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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커 작업과 기타 마무리 작업 끝~

cello772005.03.22 04:01조회 수 2624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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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님과 아빠곰님의 도움으로 스티커와 안전등도 장착했고
기타 속도계 및 케이블정도도 끝났습니다.
샥이나 뒷드레일러 등 연식이 좀 된 부품들도 있지만 신형을 못 구하거나 돈이 부족해서 신형을 사용안했다기보다는
구형을 사용한 부품들은 신형보다 구형을 더 선호해서 사용한것입니다.
조립하고 100km정도 타봤는데 아직까지 특별한 불편사항은 없고
이제 신나게 탈 일만 남았는데 영 짬이 나질 않네요.ㅎㅎ
이번 주말엔 기필코 초안산이라도 다녀와야겠습니다!!
이거 맨날 자전거 타는 사진은 한장도 없고 이런 사진만 올려서 좀 민망합니다.


03 마라톤 S 105mm
04 마라톤S를 잠깐 보고 비슷할거라 생각하고 구입을 했건만 느낌이 영 틀리더군요.
그래도 만족합니다. 데칼테잎은 일부러 안 띤건 아니고 귀찮아서 그냥 뒀습니다. ㅎㅎ


02 XTR 뒷드레일러
꽤나 연식이 지난 모델이지만 역방향을 반년가량 써본 결과 전혀 나에게는 맞지 않는 모델이다 생각하고
다시 정방향을 찾다보니 구형으로 왔습니다.~


XT 스프라켓 + pc99 체인
LX까지의 통짜는 무게가 부담되고 XTR은 가격이 부담되서 결국 찾은 XT
유일한 스램 제품인 체인, 부품 바꾸면서 가장 만족했던 부분입니다.
시마노 체인 쓰시는분들 체인만이라도 스램으로 한번 바꿔보세요.


959 페달
근 일년가량 사용해온 페달이고 아마 여기 있는 부품들중에 가장 오래 사용한듯 싶네요.
515 쓰다가 이걸로 바꾼건데 520,540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515와 비교하면 차이가 좀 크네요.
515 쓸때는 산에 갔다가 진흙이 안 빠져서 신발이 안 껴진적이 있다는...


XT 크랭크 앞드레일러

XT변속레버와 디스크브레이크레버
데오레~XT의 변속레버를 사용해왔지만 개인적으로는 XT 부품중 가장 실망한 제품입니다.
데오레의 딱딱 끊기는 맛도 없을뿐더러 LX와 별 차이점 없고 케이블이 조금만 때 타면 금새 반응하는 XT변속레버
이러면서도 이걸 택한 이유는 단지 시원한 창과 은색을 선호해서 이걸 선택했습니다.
아마 데오레가 은색에 이처럼 시원한 창을 가졌다면 당장 데오레로 바꿀듯..
브레이크레버는 그동안 아비드의 림 브레이크레버만 써왔는데 유압의 부드러운 느낌과 손이 작은 관계로 아비드는 살짝 불편해서
이번에 새로이 디스크를 써봤습니다. XT브레이크레버..작은 손에 잘 맞아서 기분 좋습니다..ㅎㅎ

벨로 안장..저렴하면서도 좋은 안장
톰슨 싯포스트는 뽀대와 각도조절이 쉽다는 점에서 구입한것..--;;
호프 싯클램프..프레임에 딸려온 제품, 큐알방식이라서 살짝 아쉽네요.
LD600. 안전등은 항상 이걸 사용합니다. 고정장치 만들어주신 아빠곰님 감사합니다~



구형 XT 디스크브레이크
처음 써본 디스크브레이크인데 이게 밀리는건지 아니면 브레이크레버를 살짝 잡아서 그런건지 감이 안오네요.
좀더 타보다가 밀리는것 같으면 패드를 빼서 닦아봐야 할듯..


마빅 X3.1림
튜브레스림을 처음 사용해보는데 타이어 넣고 빼기 정말 어렵더군요..--
무겁긴 하지만 튼튼하다고 하니 잘 사용해볼랍니다.
미도스2 1.95 타이어. 아직까지 불편한점 없이 잘 사용했으니 굳이 비싼걸 찾을 필요는 없어서 계속 사용중입니다.
십자수님의 도움을 받아 스티커 작업 완료~ 감사합니다~

크리스킹 헤드셋..개인적으로 헤드셋도 저렴한걸 사용해왔지만 이것도 프레임에 딸려온것이라..ㅎㅎ
하지만 제가 다시 조립한다면 헤드셋은 저렴한 실드베어링 제품을 사용할것 같네요.
톰슨스템은 전에는 본트레거 레이스라이트를 사용했었는데 스티커가 띠어지니 지저분하고 좀 정이 떨어져서
이 기회에 나도 한번 톰슨 스템을 써보자!! 하는 마음에~~
원래는 0도를 그대로 사용하려고 했으니 샥을 105mm로 하면서 5도를 뒤집었습니다.

