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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진 Marzocchi 서스펜션 포크 8

GT2005.03.20 11:23조회 수 1572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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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년식 마조키 수퍼 T 프로 서스펜션 포크입니다.

저렇게 무대포로 앞바퀴부터 처박는 것은 위험하죠. ^_^;;;

M 아치가 있는 마조키 서스펜션 포크 디자인에 대한 소문에 의하면,

지나치게 큰 충격을 받으면 크라운, 스탠션, 액슬이 부러지기 전에 (=>치명적 사고)

M 아치가 먼저 끊어지면서 충격 에너지를 분산시켜 라이더의 안전을 도모한다고 합니다.

그것이 다른 곳보다 M 아치가 끊어진 마조키 서스펜션 포크를 많이 볼 수 있는 이유입니다.

photo: thesacrifice @ mtbr


GT@멜바 ;-)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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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그.. 그럼 사람은요?
  • 아 그래서 아치부분이 얇았군요 . 전 항상 혼자 의문을 품었었네요..

  • 안전하게 타야지 겁나네여...ㅋㅋㅋ무섭워여~~~
  • 아치가 없는 도립식을 추천합니다...ㅋㅋㅋ
  • GT글쓴이
    2005.3.20 17:37 댓글추천 0비추천 0
    ↑ 도립식과는 별개의 이야기입니다. 이런 경우는 아치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 것입니다.
    도립식은 정립식(?)과 다른 톡특한 특성을 가졌을 뿐이지 강도가 우수하진 않답니다. ^_^
  • 이왕이면 셋다 안뿌러지게 만들지 왜 먼저 뿌러져야 안전한건지. 히,히,히
    GT님 오늘도 한수 잘 배웠습니다.
  • 제가..마조끼를 싫어한다거나 그런건 아니지만,,,음,,
    일부 메케닉들에거 들은것은,,좌우 리바운드와 대칭이 잘 안 맞아서..그러한 문제가..
    제기 된다고 하던데요...응력 집중현상이 생기면 분산이 덜 이루어진다고 할까요..^^;;
  • GT글쓴이
    2005.3.21 10:10 댓글추천 0비추천 0
    ↑ 근래 나오는 서스펜션 포크는 거의 대부분이 처음부터 아예 '비대칭' 디자인 입니다.
    (예를 들어, 한 쪽 레그가 리바운드를, 한 쪽 레그가 리바운드 댐핑와 컴프레션 댐핑을 담당)
    그 일부 미케닉들이 옛날 이야기 또는 얼토당토 않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_^
  • 몬스터도...이렇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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