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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은 계속되어야 한다...

사계절2005.09.30 18:20조회 수 2705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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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와중에 잠시 짬을 내어 작업해봤습니다.
아는 분께서 사고로 절단나 복원이 불가능한 프레임을 기증해 주셔서 카본으로 복원했습니다.
연식은 잘모르겠구, 모델은 KHS Alite4000입니다.
사진속의 모델은 실작업자인 '발보인다발'님 입니다.

나중에 페인팅작업까지 마친 후의 모습이 사뭇 기대가 되는 놈입니다.
아무래도 카본 고유의 무늬는 살려야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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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 오호... 어떻게 붙이셨는지...
    안전엔 지장 없을까요?
  • 저도 조만간 카본 도색을 의뢰할려고 하던 참인데 기대됩니다
  • 위험 할듯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정말 안전에 지장이 없을까요? 제 프레임이 ALITE1500인데 험하게 타서 인지 항가쪽에 유격이 생긴거 같거든요..^^
  • 잘모르지만 굉장히 위험할것 같습니다 로드바이크에서도 카본러그 접합이나 알루미늄러그 접합시 고도의 정밀성을 요한다고 알고 잇씁니다 내구성의 문제겟죠 이게 러그 접합식 프레임의 완성도에 절대적이라 해도 맞을것 같은데요. 유면한 브랜드처럼 그만한 기술력이 있으시다면 잘모르겟지만 ㅡ.ㅡ 조금은 위험해 보이는군요
  • 모험은 위험하기 때문에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그 위험을 극복하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 제 생각에는 카본 붙이시는 분이 본딩의 강도를 오버로 고려하셨을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본쪽 자체에는 문제가 없을듯 한데요..문제는 설계적 측면에서 카본부분이 알미늄보다 탄성이 뛰어나 횡력이나 종력을 받을시 카본은 예를 들어 1mm휘는데 알미늄은 그 휨을 이기지 못할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은 드네요..

    조만간 작품이 나올거라고 예상합니다. 홧팅~~
  • 근데 카본의 길이가 저리 짧은데... 설마 1mm까지 휘진 않을 듯한데....ㅡ.ㅡ
  • 예를 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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