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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5

dd9052007.03.26 23:02조회 수 2510댓글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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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하드테일 카본과시드월드컵에 업글 -_-지름신과디지게 싸우고있는상태임당 현 스펙도 경기뛰면10위권안에 드는놈이죠 평지에선 순간최고속도55K 까지내죠 이쁘게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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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1
  • 꽤 가벼워 보이네요.
    9킬로 중반 정도 나오나요?
  • 일단 자전거 멋있습니다^^ 근데 하드테일은 다 그기서 그긴거 같아요..ㅎㅎ저도 엘파마로 평지에서 온몸(힘들순간다썻죵)을 비틀어가면 폐달링해서 순간시속 67까지 나왔습니다..(딴지는 아닙니다^^)당연속도계 유선이라 정확하구요.지금은 에픽이지만 뒤가 안따라와요...ㅡ,.ㅡ
  • 헉. 평지 67요? 엠티비로 가능한가요? @.@
  • 자석 두개 붙이면 가능합니다..
  • 스페셜 하드텔 카본프렘이랑 스캇LTD 카본프렘이랑 어느게 더 나은가요?^^;;
  • 헐.....헉.....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 배야^^ 자석2개....
  • 평지에서 순간67km가능합니다....1.95타이어에 기어비 3단(44T)---9단(11T)에서 120rpm으로 페달링하면 정확히 60km나옵니다....타이어 마모정도에따라 아주약간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30rpm에서 65km니까......67km나올려면 135rpm정도로 페달링하면 되는데....실제로도 그렇게 나옵니다.....좀 타시는 분이시면 135rpm그리 어렵지 않습니다.....그러나 평지에서 이정도 rpm도 선수라면 모를까 동호인이라면 어디까지나 순간(5초~10초정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저는 mtb에 rpm센서 사용하는 라이더 입니다....
  • 그리고 평지135rpm은 5초~10초 정도의 순간일지라도 경험상 여러조건들......바람방향(제일중요), 도로상태, 몸에 딱 붙는 의류, 저항적은 타이어, 포크압력(딱딱하게).....이 충족될때 가능합니다.....
  • 저는 사이클을 타고있습니다....그것도...보통사람들...보다는 조금 더찐하게 타는 스타일이긴한데...아직까지...평지에서...순간속도라지만....67이라는 속도는 찍어본적이...없습니다. ㅜㅜ
    그렇담....평지에서...50킬로는 유유자적하게...타신다는 말씀이신데.....사실이라면....제가 성대한 식사대접과 함께...그불가사의한 현장을...관람하게 해주실수있다면....영광입니다 ^^
    항상 안전라이딩하시구요~~그렇담...로드의..세계로와서....끌어주시길..간절히..기원합니다 ^^
  • 어? 저도 엘파마 유저인데...ㅎㅎ 평지 순간속력.. 65정도 나오는데..ㅋ

    사이클도 얼마전에 한대 구입했는데.. 이건 그냥..60넘어요..ㅡㅡ^
  • 자석 하나 달았습니다..ㅡㅡ;;;;
  • 결론은 엘파마가 좋다는 것이네요..
  • 저도 엘파마 유저는 아니지만 엘파마가 그렇게 나쁘지도 않은것 같은데요..ㅎㅎ;;;
  • 120rpm 에 1.95 가 60 ? 타이어 지름 측정 다시 해보세요 그게 표에 나온거랑 실제랑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직접 제가 타고 굴려서 제봤는데 제원 표상에 나오는 거랑 차이가 큽니다

    저도 처음엔 44T/11T로 130rpm 정도 죽어라밟으면 66 까지 나왔었는데.
    이정표와 너무 나 거리가 차이가 나서 직접 타고 측정해보니 타이어가 줄어드는 부분에서 오차가 있더라구요
    이제는 44T/11T 1.95 130rpm 에서 60초반 입니다

    아마 67 이라는 속도는 속도계의 타이어 지름 셋팅이 인터넷상과 제원표상에 나오는 지름으로
    입력했을시 속도일거니다
    로드바이크의 경우는 줄어드는 양이 적어 제원표랑 비슷할지 몰라도 mtb 는 타이어가 어느정도
    눌리기 때문에 그 제원표상으로 셋팅을 하면 주행거리와 평속이 늘어나죠.^^

