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Industry Nine◁ 인더스트리-나인 휠셑~ ㅎㅎ

stormbike2007.02.08 11:48조회 수 3365댓글 12

  • 2
    • 글자 크기






드디어 국내에 상륙했군요...

몇 년전부터 해외사이트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더니
지난번 US 오픈에서 4명의 수상자중 3명이나 인더스트리 나인에서 스폰을 받더군요^^

핑크바이크 포럼이나 기타 바이크사이트 포럼 등에서 많은 라이더들이
라쳇 구조나 바디 강성 등에 대해 평이 상당히 좋게 글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사진에서 보이는 라쳇은(현재 3개는 빼 놓고 찍은 사진임)
3개의 라쳇이 한 쌍을 이루는 구조로 총 두 쌍의(각 3개의 라쳇) 구조이며
체결시 한 쌍이 프리바디의 기어에 물리는 방식입니다.
^^; 하지만 말처럼 단순한 구조라면 별 특징이 없겠죠?
중요한 점은 각 라쳇이 다시 3개의 teeth로 나뉘어서 체결된다는 점과
한 쌍이 체결된 시점에서 다른 한 쌍은 50%걸림 상태로 유지됩니다.
결과적으로, 60개의 바디 기어에 50% 걸림비로 인해서 체결각이 3도로 유지됩니다.
( 현재, 라쳇방식의 체결 각 중에 가장 작습니다.)

수입상에 들렀다가 실제 제품을 손으로 돌려봤는데요, 프리바디의 유격이
손으로는 거의 느끼기 힘들정도로 라쳇 체결각이 작습니다.

FR/DH 마켓에서 먼저 선보이고 3년 넘게 검증 되었으니 내구성이나
유지보수는 안정된 듯 하구요, 멋진 색상과 스포크 방식이 매력적입니다.
(스포크는 전용 스포크만 사용하며, 32홀 림에 조립됩니다. 스포크의 나사산이
허브의 바디에 체결되는 방식입니다. 스포크 예술로 가벼우며 때깔 쥑입니다.^^)
휠셑 무게도 대단합니다. 마빅 717 디스크 림에 앞 뒤 완성 휠셑 무게가 1.55 kg
(마빅 크로스맥스 SL 디스크가 1.7kg, 크리스킹이 동일 조합에 1.58...이니까 )

흠~ 매니아분들 또한번의 뽐뿌질이 시작될 듯~



  • 2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12
  • 스포크나 라쳇등 a/s파트가 조금 확실하게 들어와야할 휠셑인듯하네요^^
    예전에 저도 소개해드린사진이 있는데..
    스포크 부러졌다고 스포크못구해서 못쓰면 안되죠^^
    호환성이 기존상품과는 안되니 a/s파트만 해결하시면 좋은제품이 될듯합니다^^

    언제나 웃는 얼굴로 즐라하세요^^
  • ..."중요한 점은 각 라쳇이 다시 3개의 teeth로 나뉘어서 체결된다는 점과
    한 쌍이 체결된 시점에서 다른 한 쌍은 50%걸림 상태로 유지됩니다.
    결과적으로, 60개의 바디 기어에 50% 걸림비로 인해서 체결각이 3도로 유지됩니다.
    ( 현재, 라쳇방식의 체결 각 중에 가장 작습니다.)"...

    업힐에서 꼭 테스트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드는 군요...^^

    고정훈님 말씀대로 A/S 가 원활했으면 좋겠습니다.
  • 베어링은 어디 것을 쓰는지??...도 매우 궁금하네요.

