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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멧 개조

hellclimb2004.09.09 15:11조회 수 1914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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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쓰시는 KED VS 입니다....

튼튼하고 좋지만, 디자인이 별로고 바람구멍이 적어서 바람이 잘 안 통하죠.

특히 이마 부분....그래서 좀 깎아서 모양도 내고 구멍도 더 뚫었습니다.

안전상 문제가 있을 것 같진 않습니다만 아무래도 약간 불안합니다.

그래도 안 쓴 것 보단 낫겠죠...;

원래 이 헬멧은 머리 앞부분에 달랑 바람구멍 4개. 옆통수에 4개, 윗통수에 4개

있으며 그나마 겉모습만 크고 헬멧 안쪽에서 보면 손가락만하게 겨우

뚤려있는 수준입니다...더워요;

사진은 제가 개조한 모습입니다. 앞부분 바람구멍 8개로 늘리고,

옆통수와 윗통수(?) 구멍 크게 넓혔고 뒷부분 깎고 구멍 넓혀

모양좀 내봤습니다. 원래 둥글고 뭉툭해서 이 헬멧에서 굉장히 디자인

마이너스 요소가 되는 부분이 뒷통수거든요...그래서 집중적으로...

이제 도색만 하면 되는데 과연 플라스틱에도 리무버를 써도 될지 걱정입니다.

*나름대로 바이크 하드웨어라고 생각해서...이곳에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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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리무버보단...사포로 갈아내시고 프라이머 얇게 칠한후 도색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 hellclimb글쓴이
    2004.9.9 17:41 댓글추천 0비추천 0
    그런데 도색이 안쪽에 되어있어서 그걸 벗겨내고 똑같이 안쪽에 하려다 보니 리무버를 생각했습니다...그냥 바깥쪽에다 하려면 도막을 깔끔히 하기가 어려울것 같아서요...
  • 리무버 바르면 녹지 않을까요?
  • ked 헬멧은 플라스틱 안쪽에 도색이 되어있지 않나요? 바깥쪽에 도색된게 아닐 건데...저 껍닥지는 떨어지는 것 아닌가 모르겠네요..안쪽으로 도색되어 있다면 낭패일텐데요...
  • 안에 코팅된 페인트가 특수도료인지 필름인지 락카/에나멜 둘 다 녹이는 리무버로도 안녹더군요. 사포로 갈아봤는데 절대 비추입니다. 100방짜리로 갈아도 잘 안벗겨집니다. 필름을 사출시 접착하는 방식이라 그런지 도장강도가 상당합니다. 결론은 필름을 들어내는 것인데 거의 용접이다 다름없는 형식으로 칠해져 있는 것이므로 리무버로도 불가능해 보입니다. 그냥 겉에다 칠하고 취급주의 하는 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 hellclimb글쓴이
    2004.9.9 20:19 댓글추천 0비추천 0
    안쪽에 도색되어있는게 맞습니다....좀전에 신나를 이용해봤는데, 오렌지님 말대로 도장강도가 상당하네요. 그냥 칠해진 것이 아니고 뭔거 접착이 되어있는듯한 느낌입니다. 그냥 것에다 칠하는 수 밖에 없겠네요.
  • hellclimb글쓴이
    2004.9.9 20:20 댓글추천 0비추천 0
    것에다 -> 겉에다, 저 아우터 쉘은 좀 노력하면 싹 뜯어집니다. 사진찍을때도 떨어져 있는 상태였구요.
  • 임의로 헬멧을 개조하는 것은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물론 안쓴것보다 안정성 면에서는 훨씬 좋겠지만, 애초에 충격에 대한 내구성을 감안하고 구멍을 만든것인데, 거기에 구멍을 더 내면 상당히 취약해 질껍니다. 그래서 구멍이 많이 뚫린 헬멧이 가벼우면서도 비싼것이죠.
  • 헬멧디자인은 작모델별 강도를기준으로 디자인한것입니다.
    그래서 보통은 구멍이 크고 많을수록 비싸구요.
    대단한 발상이지만 헬멧원래의 취지에는 위험하구요,사고시 헬멧사에 책임을 물을수없습니다.
    기본메뉴얼에 충실하시기를 .....
  • hellclimb글쓴이
    2004.9.10 00:34 댓글추천 0비추천 0
    충고 감사합니다.
  • 폴리카보네이트 전용 스프레이 있습니다. 무선자동차전문점에서 타미야나 군제꺼로 되어 있는거 헬멧 카바도 아마 폴리카보네이트전용 스프레이로 칠한거 같습니다. 안쪽은 아무래도 무리가...근데 겉에다 칠하면 도색 거칠게 나옵니다. 무선자동차 커버도 겉에다 칠한거 직접봤습니다.
첨부 (1)
helmet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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