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전체 모습입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FISH BONE 과 다르게 E-BONE은 체인링 체인링볼트 크랭크볼트를 모두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가격부담이 더욱 크지요
전체인링볼트를 빨간색으로 선택했답니다
응력을 확실히 계산해서 가장 적합한 대로 설계했다고 설명되었네요 SSP 그래서 형상이 응력을 만이 받는 부분은 두껍고 그리고 나머지 부분은 모두 갂아 버렸네요
일체형이라 한쪽만 크랭크볼트가 있네요
신기한 것은 비비부근입니다
미세한 비비의 간격을 조정하는 장치입니다 "참 머리 잘 썼다"는 생각이 드네요
암의 확대사진입니다
스파이더의 확대사진입니다 4암의 스파이더입니다
파우더 아노다이징입니다 마찰과 괘면의 정적인 점을 찾기 위해 파우더 아노다이징한 것처럼 보입니다
체인링볼트 사진입니다 별렌지네요 무게를 가볍게 하려니 약한듯해서 별렌지로 사용한듯이보입니다 체인링볼트만해도 FSA보다 개당 1.8그람 가볍네요 그리고 아노다이징 처리를 했구요 강도는 엑스트라볼트가 더 강한듯합니다
체인링볼트의 상세사진입니다
7075 T6의재질로 모두 CNC 가공품입니다
아노다이징중 가장 고급인 아노다이징입니다 손에 짝짝 붙습니다
그리고 강도는 XTR보다는 휠씬 강할겁니다 두게가 있어서 그리고 제질이 7075라 어지간한 알로이 체인링보단 튼실할겁니다
암을 제거했을때 비비 측면사진입니다
BEARING PRELOAD 조절놉입니다
일체형크랭크의 최고단점으로 부각되는 비비간격입니다 나머지는 3미리정도의 스페이서로 조절해서 베어링에 무리가 가는것이 대부분인데 0.18미리정도의 나사선간격이 아주 정확하게 베어링간격을 조정한답니다
그리고 E-BONE은 겸용으로 나오지않고 68미리와 73미리 두가지가 나온답니다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체인핀에 들어가는 스페이서입니다 이것도 무게라고 이걸 옆면을 갂아 냈네요 놀라울 따름입니다
한쪽만 들어가는 크랜크볼트입니다 ISIS방식에 호환되는 볼트입니다
이볼트가 예술입니다 다른볼트의 무게의 1/3정도(FSA 알루미늄 볼트와 비교)입니다 스틸은 1/8정도입니다
비비스핀들이 티타늄이라고 설명서에는 적혀있네요 이걸 7001이나 7075로 두껍게 만들면 무게가 조금 더 가벼워지지 않을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암을 제거했을때 스핀들의 끝부분입니다 사각도 아니고 육각방식이네요 TAPER가 많이 있어서 소리날 위험은 없을듯합니다
가장 특징인 베어링의 프리로드 조절 장치입니다 전용공구도 있네요 나사선이 안보이죠 이걸보면 아주 잘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 왜 E-BONE이 물건이 딸리는지 알만합니다
기성품인 베어링을 사용했네요 6806 DD 베어링입니다 이중 실드지요
그리고 그랭크 암고정부분에 2중이 더 실링된답니다 엄청나죠
지금까지 나름대로의 사진해부였습니다
이걸 장착하기가 너무 아깝네요
무게는 실측 621.8그람입니다 이게 가능한 무게인지.... 체인링과 같이 젠무게입니다 물론 볼트도 모두 포함한 무게이구요 요즘 경량 크랭크로 이름을 떨치는 FSA K-FORCE 일체형크랭크가 762.4그람입니다 무게차이가 140.6그람이네요 중급스템이 하나빠지네요
XTR 일체형 크랭크(796.2)와 비교하면 174.4그람이네요
그리고 글씨나 로고는 체인링을 제외하고 모두 레이져 에칭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보면 아주 고급스럽답니다
거의가 CNC가공품입니다
이제 사용 리뷰만 남았네요
리뷰는 시간을 두고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언제나 웃는 얼굴로 즐라하세요
결국 밤을 꼬박세우고 한잠안자고 다올렸네요
오늘도 바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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