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Besoin de VELO

mtbiker2006.07.22 12:19조회 수 1539댓글 7

  • 2
    • 글자 크기






' 내 젊은 시절은 온통 캄파뇰로 이라는 경이로운 이름으로 기억됩니다.

자전거에 있어서는 이탈리아 브랜드인 캄파뇰로 제품이 최고입니다.

캄파뇰로의 변속장치,브레이크,페달,크랭크,핸들 은

카메라에 있어서 라이카, 자동차에 있어서 포르쉐 ,

칼에 있어서 라기욜(Laguiole)과 같습니다.

품질,견고성,가치 영속성 면에서 말입니다.

생플렉스와 마빅은 상대도 되지 않습니다.

모든 부품이 캄파뇰로로 조립된 자전거는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습니다.

캄파뇰로를 만든 누베씨도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동시에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믿는 것처럼 <최고의 제품> 이라고 자부합니다.

요즘 들어 , 쉬마노 가 인기를 얻고 있기는 하지만 캄파뇰로는 여전히 그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색깔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겠습니다.

누베 씨는 은회색을 좋아했습니다. 나는 초록색 다음으로 붉은색을

오랬동안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검은 반점이 섞인 파란새이나 진회색

연보라색, 노란색 또한 좋아했습니다.

누베 씨가 사망한 후에 그와 함께 용접 비법도 사라져 버렸습니다.'


ㅡ프랑스 최고 문학상인 공쿠르상을 수상한 Paul Frounel 의

  "내 인생의 자전거" 중에서...ㅡ


쿠하하...저도 Full campagnolo 입니다...Eurus 까지...ㅋㅋㅋ

브레이크,페달만 캄파가 아니네요...ㅡ.ㅜ

윗 사진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campagnolo record aero bianchi centenario anniversary special edition rear derailleur,

1985 in white finish


  • 2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7
  • 캄파 죻죠..
    로드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스램의 경량화가 만만치 않습니다만.. 솔직히 말해서 외관은 시마노나 스램이나 캄파를 쫓아갈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 KYT
    2006.7.22 16:00 댓글추천 0비추천 0
    가볍게는 누구나 만들수있죠....
  • 그러나 내구성을유지하면서 가볍게 만들기는 쉽지 않죠 ..
    근데 싸이클기술이 꽤 좋으신 분의 말을 듣자하니 캄파가 시마노 보다 부드럽지 못하다고 하는것 같던데 사실인가요??
  • 네 사실입니다. 그런데 그것은 변속레버와 브레이크레버감 만 그렇습니다. 아무리 세팅잘해도 좀 벅벅거리는 감이 있습니다. 시마노 듀라는 정말 애기 엉덩이누르는것처럼 부드럽죠... 하지만 세팅이 제대로 되었을경우 캄파의 변속 속도나 정확성은 정말 예술 그자체입니다... 또한 캄파 브레이크의 제동력은 엠티비의 브이브레이크와 만먹습니다. 오히려 에지간한 브이브레이크보다 훨씬 제동력이 좋습니다. 캄파브레이크잡던 습관으로 듀라에이스 브레이크잡으면 자전거가 서지를안습니다 ㅋㅋ

    또한 캄파의 내구성이 시마노의 두배이상이구요...
  • 저의 생각으로는 시마노의 변속은 부드럽게 바뀌고 캄파는 턱이 있는듯 딸각하면서
    바뀌는데 마치 캄파는 수동 변속기 시마노는 자동 변속기라 할까요
    암튼 저의 입장에서는 캄파의 그런 변속이 맘에 들고 트랭크 53에 뒤 25에 쓰다가
    39에 16정도로 변속을 할때(많음) 윈쪽 검지와 오른손 검지를 한번에 조작하면 바로...크
    죽음 입니다............
  • mtbiker글쓴이
    2006.7.23 11:35 댓글추천 0비추천 0
    레코드 체인은 10년이 한결 같죠...^^

    최대 장점은 위에서도 말씀해 주셨듯이

    아주 정확한 변속(절대 기어가 튀는 현상이 없음)에 의한 빠른 변속입니다.

    급가속시 한번에 3단씩 가속시킬수 있는 변속레바 역시 장점이구요...^^v
  • 뭐 단 한방에 1단서부터 10단까지 쭈우욱~ 내릴수있지만^^
첨부 (2)
DSCN9670.jpg
40.8KB / Download 1
DSCN9673.jpg
41.7KB / Download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