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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어떤건지(좋은지 안좋은지)... 좀 알려주세요~~

designoh2006.03.31 15:39조회 수 1861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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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프레임 말만 들어봤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충 충격흡수가 잘되고 낚싯대 재질로 만들어진다는것 외에...

그리고 가격이 알루미늄보다 더 쎄네요...

이번에 트리곤에서 얄쌍하게 프레임이 나왔는데,

하드테일용인데 브이브레이크 조립해서 산에서 타고다녀도 무리없을런지요?

왈바회원들중에서 사용해보신 분들 계시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디자인은 맘에 들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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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친구랑~ (by hunter1975) 저두 좋아라 하는 선수^^;; (by 타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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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 트리곤 카본 프레임 훌륭합니다 브이를 하시던 디스크를 하시던 아무 문제 없구요 가벼움과 강성 또한 수준급입니다...요즘 트리곤으로 많이 꾸미시던데 ...
    저도 눈독들이고 있는 녀석중하나죠...좋으시겠습니다
  • 리니지포크 달린거 타
  • designoh글쓴이
    2006.3.31 17:37 댓글추천 0비추천 0
    pedro님, sunao님 두분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 덕분에 트리곤 카본이 확 끌리네요~ 그런데 관리가 까다롭다고 하는데 어떻게들 하시나요? 또 이 트리곤 풀카본프레임의 장점과 단점도 알려주시면 감솨여~~ ^^
  • 기존의 카본은 표면의 클리어가 세월이 지나면 상당히 지저분해지기 때문에...일단 외관상으로 흠집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카본 튜빙의 문제 보다는 카본과 금속의 연결부위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인트를 많이 사용하는 MTB에서는 좀 적합하지 않다고도 생각했습니다
    그렇지만 가벼움과 탄성등에서의 매력을 간과할수는 없겠죠 또 트리곤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많이 보완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표면의 도장과 접점부분도 그렇게 걱정할 만한 정도는 아니라 봅니다 트리곤외에 STORCK이나 자이언트등도 카본 프레임의 선두주자들이죠 카본의 장단점이 꼭 트리곤의 문제는 아니라 생각합니다.어쨌거나 선택은 타시는 분이 알아서 하셔야겠죠
  • designoh글쓴이
    2006.3.31 19:13 댓글추천 0비추천 0
    역시 pedro님 카본의 고수이시군요~~~ 존경존경~~ ^^ 근데 카본은 무슨 왁스로 닦아야 하는 지 모르겠네요. 그냥 아무 차량왁스도 관계없을런지....
  • 멋진프레임입니다^^
  • 낚시대 재질은 99.9%가 파본 섬유 재질(허접 싸구려 낚시대라도...) 입니다. 분야도 틀리고 많이 틀리겠지만 잔차 쪽에는 카본만 들갔다하면 몇 백 선이 훌쩍 넘어 서버리니... 언능 울나라도 잔차 시장이 저변확대
  • 자전거 프렘 또는 부품에는 의외로 많은 과학이 숨어있죠, 저도 첨엔 잘 몰랐지만 각 부분마다 충격량이나 흡수량, 강도, 버티드등등 수 많은 테스트와 그것을 기본으로 만들어 지기 때문에 비싸지 않나 생각되네요. 물론 거품이 없지는 않겠죠...
  • designoh글쓴이
    2006.4.1 10:17 댓글추천 0비추천 0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가격의 압박이 심하네요~~~ 그래서 프레임을 구입할때는 정말 신중하게 되더라구요 ㅠㅠ 한번 잘못 구입하면 후회막심할까봐서리....
  • 갠적으로 카본이 잔차 재질 로서는 최고 라고 생각 합니다. 프램 뿐이 아니라 부품들도 카본이 역쉬 좋죠! 단순히 무개 뿐만이 아니라 충격 흡수력, 탄성 그리고 프램본래 기능상의 수명도 알미늄 보다는 오히려 길더 군요. 부러지는 한이 있어도 꺾이거나 휘지 안는 점 또한 카본이 좋은 이유 라고 하겠네요...
    물론 카본이 부러질 정도면 알미늄역쉬 찌그러 지거나 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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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cc0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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