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사에서 04년 야심차게 출시한 풀샥인 지니어스 시리즈는 리모트 컨츄롤을 통해 라이딩시 변화하는 노면에 대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락아웃/트렉션컨츄롤/풀트레벌 의 변화가 되는데, 풀트레벌에서
트렉션모드로의 변환은 리저버에어챔버에서 순간적으로 메인실린더로 에어를 보충하여 컴프레션압력을 높이는 방식
(다른 에어샥들보다 에어가 많이 들어가는 이유 입니다. 단, 이것은 압력이 높다는 말은 아닙니다.)
입니다. 두가지 모드 트레벌자체는 5인치로 같긴하지만, 트렉션모드에서는 컴프레션압력이 증대되어 다소 느낌이
딱딱해 지는것 입니다. 해서 반드시 라이더의 몸무게가 스펙에 맞게 세팅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트렉션모드는
잔돌지대 클라이밍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링크의 구조는 FSR과 같으므로 패스~각 피봇은 카트리지 실드베어링
MC50의 완차무게가 12kg후반대로 가벼운편 입니다. 50이 가장 저급(?)인데, 구성이 LX/XT입니다.(으음..과연 저급인가?)
앞샥은 마니또 블랙 콤프(120mm락아웃은 되지만 트레벌 조절은 불가) 입니다. 허브는 디스크용으로서 차후 브레이크를
디스크로 바꿀때 추가 금액이 들지않습니다. 디폴트 브레이크는 아비드5 입니다. 스몰이 유효 탑튜브길이가 555mm,
스템이 100mm로 키 170~173cm정도가 잘 맞겠습니다. 프레임의 경량화를 위해 리어드롭아웃은 솔리드 타입이 아니라
속이 비어 있는 모노코크 타입 입니다. 프레임 재질은 A6061 이고, 파이프는 더블버티드를 하였습니다.(흔히 이야기
하는 맥주캔 소리가 납니다....ㅎㅎ) 소비자가는 330만원이지만, 실판매가는 상당히 매력이 있군요.(04년식기준)
지갑이 꿈틀 했었습니다. 아...그리고 타 완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국내용기준) 토탈메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옆모습....늘~씬 합니다.
LX크랭크와 XT뒷변속기, 221림......
SCOTT디스크 허브와 마니또 블랙콤프.....(으음 왠 먼지가...)
아비드 스피드 다이얼 5 브레이크레버와 LX쉬프터, 리어샥 모드조절 레버....
^^*)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락아웃/트렉션컨츄롤/풀트레벌 의 변화가 되는데, 풀트레벌에서
트렉션모드로의 변환은 리저버에어챔버에서 순간적으로 메인실린더로 에어를 보충하여 컴프레션압력을 높이는 방식
(다른 에어샥들보다 에어가 많이 들어가는 이유 입니다. 단, 이것은 압력이 높다는 말은 아닙니다.)
입니다. 두가지 모드 트레벌자체는 5인치로 같긴하지만, 트렉션모드에서는 컴프레션압력이 증대되어 다소 느낌이
딱딱해 지는것 입니다. 해서 반드시 라이더의 몸무게가 스펙에 맞게 세팅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트렉션모드는
잔돌지대 클라이밍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링크의 구조는 FSR과 같으므로 패스~각 피봇은 카트리지 실드베어링
MC50의 완차무게가 12kg후반대로 가벼운편 입니다. 50이 가장 저급(?)인데, 구성이 LX/XT입니다.(으음..과연 저급인가?)
앞샥은 마니또 블랙 콤프(120mm락아웃은 되지만 트레벌 조절은 불가) 입니다. 허브는 디스크용으로서 차후 브레이크를
디스크로 바꿀때 추가 금액이 들지않습니다. 디폴트 브레이크는 아비드5 입니다. 스몰이 유효 탑튜브길이가 555mm,
스템이 100mm로 키 170~173cm정도가 잘 맞겠습니다. 프레임의 경량화를 위해 리어드롭아웃은 솔리드 타입이 아니라
속이 비어 있는 모노코크 타입 입니다. 프레임 재질은 A6061 이고, 파이프는 더블버티드를 하였습니다.(흔히 이야기
하는 맥주캔 소리가 납니다....ㅎㅎ) 소비자가는 330만원이지만, 실판매가는 상당히 매력이 있군요.(04년식기준)
지갑이 꿈틀 했었습니다. 아...그리고 타 완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국내용기준) 토탈메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옆모습....늘~씬 합니다.
LX크랭크와 XT뒷변속기, 221림......
SCOTT디스크 허브와 마니또 블랙콤프.....(으음 왠 먼지가...)
아비드 스피드 다이얼 5 브레이크레버와 LX쉬프터, 리어샥 모드조절 레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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