    뒷 허브의 정밀 분해 사진을 보고 싶군요.
  • 스포크에는 니플 자체가 없는 것 같은데... 스포크 전체를 회전시키는지...도 궁금하군요.
  • stormbike글쓴이
    2007.2.8 13:52 댓글추천 0비추천 0
    ^^;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ㅎㅎ
    일단, A/S파트는 수입원에서 구비하고 있습니다. (왈바게시판 성격상 수입원은 각자 알아서~)
    스포크는 휠셑 주문시 스페어 스포크가 두개씩 따라온답니다. (스포크는 두가지 길이로 조립)
    림쪽에서 통과시켜 허브바디로 돌려넣는 나사방식입니다. (위 사진의 스포크를 길게 늘인모양)
    스포크는 통짜 알루미늄을 CNC로 깍아서 만든다고 하더군요. (인터바이크 쇼에서 시연)
    베어링 제조사는 모르겠구요, 재미있는 것은 힘받는 축에 니들베어링을 쓰는 헤이들리와는
    달리 사진에서 보이는 라쳇 아래에 동그란 테두리 그 자체가 베아링 이더군요 ㅋㅋ
    대따 큽니다. 마지막으로 그리스는 리튬그리스 타입입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마무리나 때깔 모두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감히 킹, 헤이들리, 튠 등과 동일 선상에서 라이더분들의 취향에 따라 선호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자의 호불호가 있으시니 선택도 다양하시겠죠^^
    하이엔드 허브들 나름대로 브랜드별 장점도 많고, 기술력도 인정해 줄 수 있는 멋진 제품들이
    많이 소개되어서 MTB를 즐기는 동호인의 한 사람으로써 참 즐겁습니다~
  • 화이트 인더스트리랑은 틀린 메이커 인가봐용?
  • stormbike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왈바에 보면 진정한 고수분들이 많으시다는 점에 깜짝깜짝 놀라곤 합니다... 저 역시 지난번 게시판에서 인더스트리나인 허브 소개된 글을 잠깐보고 흥미를 갖게되어, 해외 사이트와 사진 등을 통해서 나름 정보를 구하던 터 였습니다. 사진과 좋은 지식에 감사드립니다. 국내 수입원에 알아보니 휠셑 무게가 실측치라는 점에서 다시한번 놀랬구요...
    뉴질랜드나 캐나다 등의 FR 매니아들에게 아주 호평이더군요.
    위에서 말씀하신 ratchet engagement system이야말로 최고의 관심사인듯 싶구요...

    재미있는 것은 스포크는 말씀하신대로 원피스 CNC 가공된 7075-T6 계열,
    그보다 25%정도 강도가 높은 7068-T6는 카셑 바디와 엑슬부,
    메인바디는 7075-T6, 마지막 프레임과 결합되는 엔드 부분은 강화 스테인레스 재질입니다.

    올봄에 돈모아서 한번 질러볼까 생각중입니다.. 흠.. 역쉬 뽐뿌...
  • 스포크+니플 이군요. 정식 수입되면 가격이 상상을 초월하겠습니다. 뽀대만으로는 맥스SLR을 훌쩍 뛰어넘을 듯 한데... AS도 AS나름이지만 우선적으로 가격에서 걸릴것 같습니다만... 일단 기대는 되는군요.
  • 가격이 160만원대군요 ㅡ.ㅡ;; 717림에 조립한 제품..
  • 화이트인더스트리와 인더스트리 나인은 별개의 회사입니다.
    스포크는 전용 스포크만 사용가능하며 니플이 따로이 필요없이 허브 나사산에 조여지는
    형태구요. 허브 및 스포크의 컬러가 나름대로 굉장히 좋습니다.
    라쳇 유격은 손으로 돌려보면 킹과 비교시 거의 비슷한 느낌이구요. 소리는 킹처럼 왱~~ 처럼은
    아니고 그냥 따라락..하는 소리인데 길들여지면 좀 커질 듯합구요.
    직접 써본건 아니고 우연히 보게되어 직접 만져보고 관찰한 결과입니다
  • 가격이 정말 못되먹었군요... 뛕~~! ㅋㅋㅋ 하여튼 한 미모하는 것들은 하나같이 비싸게 논다니깐...
  • 717림값 빼면 15x만원.. 허브랑 스포크 셋트 15x만원..
    후..
첨부 (2)
ad.jpg
115.6KB / Download 5
ratchet.jpg
60.3KB / Download 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