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터너 니트로스 2.0

alhanakia2005.07.08 15:38조회 수 2032댓글 16

  • 1
    • 글자 크기




세계적으로 100대 한정생산에 2kg의 무게.
스크류방식으로 속까지 구리스가 전달되어 링크 피봇의 소음과 마찰의 충격을 생각한 피봇설계가 맘에 듭니다


  • 1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6
  • 꿀꺽 -_-;; (코멘트 10 자 이상이라는데 침넘어 가는 소리만 계속 쓸까요 -_-;; ㅋㅋ)
  • 엇,, 터너가 엘쓰워쓰의 ICT 기술을 라이센스해서 쓰고 있는건가요?
    두 회사 프레임이 꾀나 비슷하게 생겼지만서두, ICT라는 문구를 프레임에 달고 나온건 첨보네요.
    예전 바이씨클라이프에서 5spot 소개기사에선 스페셜의 FSR 방식을 라이센스했다고 했는데...
  • 그렇네요~ 엘스워스 방식인데 라이센스하나보네요~
  • 색도 미니트루스를 연상케 하는군요~
  • 살찐사람 타지말라는 그 무서운... 프레임..
  • 무게 제한이 있다는 그 프렘!..........땟깔 쥑입니다!
  • GT
    2005.7.8 18:37 댓글추천 0비추천 0
    따끈따끈한 사진이네요. 원래 ICT는 모터 스포츠에서 나온 거에요. ^_^
  • 이거 가지고 있어도 아까워서 못탈거 같아요^^...
  • 허걱...이거이 100대 한정 생산제품이군요...
    75kg이상은 타지 못한다구 나와있죠....80kg정도 마지노선은 되야 하는건데...
  • 근데 그 75kg이라는 게 라이더 체중인가요, 아님 몸이랑 짐(옷, 신발, 헬멧, 장갑 등등)이랑 합친 무게인가요? 짐 합쳐서 75면 솔직히 부담스럽다는...
    결정적으로 맘에 안 드는 이유는... 제 프레임보다 더 가볍다는 겁니다!!! 도대체 내 팀ST는 풀샥도 아닌 주제에 왜 이렇게 무거운 거야~~~(터너 미워잉~)
  • 65kg 이상은 타지마세요...
    풀샥 무게 1.5kg...
    이렇게 나오면 좋으련만.... ㅋㅋㅋ
    몸무게 가벼운 사람은 상대적으로 너무 무거운 잔차를 타야하는 현실에서...
    이런 바램도 가져봅니다...
  • ICT는 엘스워스의 특허기술 이라고 하네요. 아래는 "빅스코리아"의 자료입니다.

    * ICT (Instant Center Tracking) System

    Truth, Id, Dare에 사용된 스윙암 구조인 ict 링크는 엘스워스만의 특허 기술로서 오늘의
    엘스워스를 있게 해 준 기술입니다. ICT 구조는 로고에서 보는 바와같이 스윙암의 움직임이
    상.중.하 모든 위치에서 힘의 방향만을 Center로 집중시켜주는 체인스테이의 구조이며 각 체인
    스테이의 부분은 독특한 열처리기술과 CNC 가공은 Aerospace FEA(Finite Element Analysis)
    시스템으로 이루어집니다.
  • 당근 ICT는 엘스워스죠 ^^
  • GT
    2005.7.8 23:16 댓글추천 0비추천 0
    ICT(Instant Center Tracking)은 모터 스포츠에서 나온 것 맞습니다. 그것을 엘스워스라는 사람이 기발하게도 자전거에 적용한 것이지요. 원래 ICT는 자동차의 '코너링'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에서 나왔습니다. 튜닝 엔지니어들이 자동차 서스펜션의 스윙암을 길이 방향으로 연장한 선들이 한 점에 수렴하게 디자인하면, 마치 양쪽 바퀴 사이가 실제보다 더 넓은 것처럼 안정적으로 코너링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고 그것을 ICT라고 부른것이랍니다. 오래 전에 본 내용이라 더 자세한 것은 잘 기억이 안나네요. ^_^
  • 자세히 보니 피봇에 베어링이 없고 부싱과 그리스 주입구가 있군요.
    (정기적인 그리스 주입의 압박!)
  • 터너 유저에게 터너의 장점을 꼽으라면 대부분은 터너의 피봇 방식을 꼽을겁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베어링 방식에 비해 뒤틀림이나 잡소리가 없구, 더 강하다구 하네요.
    자전거 평가의 대표적인 사이트 mtbr 에서 수많은 유저에게 최고의 평점을 받은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첨부 (1)
클립보드11.jpg
172.7KB / Download 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