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6월에 입문하여 왈바를 보면서 공부하고 부품 사고........ 이제
일단, 업글을 마칩니다.
컨셉을 '가볍고 잘나가는' 에 맞추었습니다.
==========================================================
프렘(행거 시트클램프 포함) 17" KHS 2002 1,450g (미국 조립품)
헤드셋 Orbit -2 101g
스템 80mm,10도 Vitra 122g
핸들바(스칸듐) 560mm controltech 04 118g
핸들그립 스램 04 80g
카본바엔드 60mm 우드맨 04 04.8. 88g
시트포스트 350mm PAZZAZ 04 04.6. 196g > 170g (10cm 자름) ㅋ
안장 TERAZZO 04 04.7. 215g
샥 63~80mm 시드 레이스 04 04.8. 1,304g
샥 락장치 63고정 오디캠프 04 04.8. 50g
크랭크 175,44-22. 시마노-XT 03 04.7. 617g
BB-ES71 시마노-XT 03 04.7. 308g
페달 S-EGG BEATER(스텐레스) 287g
쉬프터 3-9단 스램x.o 04 04.8. 175g
브렉레버 아비드 스피드다이얼-7 04 04.7 195g
브렉암 아비드 싱글디지트-TI 04 04.7 165g
F-드레일러 탑풀 시마노-XT 04 04.7. 165g
R-드레일러 9단용 스램x.o 04 04.8. 204g
체인 XTR 시마노-XTR 04 04.7. 304g
체인링크 9단용 9단용 04 04.8.
F-허브 킹 CHRIS KING 04 111g
R-허브 킹 CHRIS KING 04 311g
앞큐알 a2z 티타늄 04 04.7. 90g
뒷큐알 a2z 티타늄 04 04.7. 90g
스프라켓 11t - 32t 시마노-XT 04 04.7. 264g
앞림 32홀 마빅 x3.1 ust 04 04.7 450g
뒷림 32홀 마빅 x3.1 ust 04 04.7. 450g
스포크 264mm DT-에볼루션 04 04.7. 283g
앞타이어 1.95 켄다 클리맥스 04 04.7. (실측) 335g
뒷타이어 1.95 켄다 클리맥스 04 04.7. " 335g
앞튜브 1.5~1.75 맥시스 울트라 04 04.7. 109g
뒤튜브 1.5~1.75 맥시스 울트라 04 04.7. 109g
브레이크케이블 시마노-XTR 04 04.7. 120g
드레일러케이블 스램 04 04.7. 100g
물통게이지 립케이지프로 4 04.8. 37g
라이트 캣아이 EL400 04 04.7.
후미등 캣아이 LD 04 04.7.
속도계 캣아이 앤듀로 - 8 04 04.7. 70g
바앤드그립 싼거. 04 04.7. 20g
휴대용펌프 싼거. 04 04.7. 80g
합계 9,482g (속도계, 바앤드, 펌프 포함)
=============================================================
잘 나갑니다. 도로에서 평지 50km/h이상 까지 나갑니다.(잠깐동안 ^^:)
특히 킹허브와 스램X.O의 조합은 .......죽음입니다.
써보고싶은 프렘은 스캇팀이슈 스칸듐(1149G)인데 현재것도 만족하고 또 중고가가 80만원이라서.......넘 비싸요.
구동계열(크랭크, 스프라켓, 앞드레일러) 을 xtr로 업하면 185g 줄어들지만 자금이 없고 현재도 만족합니다. ^^
이제 더이상의 업글은 의미가 없을거 같습니다.
추가로 700g 줄이려면 현금 140~160 정도가 필요한데 이것으로 만족합니다.
아니 과분합니다.
이젠 엔진업글만 남았습니다.......
현재 4개월동안 2,500km 가 좀 넘었는데 이 자전거로 50,000km 채울까 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