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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구형아메리칸클래식 베어링아답터~~~

kiti79422005.09.06 23:28조회 수 1804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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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인 아클허브 베어링 교체할려구  확인결과 규격에도 없는걸로 확인됐습니다!
이는  베어링회사와  종사하시는 분들도 의아해하시던 부분이라  저도 뭐라 말씀드리기가^^;
그래서  내경 15,외경 26, 폭 7 mm인 구형아클허브에 작은  15,24,5 인 베어링을 장착할려구 아답터를 만들어봤습니다. 1시간 남짓걸려서 만들었는데 잘됐으면좋겠네요^^
구형아클이 사용하시는분들은 어떻게 베어링 구매하시고 교체하시는지 궁굼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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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구형과 신형을 쉽게 구분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 kiti7942글쓴이
    2005.9.7 00:07 댓글추천 0비추천 0
    구형은 허브 가운데부분에 원안에독수리가 그려져있는 그림이고 신형은 작은 독수리그림과옆에 아메리칸클레식이라고 영문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 규격에 없는 베아링을 쓴다니 독특하군요. 그렇다면 아클에서 별도로 주문제작해서
    쓴다는 이야기인데...... 직접 아클에 연락을 취해보심이 좋을 듯합니다. 아무래도 아답터는
    좀 그렇군요. 교체 베어링의 폭이 2밀리미터나 부족한 게 좀 걸리는군요.
  • 재질이 알미늄같은데 강도를 고려해보셨는지요? 무른 계열의 소재인 경우 허브를 망칠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스틸로 깍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레이스페이스 BB도 규격에 없는 베어링 씁니다. 내경 22, 외경 31짜리 6804 베어링 -_-;
  • 아클 04년 허브는 규격에 없는 베어링을 쓰는 것으로 외국에서도 말이 많습니다. 저가 베어링에 규격도 맞지않는다고...^^
  • kiti7942글쓴이
    2005.9.7 08:54 댓글추천 0비추천 0
    물론 설계하는 친구나 가공쪽에 일하는친구의 도움을 받아서 가공했습니다!!
    재질은 알루미늄이리해도 강도나 경도가 그리나쁘지는않구요 sts로도 가공중입니다!!
    그래도 북북 긁는 느낌보다야 한번해볼만하다 생각해서 결정내린것입니다!! 허브가 생명이 다한건데 조금연장한다고 생각하며 탈랍니다^^
  • 인치규격 아닌가요?
    쉽지는안아도 구할 수 있을건데요.
  • kiti7942글쓴이
    2005.9.7 22:23 댓글추천 0비추천 0
    인치계열이면 그런 치수가 안나오는데요^^;
    구하실수있으시면 부탁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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