    이 글에서 속도와 rpm 이야기만 있지 타이어 지름에대해선 아무도 이야기 하지 않아서
    아마 오해가 발생한듯 십네요.
  • 자석 두개 붙이면 됩니다.. <----- ㅋㅋㅋ 웃겼습니다.
  • 스페셜은 왜 다 셋백을 쓰시는지???
  • 저도 스페샬 타지만 궁금합니다 왜 셋백을 쓰는지..ㅡㅡ;;;
  • 지니어스로 평지 52 까지 내봤습니다^.^
    내리막은 55 ㅋ 별차이없네용~ 다만 1.95타야였구요. ^.^
    앞 140mm 뒤는 트렉션모드입니다.
  • ㅡ.ㅡ 평지에서 60키로 나오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전 죽어라 밟아도 50 넘기 힘들던데..
    대단들 하시네요 ㅎㅎㅎ..
  • 음.. gps속도계사용하고부터 제 속도가 엄청 느린 것 같아요.
  • tuna18님 말을 좀 곱게 하시죠....왜 비꼬는 투로 말씀십니까?.....누가mtb로 평지를 유유자적 50km로 다닙니까?.....순간적으로나마 가능한가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성대한 식사", "불가사이한 현장"....mtb로 평지 67km이 불가능하다는 전제에서 가능하면 한번 해봐라....싸이클로도 힘든걸 mtb로 한다고?......내가 싸이클 좀 타는데 너가 mtb로 그걸 할 수 있을것 같으냐?....그런 말투아닙니까?.....상대방에게 고운 말투로 말하지 않으려면 그냥 아무말 하지않는것이 예의입니다.....
  • 댓글 갯수가 많기에 들어왔더니 ㅎㅎ
  • 저도 바다사랑님과 마찬가지로 댓글 갯수가 많아 왔는데.. 역시.. 평속얘기는.. 무조건 댓글이 많이 달리죠..ㅋ
  • 저도 왠 스페셜에 이렇게 댓글이 많이 달리나 싶었더니 역시 ....
  • para119 님 제가볼땐 님이 심사가 베베꼬이신것같은데요? 제가 tuna18님이 적 은글을
    보았을때는 전혀 비꼬는 말투는없어보입니다. 제가볼땐 님이 꼬이셔셔 시비거시는투로
    보입니다. 제가볼땐 님이 잘란척하듯^^비웃으시는것같은데요?^^그리고 제가볼때도
    솔직히 엠티비로 65키로라는 속도자체가 나온다는건 타이어 두깨부터 등등 자전거를
    타는 유져마다 틀립니다 님이 그만큼 탔음탔지 왜 혼자 베베꼬이셔셔 글을다십니까?^^
  • mtb로 65 내시면 로드차로 80은 가뿐하겠네요.. -_-
    TDF 선수들 막판 스퍼트 속도가 70이 안되는거 같던데..
  • 왈바에는 고수가 너무 많은것인지 .........
  • 윗 분들 글에 대한 딴지는 아니지만요..
    MTB로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가... 이건 의미 없는 이야기 인거 같아요. 경륜 선수들도 스피드 보다는 체력분배나 다른 여러가지를 더 중요하게 여기지 않나 싶네요..
    글 쓰신분이 속도 이야기를 하신건 이정도 사양으로도 충분히 즐기시고 있기 때문에 업글을 참고 있다는 말씀 이신거 같고
    (사실 좋은 자전거라 더이상 업글이 필요할까 싶지만요... ^^:;)
    경우에 따라서는 그정도 속도는 나올 수도 있고 힘들 수도 있는건데 모두 그 수치에 민감해 지신 것 같습니다.
    내 자전거는 얼마나 빨리 달릴 수 있나 테스트 하는건 위험해요....
  • 햐~ 60대라니... 50만 넘어봐도 좋겠습니다~ ^^;

    goldprice님 말씀대로 MTB가지고 도로에서의 최대속도 측정은 무의미 할수도 있겠지만...
    자기 잔차에 대해, 속도에 대해... 궁금한건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저는 입문한지 1년정도 되는 초보입니다만....
    8900에 2.1 타이어로 타는데 평지 Max, 40이었습니다. 평속은 20 정도구요....
    몸무게가 90에 육박해서 그런지... ㅎㅎ ^^;;

    타이어에 따라 차이가 많은가요?
    클라이맥스로 바꾸면 50대로 진입할수 있을지...
    궁굼해지네요~
  • 제가 위에도 글을 썼었지만
    실전이 안되서 이론으로 하겠습니다
    ---------------------------------------------------------------------------------------------------------------------------------
    실험 조건
    타이어 1.95(제가 1.95를 써서 타이어 지름을 아는것이 1.95 뿐입니다) 2050<- 제 실측 의 평균 값입니다
    기어 44T/11T
    RPM120

    계산식
    RPM*60=1시간당 패달링 횟수
    RPM*60*기어비=1시간당 바퀴의 회전수
    RPM*60*기어비*바퀴지름=1시간당 이동한 거리 (즉 구하고자 하는 시속) km/h

    해보면
    RPM 120 일때 59km/h
    RPM 125 일때 61km/h
    RPM 130 일때 63km/h
    RPM 135 일때 66km/h
    RPM 140 일때 68km/h
    RPM 145 일때 71km/h

    컥.. MTB 로 70 을 넘기기 위해선 145 로 패달질을 해야 된다는 결론인데..
    저건 무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 평지에서 기어비 상관 없이 로 패달질 145 로 10초 정도 유지 가능하신분 .....

