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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 고스트 쉬프팅 해결방법 참고사진

GT2005.06.10 13:35조회 수 2050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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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에 질문에 대해 참고 사진 올립니다.
(링크 자료실은 최고 150KB밖에 안되는군요. -_-;;)
약 2년 전에 자이안트 AC 카페에 올렸던 내용입니다.
이젠 아무도 찾지 않는 ㅋ http://cafe.daum.net/giantac/

GT@멜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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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도 아주 가끔 그런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고스트 쉬프팅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이정훈님이 말씀하신대로 케이블 라우팅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이 고스트 쉬프팅의 원인은 다음과 같이 설명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NRS 도 공통적으로 일어나는 증상으로, 싯스테이의 케이블 스톱과 관련이 있습니다.
프레임의 싯스테이를 살펴 보면 케이블 스톱이 아래와 위에 2개가 있을 것입니다.
강한 페달링시 싯스테이는 약간 휘면서 이 케이블 스톱 사이가 약간 줄어들게 됩니다.
결국 케이블 길이가 늘어나게 되는 셈이므로, 순간적으로 다운 쉬프팅이 일어나게 됩니다.
시마노 9단 시스템은 매우 미세하기 때문에 작은 길이 변화에도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해도 해결이 안된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이 방법을 시도해 보십시오.
케이블 작업을 다시 하되, 싯스테이 케이블 스톱을 이용하지 말고 긴 아우터를 사용합니다.
즉, 아래 사진처럼 빨간 부분을 하나의 긴 케이블 아우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아마 고스트 쉬프팅이 깨끗이 사라질 것입니다.
케이블 아우터는 집타이 등으로 깔끔하게 묶어 주세요.

문제가 어서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연락 주십시오.
좋은 하루 되세요~


GT@멜바 ;-)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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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참고로 작년부터 자이안트의 풀샥들은, GT님이 말씀하신 방법으로 케이블이 세팅돼 나오고 있습니다.
  • ㅎㅎ 이거 어디서 봤던거다 했더니 예전에 제가 AC고스트 쉬프팅에 질문글에 대한 GT님의 답글이군요. 참고로 그때 해결한 방법은 뒷샥 탈거후 잔거를 위아래로 움직여봐서 드레일러 움직임에 대한 폭을 확 후 드레일러를 조절해 해결했었습니다.
    저도 GT님 처럼 딴놈으로 갈아타서리 방문이 뜸했지요.^^
  • GT글쓴이
    2005.6.10 20:25 댓글추천 0비추천 0
    네, 그러고보니 옛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_^
  • 감사합니다. 방금 말씀하신것처럼 해봤더니... 변속트러블이 사라졌네요.. ^^
  • 흐흐 검색하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요즘 나오는 모델은 모든 프레임은 아웃케이싱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어 있더군요.
첨부 (1)
s_AC_Team.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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