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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DLEY 허브 분해그림..

십자수2004.07.22 20:57조회 수 2038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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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vixkorea.co.kr/bbs/data/vix_pic/1089870087/all_parts_sm.jpg

여튼 제 맘엔 딱 드는데.. 가격도...
근데 킹을 팔긴 그렇고~~!

정말 이거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ㅎㅎㅎ
위 사진 가운데 까만것 여섯개가 라쳇입니다... 세 방향으로 한쌍씩~! 그게 참 예술이더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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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by hyk1955) 익어버리는줄알았습니다.ㅋ (by wky3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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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
  • 오호~ 상당히 괜찮네요..
  • 여섯개가 아니라..세개인데 가운데 홈이있는거 같은데요....라쳇방식은 보통 중가의 제품과 비슷하고....원통베어링이 있는게 내구성에서 신뢰가가네요....방식은 킹이 훨신 우수하다고생각됩니다...제생각이지만요...
  • 저게 롤 베어링(니들베어링)이라는 거죠...큰 힘을 받는데는 저걸 쓴다던데...제대로 만들어진 허브군요.
    (값이 장난이 아니겠네요..^^*)
  • 십자수글쓴이
    2004.7.22 21:49 댓글추천 0비추천 0
    제가 만져 봐습니다... 그 넘들 여섯개가 따로 놉니다. 즉~ 독립 운동합니다. 물론 동시에 움직이긴 하겠지만.. 따로따로 조립된 각각 입니다. 가격은 앞 뒤 해서~! 50 안될겁니다.. 아마도~!~~!ㅋㅋ
  • 오호.. 이거 머이리 심풀합니까? 흐음..
  • 뒤만 42만원 이더군요
  • ~아 그렇군요...전 그냥 보통거처럼 3개짜린줄 알았는데..가격도 장난아니고 명품이네요~~
  • 하들리는 이미 수년전부터 각종 프레임 메이커에 OEM으로 허브를 생산한 브랜드 입니다. 한예로 GT나 FOES등의 허브를 만들었지요. 다만 니들베어링은 고속회전용이 아닌 상하 충격에 좀더 강한베어링입니다 (물론 자전거의 허브 속도는 고속이 아니긴 합니다만.)아...말이 샛네요..하들리 허브 좋은 허브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제생각으로는 십자수님 킹 쓰시는거 같은데..구조상으로는 킹이 나을듯합니다.^^ 뽑뿌질 안받으셔도 될듯^^
  • 니들베어링은 구름성이 쾅이죠 다운힐에 쓰면될듯합니다 도표편람에 깊은홈볼베어링과 약 3배 차이나네요 다운힐용^^
    저도 십자수님께선 킹을쓰셔야 한다에 한표
    림이 울잖아요^^
  • 소비자가격 앞뒤66만원일겁니다. 십자수님이 처음에 글올리자 마자 수입사에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소비자가격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아마도 66만원 정도로 정해질거라고 들었습니다. 정말 탐난다는 ..
  • 하드테일 레이싱용 잔차에 헤이들리 허브를 약 보름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성능 및 평점은 5점 만점에 4.8 정도로 평가됩니다. ^^ 0.2점은 허브의 디자인이 약간 특이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에서... 물론 심플한걸 좋아하시는 라이더라면 아마 성능이나 구름성은 5점 만점이지 싶습니다.
  • 공급업체에서 샵에 들러 헤이들리 허브 분해 하시는 것 직접 보았습니다. 니들베어링은 스프라켓 축의 힘을 받는 부분의 상하 충격과 유격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부분이구요(사진에서 잘 보시면 니들 베어링의 원형 기둥들은 고정통에 아주 미세한 유격을 가지고 움직입니다.) 구름성에 직결되는 허브축과 허브통이 고정되는 부분에 스프라켓쪽 2개, 반대편 1개의 실드베어링(볼타입)이 추가로 사용되고 있더군요... 직접 써보지 않아서 100% 장담은 못하겠지만, 구름성 부분에서 손해보는 일은 전혀 없을 듯 합니다. 오히려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내구성 역시 마무리나 정교함, 분해 조립시 고정되는 것을 보면 한번 쯤 써보고 싶게 만드는 허브인듯 합니다.
  • 허브의 몸통쪽에 메뚜기(라쳇이라 그러나요..??)걸리는 부분이 몸통이랑 나사산이 있어서 볼트 잠그듯이 돌리면 조여지는 구조라면 별로네요~~a2z도 그런 방식인데~~전 트라이얼을 해서그런지 얼마쓰지 못합니다~~나사산으로 고정하는 방식이 아닌 홈가공으로 되어서 고정하는 방식으라면 한번쯤 써보고 싶은 허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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