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샬라이즈드는 9인치의 프레임을 개발한 후, 작은 문제를 그냥 지나쳤었다.
그것은 "무게" 였다.
9인치나 되는 프레임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어느정도의 무게는 어쩔 수(?) 없는 부분 이었으나, 다른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프레임에서 굳이 찾아야 한다면 무게를 단점으로 잡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조금 무거운 것은 사실 이었나보다.
그 이유에서 인지 "DEMO9" 다음 버전에서는 8" 로 리어 트레블을 줄이면서 프레임의 작은 부분들을 개선하였음을 알 수 있었다.
"데모9" 에서 도 느꼈던 특징은 "낮은 무게중심", "샥을 보호하는 프레임 디자인", "또한 체인 라인도 보호됨" 을 느꼈을 것이다.
이런 몇몇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데모9" 을 한층더 디벨럽 시켰다..
당연히 "저 중심 설계" 는 추가 되어 있으며
"체인 라인" 이 개선 되었다고 한다.....(직접 타본 사람만 알겠지..-.-)
** 제일 중요한 "무게" 가 줄었다고 하는데 과연~~~ **
** Manitou 6-way shock 사용으로 리어시스템의 느낌은 "9" 보다 Stiff (딱딱함) 함을 느꼈다.. **
** 테스트 라이더는 "마조끼 888" 과 "데모8" 의 리어트레블의 Stiff 함에 만족 스러워 했다고 한다, 한마디로 적절한 조합임을 강조하고 있다 **
그리고 "데모9" 과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체인길이가 짧아 졌다고 한다 그만큼 "BB" 와 드롭아웃" 이 가까워졌다는 말인데.....힘전달 효율의 향상일까~~~???...
** "앞 드레일러" 도 달도록 개량한듯 하다...(ISCG mounted guide ) - 원레 "데모9" 도 앞 드레일러 달 수 있나???..모르겠다...-.- **
** 135mm quick release rear hub
스윙암을 이루고 있는 "메인 트라이엥글" 이 "데모9" 보다 더 작아졌다고 한다.
다운힐 바이크에 쓰이는 "쓰루엑슬" 방식을 쓰지 않고 QR 방식(무게 줄일려고 그랬겠죠..ㅋㅋ)
** 전용 135 미리 허브 사용 (리어) **
얼마나 더 가벼워 졌는지 정확한 데이타 는 아직 없다...비밀~~
출처 : www.adrenalin24.com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