더이상의 업글은 없을듯 싶지만 다른걸 타보고 싶은 마음은 들것 같네요..ㅎㅎ
얼마전에도 중고장터에 나온 AC-TEAM을 보면서 이걸 팔고 그걸 살까 한동안 고민했으니 --;;
실은 원래 조립하려고 마음 먹은 제품이 AC-TEAM이라서여..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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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정한 이분들은..... (by 이삭) Magura Marta (by 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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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
  • 악~~~ ㅋㅋㅋ 제 의도대로 자른것이 아주 잘 들어 맞았군요. 특히 강조 드린 바와 같이..CHRIS에서의 H와 R 사이 그리고 KING에서 I와N 사이..C자와 S자, K자와 G자에 대한 MODIFY가 아주 성공적입니다. 붙이시기도 제가 의도 했던 그대로 잘 붙이셨습니다. 스포크 니플이 있는 부분도 잘 오려 내셨습니다. 자세히 안보여도 섬세함이 보이는군요...ㅎㅎㅎ 아주 잘 붙이셨습니다. 만들어 드린 제가 기분이 쫘~~ 좋습니다. ㅎㅎㅎ 이제 열심히 밟아대는 일만 남았군요... 그리고 시마노 부품에 대해선 분명 구형이 완성도가 높고 수명 또한 구형이 낫습니다. 톰슨 스템 볼트 머리가 조금 불안해 보이는 것 빼고는 아주 예쁘게 잘 만들어졌군요...ㅎㅎㅎ 축하 드립니다. 짝짝짝...
  • 그리고 추가로 스티커에대해 칭찬 할 만한 내용은...네곳 모두 반대편도 마찬가지 일테지만...C자와 G자의 위치가 아주아주 적장한... 제 휠셋과 똑같은 위치에 정확히 붙이셨습니다.C자의 좌측 윗부분 칼로 도려내어졌지요? G자의 오른쪽 윗부분 역시 도려내어 졌구요.. 100전 만점입니다.ㅋㅋㅋ
  • 959페달 저도 옆에 똑같이 스크레치가....
    작년 남산에서의 슬라이딩결과....
  • 첼로님 애마가 달리면 따라 올자 없을것 같네요... 멋지네요~~

    흑 저 휠셋 킹은 십자수님 것이네 ^_*
  • 켓아이 후미등 클램프가 플라스틱이 아닌 금속같군요...버젼이 따로 있는건가요
  • 조립 축하 합니다.. 짝짝짝...
    저도 몇달전에 M5 02년식으로 조립했는데.. 칼라는 제 잔차랑 거의 흡사한데... 사양은 저보다 높군요... 부럽습니다.. 언제 한번 꼭 같이 라이딩 해요.. 날 풀리면 광릉 수목원 이라도...
  • cello77글쓴이
    2005.3.22 11:20 댓글추천 0비추천 0
    십자수님//ㅎㅎ 실은 어떻게 붙여야할까 고민하다가 어제 십자수님이 올린 17112번 첫번째 사진의 H의 위치하고
    예전에 완성휠셋으로 올리신 사진에서 C의 위치 보고 그대로 따라 붙인겁니다.
    100점 만점 주시니 이 어찌 감사를~~ㅎ
    사진의 톰슨 스템 볼트가 원래 톰슨것이 아니라 볼트 하나 잃어버려서 아무거나 굴러다니는걸 주워 달았습니다.
    kyi96님//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많이 쳐집니다.--;; 휠셋도 예전에 십자수님것을 보고 맘에 두고 있다가 림을 같은걸 사용하게 되서 십자수님께 부탁해서 붙인겁니다.ㅎㅎ
    scott3433님// 저 클램프는 플라스틱이 부러져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빠곰님이 직접 만들어주신겁니다. 가서 신세만 잔뜩 지고 와서 너무 죄송하더군요.
    tomcruise님// 결혼하신것 같은데 축하드립니다~~ 시간되는데로 같이 라이딩 해요~
  • X-lite 싯클렘프 26.8거 볼트로 조이는것 있는데요. 호환된다면 교환 의사 있으세요?
    검정색입니다. 어반쪽에 쓰려다보니 볼트타잎보단 큐알방식이 편하더군요.
    새상품이라 보시면 되는데... 갠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년식의 프레임... 쩝...쩝쩝
  • cello77글쓴이
    2005.3.22 12:46 댓글추천 0비추천 0
    안그래도 교환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사이즈가 34.9입니다. ^^;;
  • 굿~ ㅡㅡb
  • 이제 다른걸로 바꾸시지 않을것(?) 같네요....멋집니다.~~~~~
  • cello77글쓴이
    2005.3.23 01:46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호프가 나빠서 바꾸려는게 아니라 그냥 볼트방식이 더 좋아서 그럽니다.ㅎㅎ
    아무거나 빨간색이면 저렴한것도 상관없습니다.
    근데 큐알방식이 볼트방식보다 더 가벼운가요?
  • 잘못 썼네요.. 당근 Q/R 방식이 무겁습니다.. 윗글 정정..Q/R 방식에 비해 가볍다 라고 쓰려던걸..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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