  • 엔진도 볼트하나때문에 실린더 블럭이나 해드를 갈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 위분처럼 다시 구멍을 내고 탭을 내시면 돼지만... 역시 공구가 ... 힘내세요
  • 5.5mm드릴로 뚫고 탭으로 6mm나사를 내면 제 생각엔 나사산이 조금 덜 나올것 같습니다...조금 규모있는 공구상에서 이경우를 설명하면 나사산을 낼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의 탭드릴(수동)을 줄것 입니다....잘 상의해서 해보시고 뒷드레일러두 가져가 보십시여...G-Cross님의 방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그 아는 형님이 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ㅡㅡㅋ ㅎㅎㅎ 전 4미리 육각이 맞는... 볼트 몸통 머리는 맞는 것을 구해서 관통을 시켜 버렸습니닷.. 잘 되더군요... 근데... 볼트로 힘을 줘서 넣으니 나사산이 살아 나더군요... ㅡㅜㅋ 우연입니닷...
  • 완벽한 방법을 알려드리지요! 저는 업자아닙니다.
    서울 구로동에 동우교역 이란곳이 있군요 여기에 가시면 리코일 이란게 있습니다. 한마디로 손상된 암나사를 보수하는 코일을 판매합니다.02-2675-7150 방법은 확실합니다. 다만 돈이조금 들것 같군요(부품값보다는 싸야하는데)
  • 6mm탭 내실려면,,,5.2mm로 뚫으시면 좋을거 같네요,,,
    서울이면,,,제가 해 드릴께요,,,
    인치 탭은 별로 없지만,,,미리 텝은 다 있습니다,,,
    지방이면,,,적당한 방법을 찾아보셔야겠네요,,,
  • 6mm나사의 피치는 1mm 입니다. 보통 5 ~ 5.2 드릴을 사용하지요.그리고 리코일도 리코일용 탭을 낸 다음 코일을 감아 넣어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공간이 약간 부족하지 않을까..??
  • 제가 알고 있는 정확한 재생법은 도치로 어느정도 달군후 알곤 용접 , 그리고 5 ~5.2 드릴 , 다시 탭 작업 추가 로 평면은 줄로 밀어서 내면...... 근데 신형 XTR뒷드레일어 얼마나 하죠???
  • aym0123글쓴이
    2004.3.3 22:44 댓글추천 0비추천 0
    ㅎㅎㅎ..해결했습니다..!!
    큰아빠께서..고쳐주셨어요..^^*ㅋㅋ
    우와..그런데 여러가지방법이 있군요..^^!
    여러분 답변감사합니다..^^*
  • 어떻게 고치셨는지 적어 놓으시면 같은 상황에 처한 분들이 도움이 되지 않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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