    하지만 60 이상은 어쩌면 가능해 보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 평지에서 기어비 상관없이 130 RPM 10초 정도 못 내시는분 손 들어보세요

    130RPM 이라는것이 허황된 RPM 도 아니고 다들 내리막에선 기어비4로 130 정도 나오실텐데..
    그렇담 체력만 어느정도 바탕이 된다면 평지에서의 60이상도 불가능 해보이지만은 안네요..

    하지만 전 안되네요.-_- 이걸 계산하고 직접 도전 해봤지만 평지에서 기어비 4로 120 도 힘드네요.
  • rpm과 기어비도 중요하지만, 가속 상태,풍향, 지면의 상태를 고려한다면 평지에서 70km가 나오는 것 결코 이상한 것만은 아닙니다.
    물론 순간 최대속도일 뿐이겠지만요.
  • sapoint 님께 한수 배우고 갑니다. : )


    저도 로드 바이크로 "내리막"에서 트레일러 뒤에 붙어 드레프팅하면서...

    순간 최고 속도 85 ... 속도계에 찍히는 것 확인하자마자 바로 브레이킹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체중 90 kg 에서 그런 속도로 타다가 행여나 나가 떨어지게 된다면...

    헬멧도 보호 기능을 못해 주겠구나...라는 생각이 불현듯 들어서 말이죠...ㅡ.ㅡ;

    제가 소심한건지 ... 40 만 넘어가면 겁이 납니다.


    재성이님... 70 내보셨구만... 그만 무리하슈 ... 관절염 도진다우 ... ㅡ.ㅡ;
  • 셑백의 장점은... 같은 포지션으로... 휠베이스가 줄어든다는 거죠.
    앞이 충분히 숙여지는 전경자세를 만들면서... 허리는 아파도. 힘은 잘받지용??
    여튼 요런 레이스타입으로...
    휠베이스가 줄어들면 안쪽으로 붙이는 코너링이 유리해지니까요... (회전 반경이 줄으들지용.)
    뭐 대략 이런 이유로 알고 있습니다.
  • 저도 엘파마 타는데... 컨디션 좋은날 같은경우는 순간 속도 65가까이는 그냥 나가던걸요....? 물론 유지는 한 10~15초? 정도 되구요. 아 그리고 윗분 50키로는 그냥 가겠네 라고 하셨는데. 50키로정도로 달리면 유지할수 있는 시간이 조금 길어질뿐 힘드는 별 차이는 없었던거 같네요..
  • para119님....기분나쁘게 들으셨다면 할말없네요..정중히..사과드립니다.
    전 단지...놀라움에...반신반의하면서....진심으로 드린 말씀인데...조금 당황스럽네요
    뭐 개인에 따라...능력의차이는 있겠지만서도..흔하지않은...경우라...실수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절대로..비꼬는 뜻으로..적은 글은 아니구요..동호회에서...지금 선수로
    뛸 사람이..모자라...간절히..찾고있는 상황이었습니다...ㅜㅜ
    성대한 식사..라지만..만나서...자전거..이야기하면서...소주한전 기울이면...그것이...성대한 만찬아니겠습니까? 연중행사로..다는 댓글이지만...저도..님의...댓글에..조금은...씁씁하네요 ㅜㅜ
    하지만....자전거를 사랑하는 사람이니...모두 이해해주길 바랄께요...항상 안전라이딩하시구요 ^^
  • 뒷바퀴에 속도계 달고 로라위에서 본인 편한대로 세팅하고 최속을 디카 동영사으로 찍어서 올려주시면 이런 긴 논쟁?을 좀 줄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 사이클 올림픽 벨로드롬 경기중 순간 속도가 67정도 나오던데.....
  • 2007.3.29 10:41 댓글추천 0비추천 0
    이글을 해결점은 엔진이 중요하단거....
  • 개인적으로 좋은 엔진을 가진 분을 몇 분 보아서, 제 생각에는 가능한 분은 있을거 같습니다. ^^
  • 스페셜M5에 일자, 싯백 둘다 번갈아 달고 타보았습니다(톰슨 싯포스트)
    1.일자싯포스트 사용시 느낀점 다운힐할때 앞으로 쏠린다는 느낌이 많이 옴
    2.싯백 사용후 다운힐시 좀 덜함...그리고 평지에서는 그다지 차이를 못느낌.
    굳이 평지에서 다른점은 일자보다는 싯백이 조금 더 편하다는 느낌이 옴.
    업힐시는 둘다 똑같이 힘듬..
  • 저는 무선 속도계인데 62까지 찍어 봤습니다. 속도계에 최고 속도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물론 평지에서이구요
첨부 (1)
SSA5042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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