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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드림 투어링 바이크 입니다...^^

mtbiker2005.09.22 09:46조회 수 3389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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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링 전용 바이크입니다...

지금 타고 있는 Road Racer 씨넬리도 투어링 바이크 흉내를 내보려고

뒷 드롭 아웃에 있는 휠베이스 조정 나사를 빼내고

바퀴를 최대한 뒤로 이격시켜 휠베이스를 늘리고...

스템 또한 각이 좀 있는 녀석을 채택 했습니다만...

그래도...

랙 달기 편하고

중량감 있는 상태에서의 직진성과

핸들의 조향감을 최적화 시키기 위해

극대화 되어 있는 체인스테이...

한껏 멋을 내는 러그...

TANGE Cr-Mo 의 고급스러움...ㅎㅎㅎ

이녀석과 함께 북미대륙과 유럽일주를 해보는게

소원이랍니다...^^

The Bruce Gordon BLT

Designed for serious loaded touring, with tubing and frame geometry that ensures a stable ride.
Versatile - 700c geometry will accept standard road tires, as well as the fattest 700x45c off-road capable tires.

Frame Sizes: 38,43,48,52,56cm.
Tubing: 4130 cromo tubes made to our design for loaded touring
Fork: Tange made (except 54)
Parts Group: Shimano Deore LX 9 Speed
Stem: Nitto 15 degree rise TIG welded
Gearing: 22/32/44 chainrings; 11/32 cassette
Seat Post: Kalloy Laprade
Racks: Our Racks Front and Rear
Brakes: Avid Shorty 4
Shifters: 9 speed Dura-Ace Barcons
Brake Levers: Dia-Compe 287; Designed for Cantilevers
Wheels: Hand-built in our shop: 700c Sun CR18; 14g Wheelsmith Stainless Spokes
Brakes: Deore LX Cantilevers

Frame TIG welded at Bruce Gordon Cycles, Petaluma, California.
Standard color: Red Wine Metall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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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상현님 이런글볼때마다 어디서 이런글들을 구하시는지...ㅎㅎㅎ

    나중에 즐겨찾기도 공개를..ㅎㅎ
  • 사이클 차체에 MTB 구동계열이네요...
    요런것두 있긴 있군요..
    진짜 투어링을 위한 세팅.. 변속방식이 궁금합니다...
  • mtbiker글쓴이
    2005.9.22 11:55 댓글추천 0비추천 0
    투어링용바이크의 가장 큰 특징은 긴 체인 스테이 입니다...

    무거운 중량의 짐을 랙에 싣고도

    안정적인 핸들링과 평지에서의 직진성을 주기 위한 지오메트리죠...

    장거리 여행시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아나토믹 드롭바...

    엉덩이에 부담을 주지 않는 브룩스brooks 안장...

    공기 저항을 감소 시키는 가는 타이어

    장거리 페달링에 무리를 주지 않는 mtb drivetrain

    무거운 무게에 의한 가속도에 적절히 잘드는 캔티 브레이크(이것은 싸이클용 브레이크 레버와의 조합 때문에 선택 되어진 거라 짐작 됩니다...^^)
  • 가장맘에 드는 부분은 cr-mo 프렘.. 중무장하고 떠나면 든든 할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궁금한것은 왜 싸이클용 핸들바를 사용할까요 그냥 일자바가 더욱 편할것 같은데...
  • 음.. 저런 페니어는 도대체 어디서 구하시는징...
  • 패달이 어떤거죠? 저런걸 뭐라고 불르는지?
  • 저런 페달을 '클립 페달 = Clip pedal' 이라 부릅니다.
    그 이유는 발등에 끼우는 클립이 있어서이며,
    반대로 현대의 MTB 페달은 저런 발걸이 클립이 없이 밑창의 클릿으로 대체되었으므로
    클립리스 페달 (Clipless pedal)이 된 어원인 것이죠...

    장점은 일반 신발로도 휘감아 올리는 힘이 발생되므로 강한 추진력을 얻는다는 것이며,
    단점은 산등을 탈때에는 위급시에 탈착이 잘 안될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도로나 일반 자전거를 탈때는 꽤 괜찮다고 합니다. ^^)

    그래서 산악자전거용 페달은 외부 충격에 쉽게 이격되도록
    밑창에 클릿이 달려서 결속되는 구조로 바뀐 것입니다.

    우리가 MTB 페달(=뽕페달;;) 을 보며 흔히 잘못쓰는 말로
    '클릿리스 페달', '클립페달' 이라고 하는데 무엇이 잘못된 건지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
  • 오호 드디어 장만 하셨군요(아니면 아직 생각만 가지고 계신건가요?) 근데요 위에것하고 아래것이 달라 보이는데 어떤 거예요?
    변속레버 위치가 전에 한번 써봤는데 좀 걸리적거리는 위치던데요
    요즘 제 크로스엔 문제가 있어서 고민 입니다. 프레임과 함께 여러가지를 바꿀까 하고 있어요
  • 어디로 얼마동안 가시려고??????????
  • mtbiker글쓴이
    2005.9.23 08:32 댓글추천 0비추천 0
    정식명칭은 "Toe clip" pedal 입니다...

    로드 바이크에서 유래 되었고...

    clipless pedal 로 넘어 가기전에는

    Power grip 이라는 과도기적인 모델도 나온 적이 있습니다...^^
  • 토클립 생각보다 쓸만합니다. 클릿 보다 잘빠집니다.
    제가 저거 얼라이트 3000에 다가 3년동안 하구 다녔습니다 ㅎㅎㅎ
    단점이라면 보기에 지저분하구 ㅋㅋㅋ 빠지는건 잘빠지는데 끼우는게 잘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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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bltl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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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gledBags.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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