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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이렇게도 나오는군요..

coda102004.11.17 00:38조회 수 3278댓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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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불해야 하는 금액은 저 멀리두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물건..니콜라이 홈페이지가 05년식으로 업데이트 되었는데
첫프레임이 요론놈이네요.

라이딩 스타일 엔듀로 올마운틴 분류로 되어있고 셋팅을 봐서도 그러한데..
기어박스가..
저 기어박스는 아무리 봐도 모르겠음.

홈페이지 가보시면 꼭 뉴클레온 텐덤 바이크 action을 클릭하셔서 보시길..
끔찍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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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0
  • 홈 주소좀 알려주시면.. ㄳ ^^
  • 2004.11.17 01:28 댓글추천 0비추천 0
    www.nicolai.net 입니다.
  • 기어박스 시스템이 http://www.g-boxx.org 이것같은데....
  • 사고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놈이군요...ㅜㅜ 니꼴라이 국내 수입사는 어디레요?
  • 니콜라이의 국내 수입사는 ex-office.co.kr 입니다. 홈피는 업데 아직 안했구요. 보고 싶으시면 직접 nicolai.net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누클레온 TFR(위 자전거)은 엔듀로, FR 두가지 버젼이 존재하며 FR일 경우 FOX DHX3.0이 기본 세팅으로 나옵니다. 물론 프렘 소재도 엔듀로의 이스턴 울트라 라이트/7005에서 이스턴 FS/7005로 변합니다. 저 지박스의 최대 장점으로는 일반 자전거로는 구현할 수 없는 곳, 즉 체인링 회전축에 메인 피봇 포인트가 있기 기때문에 댐핑시에도 허브와 회전축의 거리가 거의 변화가 없으며 체인이 크랭크에 역방향으로 힘을 가하는 정도도 매우 적고 그에대한 운행 방해요소도 지박스에서 먹어버려서 항상 일정한 컨디션에서 주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지박스에서 체인링이라고 할 부분도 없지만, 지박스에서 리어허브 쪽으로 체인이 걸리는 기어를 기렇게 부른거랍네다.
  • 니콜라이에 있어 지박스의 설계 개념은(개발은 수많은 팀이 합쳐서 했지만...ISIS 드라이브 처럼...) 자동차 업계의 그것과 많은 유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박스를 베이스로 보고 그외의 프레임을 결합시켜 완전히 다른 형태의 자전거를 만들어내는 것이지요. 예전에 아반테 섀시를 기반으로 티뷰론을 만들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누클레온 시리즈를 잘 보시면 수긍이 가실겁니당.
  • 2004.11.17 10:41 댓글추천 0비추천 0
    5년 정도만 있으면 G-Box가 많이 사용될꺼 같은 느낌이네요. 조금 있으면 무게상으로도 차이가 없어지게 될꺼구..
  • 시마노도 개발 라인을 바꾸겠군요..
  • 으어이이이쿠 니꼴라이다아
  • 자동차의 오토기어처럼 페달링에 걸리는 부하에 따라 자동적으로 기어가 변속되는 시스템이 개발되겠죠
  • 오토변속 시스템은 이미 나와 있읍니다. 그렇지만 일단 무게와 내구성면에서는 산악용은 어렵겠지요. 더군다나 자동차는 4-6단 정도이지만 자전거의 경우 앞에3 뒤에 9 (로드바이크는10 으로 가는추세) 무려 27단(30단)이기 때문에 시티바이크(평지가 많은지역)에서 사용되는 것이 좀 있읍니다. 앞으로도 위의 숙제는 쉽게 해결될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만..^^ G-Box가 그 중간적인 대안이 되는 지도 모르겠죠.
  • 갈수록 니꼴라이의 인기가 ^^;; 정말 장인정신을 엿볼수 있는 제품이기는 하지만, 엮시 범접하기 어려운 가격적인 문제가 있군요.
  • 뛰어다니는 로보트가 나오는 시대인 만큼.. 더 기대해봐도 되겠네요.. ^^* 화이팅..!!
  • white님 지금 자전거도 엄밀이 말하면 27단이 아니라 9~12 단쯤 될 거 같은데요 ㅎㅎ
  • 근데 저 지박스는 몇단인가요? 27단인가요??? 빨랑 국내에도 한대 들어와봤으면 좋갰네요
  • 2004.11.17 22:08 댓글추천 0비추천 0
    니콜라이 인기를 새삼 느낄수 있군요~ 역시 대단한 물건임에는 틀림없죠?? 저두 2005년형으루다가 하나 장만 하려구 잔고 확인중임돠~~ㅋㅋㅋ 소문에는 니콜라이 프레임이 정말 튼튼하고 값어치 한다구 하더네염....정말 그런듯....저의 마지막 자전거로 니콜라이 당첨시킬랍니닷~~그나저나 니콜라이는 모두 수작업으로 만든다는뒤...ㅜ.ㅜ 선주문...그리고 기둘려야하는 답답함...ㅡ.ㅡ;; 그래두 기둘릴만하죠~~ 니컬라이 ㄱ ㅓㄱ ㅓㄱ ㅓ~~~
  • GT
    2004.11.17 23:58 댓글추천 0비추천 0
    우훗~ Horst Link royalty 11,60 €
  • FSR의 전신이 된 것이 호스트 링크인데 그 때 니콜라이가 FSR개발 팀에서 인턴으로 일할 때 개발한 것이라고 하더군요.
  • GT
    2004.11.18 01:31 댓글추천 0비추천 0
    써놓은 방식이 웃기다구요 ^_^
  • 지박스는 14단이였던걸로 기억되는군요 시마노사의 3*9의 27단 시스템도 실제로는 겹치는 기어비가 많아서
    그정도의 단수 뿐이 지원이 안됩니다. xc fr dh 는 앞의 크랭크(1장)의 이빨수 교체로 이용이가능합니당.
첨부 (1)
dsk_nuc_tfr_side.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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