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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시프 5원소 리어샥 분해하기~

kckook2005.11.29 22:02조회 수 1951댓글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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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완성차로 판매할 생각이였는데

리어샥의 오일부족으로 결국 판매하는 걸 포기하구 분해에 들어갔습니다

첨으로 보는 샥의 구조는 정말 신기~  그자체였음 ㅋㅋ

우리나라에선 수리두 안되구 해외로 가면 운송비만 30만원이상... ㅡㅡㅋ

차라리 한번해보자~ 분해는 좋았는데 문제는 샥 오일이 걱정이네여~

그래도 우리나라에선 수리가 안되는거면 이사진이 첨으로 올리는 분해도 일 것 입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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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9
  • 허걱~! 재조립할때 안되면 낭패 ㅜ.ㅡ
    저두 뭘 뜯는걸 좋아해서리 ㅋㅋ
  • 화이팅 입니다.
  • 조립 잘 하세요 ^^
  • 운송비가 왜 30만원의 압박 .. 성공하시길
  • 결합하실떄 조임성에 유의하시면서...예전에 폭스 리어샥 분해했다~질질세는 힘든 경험이 있어서리~^^
  • kckook글쓴이
    2005.11.30 08:51 댓글추천 0비추천 0
    성공하면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라하세여~
  • 2005.11.30 08:59 댓글추천 0비추천 0
    기왕이면 분해조립기도 사진첨부해서 올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실링 사이즈등도 올려주시면..^^
  • 제가 전에 샥웍스 리어샥을 분해해서 정비 해서 썼었지요. ㅎㅎ 댐핑오일량의 조절이 관건이에요.
  • 재조립 성공을 빕니다.. ^^;;
  • 부디 소생하시길.......^^/
  • 리저버 탱크 까지 모든 부속을 분해 하셔야 합니다.

    전부 다 분해 해서.

    초기 댐핑 조절노브와 앤딩댕핑 조절노브를 결합합니다.
    그리고 조절노브들은 모두 열립니다.
    리저버 탱크 실린더와 메인 실린더를 결합한후에 바이스에 수직으로 고정한후
    리저버탱크쪽으로 오일가득채워서 막을 넣습니다 이때 오일이 옆으로 조금 새어야 합니다.
    가득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막을 끝까지 밀어 넣으면 메인 실린더쪽으로 오일이 올라옵니다.
    메인 실린더에 오일을 가득채운후 피스톤부위를 결합합니다.이때도 오일이 옆으로 새어야 합니다.
    그리고 리저버탱크 에어캡을 결합한후 에어를 적절하게 넣습니다. 이제 테스트를 합니다. 스프링을 결합안한상태에서 샥을 누르면 처음부터 끝까지 튕기는거 없어 부드럽게 올라와야합니다. 또한 이때 리바운드 기능도 같이 테스트합니다.

    이렇게 하면 끝입니다. 스프링만 결합하면 끝이니까요.

    여기서 포인트는 리저버탱크와 메인실린더 사이에도 에어가 안차고 100%오일이 차야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또 @!@..일을 저질렇군....잘될거여...뭐 별거있어,,,ㅎㅎㅎ
  • kckook글쓴이
    2005.11.30 18:32 댓글추천 0비추천 0
    파라곤님 조언 감사합니다 그러면 오일 몇 와트를 사용해야하나요?
  • 짱구~~그야???... 220/100써야 밝아....ㅎㅎㅎ
  • 짱구형 홧팅홧팅!!
  • 보통 리어샥은 10와트 이상을 사용합니다.
  • kckook글쓴이
    2005.12.1 14:18 댓글추천 0비추천 0
    폭스는 앞뒤모두 7.5사용한다던데...????
  • 저도 예전에 제논스포츠 폭스샥 AS담당으로 근무할때 7.5와트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위스에서 교육을 받고 온 직원이 이야기 듣기를 10와트이상이라고 합니다.

    제생각에 10와트가 적절할거 같네요.
  • kckook글쓴이
    2005.12.1 16:31 댓글추천 0비추천 0
    감사합니다` 덕분에 좋은 정보 얻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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