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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류중독2007.02.19 18:23조회 수 1566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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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 지양산 (by 부루수리) . (by 하늘산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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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 위치가 혹시 시트튜브 부분인가요?
    시트튜브가 맞다면 싯포스트를 충분히 깊게 삽입하지 않고 타면 저러게 되더군요.
    시트튜브 아니라면 죄송.. ^^;
  • 음.. 저것도 용접부 불량이군요..ㅋ
  • 싯포스트 부분 맞네요 .......
  • 살살좀 타징~~~~~~
  • 2007.2.19 21:02 댓글추천 0비추천 0
    아...프레임이 하늘로...흑흑
  • 조류중독글쓴이
    2007.2.19 21:28 댓글추천 0비추천 0
    (중리마징가) 싸부 용접좀 해주이소.....
  • 또 haz에서 금이 갔군요,,,,
    아마 저곳은 힘이 많이 받는 부분이군요^^
    용접bead보다 충격 값이 낮죠^^
  • 개인이 용접하면,,,나중에 사고시 큰일,,,구입처에 유상이라고 a/s 보내세요...
  • 괴롭피셔... 시포스트를 유난히 괴롭힌다는... ㅡㅡ^
  • 괴롭피셔..비슷한 발음 나는 자전거 구조적으로 문제 있어 보입니다.
    탑튜브와 싯튜브가 만나는 곳에 상부와 하부 싯튜브의 직경이 틀리더군요.
    직경 틀린 부분의 크랙 발생 되는걸 2번 봤습니다.
    (A/S 받은 물건이 다시 크랙)

    탑튜브와 만나는 곳 상부는 직경이 작고(싯스테이와 딱 맞물리고), 하부의 싯튜브는
    직경이 싯스테이보다 크니까 하중을 받으면 용접부위가 응력이 집중될수 밖에 없는 구조 아닐까요?
    라이더의 하중이 상하로 작용한다고 할때 싯튜브의 각도와 힘이 작용하는 방향을 예상해보면
    크랙 발생하는 곳은 반복하중을 받게 되겠죠.

    타시는 분들 직접 확인 해보세요~
  • 이 기회에. 멋진 걸로 바꾸3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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