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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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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XC용 샥은 185까지를 한계라고 어떤분이 말씀하셨죠
그리고 80mm라면 170정도가 한계입니다.
XC용이 거의 160mm으로 나오는데는 이유가 있는거죠.
그리고 앞 160mm 뒤 140mm도 이유가 있는겁니다. -
그렇죠 ~ ~ ~ 8인치 ... 무조건 뽀대로 다시지만 안전엔 큰 ! !! 영향이 있습니다 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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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에.. 무거워서리.. 8인치 달.. 생각도 안해 봤다던~!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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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뒤로 다단사람도 있더군요... 순전 뽀대로 다는거 같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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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피스톤수가 많을걸 사용해보셔요. 보통 2피스톤인가??
호프 다운힐용 인가 그건6피스톤 같더군요???>>> -
헉 제가 8인치 로터인데..ㅡㅡ;; 8월에 아다터가 들어오는 관계로 당분간 타고 있습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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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차가 튀어나온느거 보고 신나게 앞뒤 브레이크 레바 땡기면 림브레이크라도 사고납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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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그사고 당사자입니다만~~ 차가아니고 ㅡㅡ;; 이글적은 본이 갑자기 앞으로 들어와서~
제가 놀레서 브레이크릅 잡은겁니다~~ 그래서 그때가 11시정도 였구요~~ 전 쓰러져있구 시간때문에 글쓰신분을 집으로 가시구 저는 한참있다가 친구에게 연락헤서 병원으로 가쪄 ㅡㅡ;;
아직 팔에 핀 박혀있구요~~ 이문제때문에 잔챠도 팠았네요 집에서 반대가 넘심해서 1년뒤에 핀을 뺀답니다~~ 즐거운 라이딩 하시되!! 안전한 라이딩 되시길 빌겠습니다~~ -
림브레이크는 바퀴를 제동하는 것에 비해
디스크브레이크는 허브를 제동합니다...스포크가 그 제동력을 림에 전달하기 때문에
약간 휘청인다고 들었습니다....(당연히 FR/DH 의 스포크가 강하겠죠...)
근데 전 올마운틴에 6인치 로터 달고 다닙니다....(아직까지 제동력이 부족한 것 같진 않던데..) -
스포크 때문에 휘청한다는것이 아닙니다 .... 8인치의 싱글길에서 제동력을 이길만한 XC용 타이어는 거의 없을텹니다 ~ // 잔차 무게도 DH급 잔차보다 훨씬 가벼우니 ... 슬립이 일어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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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8인치가 뽀대 난다고 해도 엑스씨에 8인치는 넘 무식해 보여요..ㅎㅎ
저는 프리차에도 6인치 쓰는뎅.ㅎㅎ -
저는 6인치인데두,
급 브레이크를 잡으면서 앞으로 그대로 날아갔습니다.
어깨로 받았는데,
다행히 쇄골은 괜찮지만,
3주가 지나도,
아직도 욱신욱신하고 잠을 잘 못잡니다.
부디 안전라이딩하시기 바랍니다.
남 이야기 같지가않네요. -
오 ㅎㅎ 성진이 명강의 좋구나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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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만 사진이 안보이나요~??
궁금합니다. -
포크에는 디스크 로터 사이즈 제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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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에도 ~ 디스크 로터 사이즈 제한이 있답니다 ^ ^ ... 그리고 XC용 프렘에는 70% 이상의잔차가 6인치이상을 쓰면 안된다고 되어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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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아스팔트 도로에서도 8인치에 정상적인 디스크 브렉이면 타이어 2.3이상도 슬립 나요...
콱 잡으면 말이쥬~ 꾸욱 잡는게 아니라. 탓탓탓-_-하듯이 잡으면... 제 타이어 2.3인데 -_-;
잘 미끄러집니닷.. ㅋㅋㅋㅋ
(무게 중심이 앞으로 충분히 이동해서 무게에 따른 그립력 확보와 샥의 충격 흡수 이전에 제동력이 완성? 되기 때문에 잘 미끄러지죠... 겔겔겔-_-; 그만큼 팍팍 잡힌다는. 파워나 스피드나~) -
과유 불급~~~~~~~~~~~~~~~~~~~~맞나보닼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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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버컨트롤 .... ^^;; 위험한 상황을 즐기다보면 ..
차가 튀어나오든 사람이 튀어나오든 스르륵 스게 되던데 ....
암튼 .. xc엔 .. 8인치 그닥 필요는 없어보이지만서도 ...
싱글다운힐 좋아하신다면 써두 무관하겟죠 ... 인치차이가 곧 제동력 차인데 ...
그렇게 따지면 호프미니와 같은 고가에 브렉들은 ... ^^;;
순전히 xc용으로.. 것도 평지 혹은 업힐에 마춰서 나온 프렘과 샥이라면 모를까 ...
그런것도 없거니와 .. 제동력이 맘에 안든다면 8인치 쓰는것도 괜찮아 보이는데요..ㅎㅎ
제동력이 좋은데 8인치 쓰는건 ... 뽀대와 자기만족을 더하는..거겟지만요 ㅎ -
하지만 뽀대와 자기만족을위해 자신의 안전을 버리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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