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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8" lefty steer tube ★

kohosis2005.08.21 15:55조회 수 2530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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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글적어봅니다

많은 문의로 인해 그냥 사진찍어올려봅니다

지금 달고 계신분이 계십니다.

원리는 레프티에 달린 스티어 튜브를 제거한다 (제거할때 카본의 크라운을 그대로 쉽게 배지지만 티타늄이나 DLR 맥스 레프티는 리벳을 드릴링해서 제거해야합니다)

사진의 스티어 튜브를 넣고 맥스의 경우 드릴링한 구멍에 M6체결한다

1 1/2"과 1 1/8"의 차이는 스페이서를 이용한다

헤드셑의 해바라기 볼트로 프리로드를 조절한후 크라운의 고정볼트를 체결한다

이정도가 대략적인 방법입니다

직접 깍으셔도 되구요

중요한 치수부분이 헤드셑의 LOWER CONE 이 들어가는 부분과 스티어 튜브 자체의 치수 크라운이 들어가는 치수를 신경쓰신다면 직접깎으셔도 되실겁니다^^

언제나 웃는 얼굴로 즐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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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자전거 '코렉스 카오스7' 입니당. (by lie5tools) ★ KOHOSIS STAR SET ★ (by koho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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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 1.크라운 레이스(Lower Cone) 는 어떻게 장착하나요? 구멍 뚤린 부분이 아래쪽 같은데요, 윗쪽의 굵은 부분 때분에 레이스가 들어 갈것 같지 않은데요.
    2. 아래 위의 넓은 부분이 크라운에 장착되는 부분같은데, 스템은 어디에?
    윗부분의 넓은 링이 아래위로 움직여 준다면 이해가 되는데 고정 되었다면 이해가 잘 안되네요.
    수고스럽지만 장착하는 순서를 사진으로 다시 올릴 수 있으신지요?
    제가 레프티를장착 할려고 준비하다가 헤드튜브길이가 120mm (헤드셋장착시 150mm) 라 바XX 웍스에서 장착 불가라고 해서 휠셋 파츠 프레임 공중 분해해서 처분할까 생각 중입니다.

    그리고 저 한테 가장 중요한 문제점 하나가 제 모멘트 프레임의 헤드튜브길이가 길어서 포크의 아래 위 크라운의 간격을 더 길게 해야 되는데 카본 레프티 맥스의 크라운을 조절 가능한가요? 이 문제는 스티어러 튜브 장착과는 별개의 문제 같습니다만 케넌데일 포크 사진을 보면 안될 것 같기도 하고.... 난감합니다
    감사합니다
  • kohosis글쓴이
    2005.8.21 18:48 댓글추천 0비추천 0
    1.크라운 레이스(Lower Cone) 는 어떻게 장착하나요? 구멍 뚤린 부분이 아래쪽 같은데요, 윗쪽의 굵은 부분 때분에 레이스가 들어 갈것 같지 않은데요.
    --------------------------------------------------------------------------------------------------------------------------------
    위의 두꺼운 부분은 스페이서입니다 분리가 가능하지요
    lower cone는 구멍이 있는곳의 바로의 조금더 두거운 부분에 장착되어진답니다^^

    2. 아래 위의 넓은 부분이 크라운에 장착되는 부분같은데, 스템은 어디에?
    윗부분의 넓은 링이 아래위로 움직여 준다면 이해가 되는데 고정 되었다면 이해가 잘 안되네요.
    --------------------------------------------------------------------------------------------------------------------------------
    역시 스페이서가 움직여서 크라이 어떤거라도 가능하지요^^

    모멘트의 헤드튜브와 카본맥스의 크라운길이를 알수가없네요^^
    헤드셑을 포함한 헤드튜브의 길이가 맥스의 크라운 길이보다 길다면 스페이서가 차지하는 공간을 이용해서 헤드셑을 만드시는 방법도 잇지요^^ 일반베어링으로 오버사지즈로해서 사용하면되실겁니다^^
  • kohosis글쓴이
    2005.8.21 19:06 댓글추천 0비추천 0
    ㅎㅎㅎ 그러면 헤드셑을 제가 하나 만들어 드릴까요?
    위에 움직이는 스페이서 대신에 스페이서 안쪽으로 들아가는 헤드셑요^^
    충분히 만들수 있을 것같네요^^
  •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1.핵심은 헤드셋 + 헤드튜브 길이가 아래 위 크라운 길이보다 길면 장착하기가 난해해지네요. 2. 1번의 경우 레프티 샥의 아래 크라운을 아래로 움직일 수 있으면 문제가 없으며, 고정 되어 있으면 상당히 복잡하내요...
    모멘트 프레임의 경우 케넌데일에 문제가 있고, 다른 프레임의 경우 제 생각인데 헤드 튜브 길이가 105mm 이하인 경우에는 님의 스티어러 튜브로 장착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네요. 아주 좋은 아이템과 명확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리고 한가지만 더 여쭤 볼께요. 110mm 트레블의 카본 이너샤 포크는 장착이 비교적 수월 한지요? 안되면 다른 프렘 다시 구입해서라도 한번 해보고 싶은데요.

    어쩌라고 모멘트는 헤드 튜브를 길게 만들었을까....
    몇달째 놀고 있는 제 프레임이 불쌍합니다. 에이....
  • kohosis글쓴이
    2005.8.21 19:09 댓글추천 0비추천 0
    카본이너샤가 장착이 가장 힘들답니다 레프티에서 크라운이 움직이 지않는 모델은 장착할때 별도의 스페이스가 더 필요하답니다^^
  • 감사합니다. Moment 프레임 레프티 포기 했습니다. 서운하지만 분해 후 장터에 내놨습니다.
    어디 헤드 튜브 짧은 올마운틴 프레임하나 장만 해야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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