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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호프 미니 브레이크

cello772007.01.13 23:18조회 수 1289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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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클릭하시면 보다 선명하게 보이실겁니다. 사이즈 때문에 그런지 약간 찌그러지네요.




레버 부분입니다. 로고나 기타 디자인등이 구형에 비해 조금씩 바뀌었네요.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인지 핸들바 고정시키는 부분이 뻥 뚫어버렸습니다.




캘리퍼 부분입니다. 구형 모델은 검정색 캘리퍼에 bore cap이 기본으로 gold색상으로 나왔는데 신형은 은색 캘리퍼에 검정색 bore cap이 달려 나오네요.
좀 아쉬운 부분이지만 대신 신형은 시마노 같이 IS방식과 POST 방식 두가지를 같이 사용할수 있게 나왔습니다.
이러면 패드와 로터 간격 잡기도 훨씬 쉬워지겠네요.
예전에는 안 맞으면 볼트 풀고 와셔 끼우고 다시 조이고 몇번씩 그랬었는데 이제는 볼트 풀러서 조금씩 움직이면서 쉽게 조정할수 있습니다.


로터도 개인적으로는 구형 디자인이 더 이쁘네요.





부품들 무게입니다. 리어 브레이크 235g, 프론트 브레이크 224g, 로터 126g, 아답터 72g 나오네요.
저처럼 is방식에 케이블도 그대로 사용해야한다면 235g + 224g +(126g x 2) + 72g = 783g 입니다.
케이블 커팅하고 아답터 필요없는 잔차는 조금 더 줄어들겠지만 대략 700~783g 나오겠네요.

구형과 무게 비교를 해보고 싶지만 전에 사용하던 구형 호프 미니가 현재 세컨잔차에 달려 있어서 분해하고 나중에 다시 세팅하기 귀찮아서 비교 안했으니 이해해주세요 -_-;;


그리고 패드는 솔직히 호프 미니 제동력은 영 마음에 들지 않아서 굿리지 제품으로 교환하려고 따로 주문해놨습니다.ㅎㅎ
사용해보지 않아서 어떨지 모르겠지만 비싼만큼 조금 더 나은 제동력을 보여주길 바래요 굿릿지~~



그리고 이거는 며칠전에 44t와 34t체인링 교체한 제 크랭크입니다.ㅋㅋ
그냥 올리는 김에 같이 올려봤습니다.
FSA K-FORCE 가 기본 44t, 32t, 22t로 달려나오는데
전에 구형 XTR크랭크 46t, 34t, 24t 사용하다보니
약간 부족하다 싶어서 46t, 34t, 24t로 바꿔볼까 했는데 메가엑소 46t는 어디 보이지도 않고 24t 역시 찾기 힘들어서
주로 사용하는 중간 체인링만 34t로 바꿔놨더니 체인링 간격이 약간 언밸런스 하네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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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3+303=606?? (by 다리 굵은) 헌혈~~ (by STOM(스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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